Xylon, ZF에 HIL 데이터 로거 제공 ··· 차세대 스마트 카메라 테스트 및 검증
2024-11-27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비디오 및 비전 기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AD) 시스템의 테스트, 검증 및 확인(V&V)을 위한 데이터 로깅 및 HIL 솔루션 혁신 기업인 Xylon(자이론)은 ZF가 차세대 전방 Smart Camera 6(EyeQ6L)의 테스트 및 검증을 위해 자사의 logiRECORDER Automotive HIL Video Logger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Xylon의 logiRECORDER는 전방 카메라가 엄격한 자동차 및 고객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로깅 및 다양한 도심 및 고속도로 교통 시나리오의 첨단 시뮬레이션에서 여러 작동 모드를 지원한다. 

logiRECORDER는 유연한 모듈식 아키텍처로 인해 외부 컨버터 장치 없이도 차량용 LVDS 비디오, CAN, 이더넷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ZF 스마트 카메라 및 레이다 인터페이스의 데이터를 직접 로깅할 수 있다. 또한, Mobileye EyeQ6L 프로세서의 디버그 데이터를 이더넷 통신 링크와 TAPI 프로토콜을 통해 처리하는 기능은 데이터 로깅 중 카메라 작동 이상을 운전자에게 즉시 경고해 불필요한 테스트 주행 시간을 방지할 수 있다. 기록된 TAPI 및 내부 카메라 데이터는 ZF와 Mobileye(모빌아이) 엔지니어가 필요 시 추가적인 시스템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ogiRECORDER는 기록된 모든 도로 영상과 네트워크 데이터를 재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ZF 엔지니어는 실험실 환경에서 다양한 HIL(Hardware-in-the-Loop) 시뮬레이션 시나리오를 반복 실행할 수 있으며, 동시에 Mobileye EyeQ6L이 생성한 디버그 데이터를 기록하면서 ZF 스마트 카메라의 비전 프로세서에 녹화 데이터를 주입할 수 있다. 

합성으로 생성된 데이터를 활용한 HIL 시뮬레이션은 더 나은 제어 가능성과 경제적인 테스트를 제공하여 테스트 주행 거리를 줄여준다. logiRECORDER는 ZF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팀이 선호하는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생성된 합성 데이터를 사용해 스마트 카메라를 자극(stimulate)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합성 시뮬레이션은 개발자에게 제어 알고리즘이 완벽히 개선될 때까지 코너 케이스(corner-case) 교통 상황을 자유롭게 테스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ZF의 ADAS 엔지니어링 부사장 안드레아스 튜너(Andreas Teuner) 박사는 ”이전 Smart Camera 4.8 카메라 모델을 기반으로 한 수많은 글로벌 ZF 프로젝트에서 이미 입증된 Xylon의 솔루션을 선택했다“며 ”Xylon의 솔루션은 ZF 레이다와의 호환성은 물론 ADAS/AD 시스템, 센서, 참조 데이터(reference data)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하는 대화형 도구인 ZF Visual, ADAS의 개발 및 검증을 가속화하는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인 ZF Annotate 등 필수 개발 및 검증 도구와의 호환성 또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새로운 아이디어에 빠르게 적응하고 기존 플랫폼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Xylon 팀의 능력은 우리의 테스트 및 검증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향후 ADAS 센서 및 툴체인 솔루션을 제품 또는 서비스로 제공하는 프로젝트에서도 Xylon과의 성공적인 협력을 이어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Xylon는 차량용 제어 계측 및 평가 시스템 전문 기업인 테크웨이즈와 파트너십을 맺고 한국에 데이터 로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