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자동차 인력 70%가 기술지원팀 TI 코리아 켄트 전 사장
TI가 OMAP 프로세서 비즈니스를 자동차 분야에 집중시킬 것이라고 발표하며 개발 및 인증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기능안전성 설계 패키지 SafeTI를 발표했다.
2012년 11월호 지면기사
효율ㆍ안전ㆍ편의 요구, SW만이 해법 ETAS Korea 김진형 대표
이타스코리아의 재도약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김진형 신임 대표와 만나 한국 자동차 산업과 전자화에 기여할 각오를 들었다.
EV, 유일은 아니지만 핵심은 친환경 日 대지진으로 주춤, 올 들어 공급 재가속
최근 Global Community of Growth, Innovation and Leadership 2012(GIL)의 일환으로 내한한 프로스트앤설리번의 무크티야르 사장이 글로벌 전기차 시장 전망을 들려줬다.
2012년 09월호 지면기사
하이브리드로 가는 자동차 음성인식 스팬션 앨빈 웡(Alvin Wong) 부사장
스팬션의 앨빈 웡 부사장이 자동차의 음성인식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을 들고 방한했다.
"서플라이어와 함게 혁신을" 벡터코리아 IT 토마스 가이어 사장
벡터코리아 IT의 창립 5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토마스 가이어 사장을 만났다.
미래 車, 지속가능·시스템 관점에서 지식경제부 지식경제 R&D 전략기획단 천동필 팀장
지식경제부 지식경제 R&D 전략기획단 천 동 필 팀장과 자동차 R&D 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2012년 07월호 지면기사
EURO 6 클리어, 콘티넨탈과 함께 콘티넨탈 볼커 바네케 부사장
콘티넨탈의 볼커 바네케 부사장과 파워트레인 비즈니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만도헬라, 국내 최초 ISO 26262 인증 기술력 자신감, 사업기회 확대 기대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가 지난해부터 국내 최초 ISO 26262 인증을 받아 제품을 양산하고 있다. 김완일 소장을 만났다.
2012년 05월호 지면기사
카 셰어링, 정부ㆍ지자체 지원 절실 그린포인트 이 봉 형 대표
카 셰어링을 운영하면서 업체들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은 주차장 확보와 이에 따른 비용 문제다.
뇌 모니터링 해 졸음 검지 ADVANCED BRAIN MONITORING 롭 루비오 이사
기능 장애와 관련되는 졸음은 공중보건, 공공안전, 공공 생산성에서 인적, 경제적 비용을 크게 높이고 있습니다.
2012년 03월호 지면기사
자동차 ‘오픈소스’로 미래와 조우 컬럼비아대학교 사스키아 사센 교수
세계화, 도시화 연구에 평생을 바친 세계적인 사회, 경제, 도시학자, 컬럼비아대학의 사스키아 사센 교수가 최근 들어 독일 등 자동차 선진국, 기업들과 잦은 교류를 갖고 있다.
도시 미래이동성: 아우디의 책임과 기회
사회가 변화하고 있고, 프리미엄 메이커에게는 디자인의 변화, 책임과 기회가 주어지고 있다. 모든 것은 민간과 공공부문의 경계 없이 재창조될 것이다.
2012년 01월호 지면기사
창원, EV 메카 되다 실증사업 확대로 경험 늘려야!
한국전기연구원은 지난해 급속충전기의 상용화에 성공했다. 5월에는 전기차 보급을 목표로 정부가 추진하는‘스마트그리드 연계 전기자동차 모니터링 기술사업’을 개시했고, 최근에는 경상남도, 창원시와 함께‘지역 전기차 육성 사업’을 시작했다.
“전기차 세계 선도해야” 미래교통, 승용차와 대중교통의 밸런스 한국교통연구원 김 경 철 원장
한국교통연구원의 김경철 원장은 우리나라의 전기차 산업이 세계를 선도하는 지위에 올라야 할 것이라고 했다.
졸음운전 방지 시스템, 미래에 반드시 장착
실질적인 졸음운전 방지 시스템은 미래에 반드시 차에 장착돼야 하는 기능으로 손꼽힌다. 덴소는 외부 단속, 교통 규제로 해결할 수 없는 안전 요소들, 차량 자체에서 운전자 감시 기능을 통해 해결해야하는 사항에 대한 `운전상태 보조 기술` 개발에 적극적이다. 덴소 코리아 오철해 과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2011년 10월호 지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