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차세대 i.MX 제품용 ARM 코어 라이선스 취득
임베디드, 자동차 및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에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충족하는 2종 코어 라이선스 조기 취득
2011-11-02 온라인기사
인터실, ‘콜드크랭크’ 에서 작동하는 2.5A 벅 레귤레이터 출시
-ISL78200, AEC-Q100 인증 획득 -낮은 입력 전압에서 부스트 모드 전환 가능
NXP, 스타트스톱 시스템을 위한 자동차 오디오 앰프 출시
- 에너지 절약형 차량에 적합한 고품질 차내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 6V 요건을 지원하는 클래스AB와 클래스D 모두 양산
2011-11-01 온라인기사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NFC 리더 칩 발표
업계 최저 전력, 안테나 자동 튜닝, 1W 출력을 특징으로 하는 AS3911
한미 FTA, 자동차 산업 영향 미미 프로스트앤설리번, 최대 수혜자는 한국 부품사될 것
2011-10-31 온라인기사
인터실, AEC-Q100 인증 받은 자동차용 저조도 센서 출시
- ISL76671, 영하 40도부터 섭씨 105도에 이르는 온도 범위에서 0.01 룩스의 광선 세기 측정 및 사람의 눈에 가까운 스펙트럼 반응 제공
ST, 자동차 환경 조건을 지원하는 고성능 CAN 칩
연료효율 및 배기가스 향상을 위한 새로운 `부분 네트워크` 지원
2011-10-26 온라인기사
매스웍스, AUTOSAR 양산 프로그램을 위한 Simulink 지원 강화
AUTOSAR Target Production Package로 유연한 지원 제공
2011-10-25 온라인기사
졸음운전 방지 시스템, 미래에 반드시 장착
실질적인 졸음운전 방지 시스템은 미래에 반드시 차에 장착돼야 하는 기능으로 손꼽힌다. 덴소는 외부 단속, 교통 규제로 해결할 수 없는 안전 요소들, 차량 자체에서 운전자 감시 기능을 통해 해결해야하는 사항에 대한 `운전상태 보조 기술` 개발에 적극적이다. 덴소 코리아 오철해 과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2011년 10월호 지면기사
HybridPACK™ 1 모듈 현대 HEV에 채택 인피니언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하이브리드(HEV)와 기아의 옵티마 하이브리드에 인피니언의 전력 모듈이 채택됐다. HEV는 회생 제동장치와 부스트 기능을 이용해 내연기관 차량 대비 15~35%의 연료를 더 절약한다.
AUTOSAR 솔루션의 확대 ETAS 솔루션으로 개발부터 양산까지 - AUTOSAR 양산용 ECU에 대한 첫걸음
AUTOSAR 포트폴리오가 현저하게 확장되는 가운데, ETAS는 보쉬 그룹의 특정 분야 전문 지식과 ECU 관련 기술적인 능력을 계승하고 있다.
전기이동성의 비약적 발전 1회 충전으로 626.6km 주행
전기이동성과 관련된 주제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전기차의 제한된 주행거리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로 남아 있다.
전기이동성의 현재와 미래
지난 6월 보쉬의 롤프 블란더 사장은 복스부르크에서 열린 제60회 오토모티브 프레스 브리핑에서 의미있는 연설을 했다. 보쉬의 가솔린시스템 사업부문장이 발표한 주제는 “전기이동성 전략과 비전”이었다.
‘미러링크’로 폰을 차에 싱크!
모바일폰과 자동차의 결합. 그 하나의 옵션 중에는 차량에서 사용되는 모바일폰 등의 소비가전 기기의 인터페이스 표준화를 추진하고 있는 카 커넥티비티 컨소시엄(CCC)의 ‘미러링크’란 솔루션이 있다.
아톰, ‘현대’를 얻다 인텔, 현대차ㆍ씨앤에스와 IVI 공동개발
인텔 톰 스틴먼(Tom Steenman) 부사장(우측부터), 현대ㆍ기아차 연구개발본부 양웅철 부회장, 씨앤에스테크놀로지 김동진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개발에 대한 양해각서’가 체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