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노모의 ‘2022 모빌리티 동향 보고서’ 이동성 실행은 데이터부터
CASE 추이는 갈수록 뚜렷해지고 있다. 오토노모는 ‘2022 모빌리티 동향 보고서’를 내며 올해가 모빌리티 관련 사용사례를 실행에 옮기는 해라면 데이터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2022년 03월호 지면기사
Fit To Drive: 비오니어-퀄컴의 진화론 승전가
ADAS 대중화와 인프라 중요성이 커진 현재, CES 2022의 주요 하이라이트에서, 자율주행으로 가는 반환점에서 비오니어의 ‘Fit To Drive’는 ‘ADAS 진화론’의 승전가로 들리기에 충분했다.
2022년 01월호 지면기사
액센츄어, 자율주행의 재부팅 ADAS 플릿의 활용과 소프트웨어 중심 전환
자율주행의 실현은 파괴적인 기술 스타트업보다는 기존 카 메이커의 강점과 궤를 같이한다. 액센츄어가 자율주행 개발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 결과를 제시하며 무엇을 해야 할지 짚었다.
자율주행 고분해능 센싱 지원하는 라이더
고분해능 라이더 센서는 차 당 여러 개가 장착될 것이며, 자동주행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것이다. 새 기술 개념이 업계의 수용 및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라이더 기반 서비스가 확산될 것이다.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CES가 그곳에 돌아왔다. 팬데믹의 영향을 피할 수 없었지만 분명한 것은 자동차가 이곳을 차지했다는 것이다. 그곳에 직접 간 취재원들에게 간략한 소감과 하이라이트를 물었다.
알베이, 차량용 레이더 사상 최초 자유공간 매핑
올해 CES에서 차세대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 업체 알베이 로보틱스(Arbe Robotics Ltd.)가 혁신적인 4D 이미징 레이더 인식 스택에 자유공간 매핑(Free Space Mapping)을 추가했다.
‘라이더 Vs 레이더 戰’에 소환된 테슬라
영국의 IDTechEx와 제임스 제프 박사는 그들의 최신 보고서 ‘Automotive Radar 2022-2042’를 소개하면서 라이더와 이미징 레이더의 미래 충돌을 말하기 위해 테슬라를 들러리로 세웠다.
NXP, 플래그십 4D 이미징 레이더 칩 양산 급성장하는 자율주행 L2 이상 시장 맞춤 신제품 추가
NXP는 업계 최초의 전용 16nm 4D 이미징 레이더 프로세서인 NXP S32R45의 초기 고객이 2022년 상반기부터 증가함에 따라 S32R45 양산에 돌입했다.
2022-01-06 온라인기사
자율기기에 10cm 내 정확도 제공하는 GNSS 보정
자율기기들은 대규모 양산시장에 진입해야 한다. 이를 위해 고정밀 위치추적은 수 cm의 정확도로, 저렴하게 파악돼야 한다. 유블럭스가 차세대 보정 데이터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프로스트앤설리번 '2030 자동차 대전망' 10선 OEM의 새로운 수익 찾기와 5G/6G
프로스트앤설리번이 2030년 자동차 산업을 전망하면서 10가지 뷰포인트를 보내왔다. 자동차의 디지털화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초점을 맞춰 OEM의 새로운 수익 찾기와 5G에 포커스하고 있다.
ADAS 검증 위한 데이터 수집서 궁금한 것들
Simcenter SCAPTOR 솔루션 관련 자율주행 및 ADAS 검증을 위한 데이터 수집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본다.
Apex.AI, 5650만 달러 규모 시리즈 B 투자유치 두 명의 새로운 이사회 이사 임명 ... 새로운 시장 개척 전기 마련
Apex.AI는 유치한 자금을 농업, 광업, 산업 자동화 및 IoT를 포함한 자동차 산업 인접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 활용하기로 했다. 또한, 시리즈 B 자금을 활용해 전 지역에 걸쳐 인력을 두 배 이상 늘리기로 했다.
2021년 11월호 지면기사
자동차의 디지털화와 미니멀리즘 “카 인테리어 디자인은 혼란에 빠져 있다”
자동차의 디지털화와 미니멀리즘에 대한 기사를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꺼낸 카드가 UNIST 정연우 교수다. 그의 경험과 혜안이 담긴 자동차이야기를 들으면 즐겁고 고개가 끄덕여진다.
"자율주행이 도시 대중교통으로" 베를린공과대학 안드레아스 크니 교수
독일 교통전문가 안드레아스 크니 교수는 자율주행차가 '도시'의 대중교통 수단이 될 것임을 OEM이 깨닫고 핵심 고객인 지자체, 운송협회와 다양한 자율주행 셔틀을 제공해야한다고 했다.
웨이모 드라이버가 안개를 극복하는 법 5세대 4D 레이더로 라이더와 카메라 약점 보완
웨이모는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안개와 언덕의 도시 샌프란시스코에서 날씨 유형을 학습시키는 데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5세대 4D 레이더가 라이더와 카메라를 보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