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 운전부주의 내비/블랙박스가 잡는다
최근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업계는 급발진 여부까지 규명해 낼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2015년 01월호 지면기사
ISO 26262 해외 가이드라인 쉽게 이해하기
채승엽 씨가 ‘ISO 26262 해외 가이드라인 쉽게 이해하기’를 5회에 걸쳐 연재한다.
마이크로칩, 오토모티브 혁신 기업으로 도약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Microchip Technology, 이하 마이크로칩)는 96분기 연속 흑자 행진을 이어가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반도체 회사다.
잘 알려진 AWD, 재론칭되는 4WS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유럽 소비자 트렌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AWD에 대한 아우디의 공헌처럼 기술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최우선이다.
AUDI Prologue LA서 아우디 미래 디자인 언어 첫선
아우디가 LA 오토쇼에서 대형 쿠페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 카를 공개하며 브랜드의 새 스타일링 방향을 밝혔다.
NXP, 유럽서 혼다ㆍ지멘스와 V2X 데모 ITS와 통합 도로 안전성, 배출 저감에 기여
뮌헨 출발한 혼다의 스마트카는 지멘스가 구축한 뮌헨, 비엔나, 헬몬트의 ITS 시험 구간을 비롯 총 1,300 km를 주행했다.
델파이, 자율주행 위해 오토마티카와 파트너십
델파이가 오토마티카(Ottomatika, Inc.)와 파트너십을 맺고 자율주행을 앞당기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콘티넨탈 eHorizon, 구동계 최적화부터 자율주행까지 스카니아 트럭 2년간 7,000만 리터 절약
콘티넨탈의 eHorizon으로 커넥티드 구동계부터 자율주행까지 수많은 기능의 기초가 만들어지고 있다.
자율주행: 다가오는 파괴적 혁신 롤랜드버거 볼프강 베른하르트 박사
전통적 플레이어들, 애널리스트들에게 자율주행은 미래의 속도 결정과 해야 할 역할에 대한 답을 찾는 전략적 질문으로 다가온다.
“NXP, 카 엔터테인먼트 칩 세계 1위” RFCMOS-펌웨어 원칩 통합해 시스템 확장 요구 대응
NXP는 CAN/LIN을 비롯한 차량 네트워크용 트랜시버 IC, 디지털 라디오를 포함한 자동차 엔터테인먼트용 DSP와 튜너 IC, ABS 등에 사용되는 자기저항(MR) 센서를 공급한다.
2014년 11월호 지면기사
‘ISO 26262 해외 가이드라인 쉽게 이해하기’를 5회에 걸쳐 연재한다.
콘티넨탈, 2015년 폰 통합 위한 다기능 단말기 출시 케이블 없는 무선충전, 안테나 커플링, NFC 기능
콘티넨탈의 스마트폰 통합 단말기는 2015년부터 양산될 예정이다. 다기능 스마트폰 단말기는 스마트폰 배터리의 무선충전, 무선 안테나 커플링, NFC 기능을 갖추고 있다.
“비싼 자동주행인데 전방을 주시해야 한다고?” 자율주행과 인적요소의 도전과제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의 손준우 박사는 “차에서 사람이 할 것인가, 로봇이 할 것인가에 대한 끊임없는 논쟁 속에서 사람에 대한 깊은 고민이 동반돼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세대 컨슈머 디바이스 LTE 카의 요건 라이브 동영상, 브랜드 태블릿, 증강현실…
이전 세대의 셀룰러 표준과 비교할 때 LTE의 속도와 보장된 서비스 품질은 차량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준다.
THE INTERNET OF CARS
스마트카 수요는 당장 초기 단계지만 향후 10년 동안 크게 성장할 것이다. 산업은 ‘자동차 인터넷’과 함께 지능화 및 탐색이 용이한 새 시대의 출현을 목격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