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촉식 위치센서의 ISO 26262 대응 ams 새로운 안전 요건 충족시키는 독자 기술 구축
이 글은 ams가 최신 자동차용 비접촉식 위치 센서에 ISO 26262 요건을 어떻게 구현하는지를 설명한다.
2014년 09월호 지면기사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이더넷 도입 현황 Status of Ethernet Adoption in Automotive Applications
사람들이 이더넷을 말할 때 실제 의미하는 것은 IP나 또 다른 패킷 기반 통신 프로토콜이지 물리 계층이 아니다. 때문에 이더넷을 언급할 때 업계에 혼란을 초래한다.
임베디드 시스템 위한 공개키 인프라스트럭처 눈에 보이지 않는 시스템에도 보안 필요
임베디드 시스템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과정에서 종종 보안은 뒷전으로 밀린다. 그 결과 시스템의 취약성이 여기저기서 끊임없이 발견되고 있다.
임베디드 프로세싱과 M2M - IoT의 주요 키포인트 Embedded Processing and M2M - Major Keypoints in IoT
M2M이 성장 동력으로 떠올랐다. 임베디드 모듈을 통해 다음 단계의 솔루션 단편화가 효과적으로 달성돼 더 폭넓은 솔루션을 더 짧은 기간에 제공할 수 있다.
C-ITS 2017년 본격 도입 대전-세종서 3,000대 규모 안전 서비스 시범사업
교통정보 수집과 서비스 제공에 있어 민·관이 협력, 역할을 분담하는 ITS 혁신방안이 마련됐다. 한편 정부는 2017년 C-ITS 본격화를 위한 3,000대 규모의 V2X 시범 서비스에 돌입한다.
자율주행, 핵심 고정밀 센서 개발하라! 2014 대중소 협력 정보 공유 포럼
7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자율주행자동차 기술개발을 주제로 스마트카 분야 ‘대중소 협력 연구개발 지원 정보공유 포럼’을 개최했다.
다른 폰엔 사랑한단 말 하지 않았으면 해요 음성인식 기술의 또 다른 발전 방향
기계와의 음성대화를 친밀하게 만드는 것은 감성적 품질로 이어지고, 평가는 해당 시스템이 애정과 사랑을 줄 수 있는 대상인지에 대한 판단까지 이어질 수 있다.
시스코, 커넥티드 카의 중추신경 보안·빅데이터·포그컴퓨팅·파트너 통합 조력자
8월 시스코 시스템즈, 스마트 커넥티드 비히클 부문의 안드레아스 마이 이사와 커넥티드 카의 미래와 시스코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독일, 차세대 운전자 지원 시스템 중간점검 최첨단 ADAS로 도심 인지 능력을 높여라!
지난 5월 운전자와 차량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켜 보다 주도면밀하게 주행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독일 업계의 UR:BAN 이니셔티브 프로젝트가 중간 점검을 가졌다.
디지털 시대의 D.R.I.V.E 전략 폴라릭스파트너 엥겔베르트 빔머 박사
지난 6월 독일 컨설팅사 폴라릭스파트너의 총괄이사 엥겔베르트 빔머 박사와 만나 자동차 산업의 미래 요구사항과 이의 대응법인 ‘DRIVE Auto’ 전략에 대해 들어봤다.
인공지능의 영감과 자동차의 디지털화 The Here and the Hereafter of Car Interaction
인공지능 열풍이 거세다. 자동차의 디지털화를 AI를 테마로 한 영화와 연결시켜 봤다. 자율주행과 커넥티드 카 트렌드와 관련된 카 메이커의 활동에서 받은 소감을 나열했다.
BMW: Vision Future Luxury 전통적 B필러의 퇴장과 퓨처 럭셔리 인테리어
베이징 모터쇼에서 BMW는 ‘비전퓨처 럭셔리’ 콘셉트 카를 선보였다. 탄소섬유 적용, 첨단 ICT 기술 도입을 통한 전반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성형이 전개되고 있다.
제15회 MOST® ICA 11월 13일 서울서 개최
MOST 코퍼레이션, 인터커넥티비티 컨퍼런스 아시아 (ICA) 강사 초빙
2014-07-04 온라인기사
ST, 풀 디지털 클래스D 앰프 출시
소음 문제를 최소화하고 부품 비용을 50%까지 감소시키는 차량용 파워 앰프
2014-06-27 온라인기사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Timing 분석 검증 방안
Timing 문제를 검증하고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선 문제가 무엇인지부터 인식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에 맞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이용해 문제에 접근해야 현명한 테스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2014년 07월호 지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