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비티,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의 미래 Infotainment Driving the Course for Connectivity
인포테인먼트는 모든 발전에서 더욱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엄격한 요구와 기술을 요구한다.
2014년 03월호 지면기사
AUTOSAR Ethernet을 품다
이더넷을 AUTOSAR에 통합시키는 문제를 논의한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구현에서 AUTOSAR 이더넷 스택 확장을 소개한다.
지능적 자동차 실현을 위한 시스템의 이해 written by Jochen Hanebeck, Infineon
인피니언은 하드웨어 기반 보안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동운전 실현의 토대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벡 사장이 지능형 자동차 구현법을 말한다.
기아, 전기차 전용 텔레매틱스 첫 선 KIA Launching EV Telematics
기아자동차는 CES에서 전기차 전용 텔레매틱스 시스템과 운전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 인포테인먼트를 선보였다.
클라우드로 가는 콘티넨탈ㆍIBMㆍ시스코 3자 동맹 A Triple Alliance for Cloud Mobility
CES에서 콘티넨탈은 IBM, 시스코와 공동개발 중인 클라우드 기반의 미래 커넥티드 카 콘셉트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다임러, 뉴 S클래스에 MOST150 도입
MOST 코퍼레이션(MOSTCO)에 따르면 다임러가 뉴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에 MOST150을 구현했다.
CES 기술 트렌드 주도하는 아우디 AUDI Displays Auto Driving, Laser Light & Virtual Cockpit
아우디가 자동주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레이저 라이트 등을 CES에서 보여줬다.
ETAS RTPC, 미래지향적 ADAS 테스팅
진정한 팀워크는 부분의 합 이상의 결과를 낸다. 개발 툴도 마찬가지다. 이타스 재팬이 PreScan, CarSim, MATLAB/Simulink,, ETAS LABCAR-RTPC의 조합 사용사례를 말한다.
발레오, SCALA로 자동 발렛 파킹 Valeo leads Parking Automation
발레오 첨단 레이저 스캐너인 ‘SCALA’와 이를 이용한 자동 발렛 파킹 데모카를 선보였다.
현대오트론, 안드로이드 IVI 프로토타입 개발 Autron Developed Android IVI Prototype
현대오트론이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안드로이드 IVI 플랫폼인 AVN 5.0 프로토타입을 개발했다.
유블럭스, 새 지평을 여는 3D 추측항법 기술 개발 3D ARD GPS Chip of u-blox
유블럭스 코리아는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3D ADR’ 칩 ‘UBX-M8030-Kx-DR(이하 M8)’ 칩을 소개했다.
현대모비스, 중국에 동계 주행시험장 준공 Mobis Set Up Winter Tests Site in China
현대모비스가 최근 중국 현지에 대규모 동계 주행시험장을 구축하고 이봉환 현대모비스 연구개발본부장과 장성림(張成林) 중국 헤이허(黑河)市 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콘티넨탈, 타이어와 전자식 브레이크의 조화 The Harmony of Tires and Electric Braking
자동차의 안정, 안전성, 다이내믹, 경제성, 안락함 등 모든 요구사항의 시작점은 타이어와 제동장치라고도 할 수 있다. 최고의 타이어와 다이내믹 컨트롤을 위한 전자식 브레이크, 나아가 효율적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의 통합까지 콘티넨탈의 토탈 패키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크라이슬러 200, 모팔과 준비된 맞춤화 Mopar Available at Launch to Customize 200
모팔의 부품과 액세서리는 크라이슬러 200의 데뷔와 동시에 론칭된다. 공장 단계에서 세단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보다폰, 폭스바겐 ∙ 아우디 자동차 M2M 통신 서비스 제공
모든 차량서 보다폰 네트워크과 M2M 서비스로 ‘카 인포테인먼트’ 실현
2014-03-14 온라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