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하이브리드 자동차의 ECU 테스트 동적 전류 소모량에 대한 지능형 측정
절전 기술은 전기차 개발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거리, 사용 가능한 배터리 기술 및 시스템 비용 간에 우선순위가 서로 충돌하는 자동차에서 전기 에너지는 극도로 부족한 자원이다.
2012년 01월호 지면기사
e모빌리티의 미래와 프리스케일
오토모티브 마케팅 부문 글로벌 파워트레인 및 HEV의 쉐리프 아사드 매니저가 파워트레인의 전자화 요구, 이에 따른 전기/전자 부문의 혁신에 대해 말한다.
OLEV, 충전 게임의 새 옵션
주행 중에도 충전이 가능한 비접촉 충전(inductive power transmission) 솔루션이 현실화돼, 전기차를 충전장치에 연결해 충전하는 수고가 필요 없다고 생각해보자.
유럽 e-LCV, 20만대 규모
100% 전기 힘만으로 구동하는 전기트럭은 일반적으로 100마일 이하의 고정 이동경로를 커버하고 매일 밤 다시 복귀해 재충전할 수 있는 지점 기반의 도시 내 배송 플릿에 최적이다.
전기트럭, 니치마켓 탈출할까? 투자는 다시 이뤄진다
전문가들은 현재 전기트럭의 시장 상황이 좋지 않지만 지속적인 연료값 상승과 기술비용의 하락으로 다시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며 전기 상용차 제작사들에게 자신감을 가질 것을 주문하고 있다.
개조사업으로 EV시장 개발 촉진 구조변경, 차령 5년 미만 제한 아이러니
전기차는 반드시 해야 할 차로 평가받는다. 다가올 미래의 신성장 산업으로 기술 확보, 표준 모델의 선점 등의 중요성에 따라 적극적 대응이 요구된다.
대중교통과 카 셰어링의 원터치 결합
자동차 중심 교통체계에서 비롯되는 많은 문제점 해결을 위해선 집카나 버즈카와 같은 카 셰어링 시스템이 도입될 필요가 있다.
폴더형 전기차, 동적 요금체계 카 셰어링
인구성장의 약 90%가 도시지역에서 이뤄진다. 이 수치는 전체인구의 약 60%를 차지하고 부의 80%를 차지한다.
P2P로 승용차를 공유 버즈카 마크 체이스 어소시에이트
승용차 중심의 도시 교통체계에서 비롯되는 다양한 문제들. 문제 해결을 위한 한 방안으로 집카나 버즈카와 같은 카 셰어링 시스템이 도입되고 있다.
볼트, 자동차의 재발명
전기차는 모터, 배터리만 놓고 논할 것이 아니라 미래의 차가 어떤 역할을 해야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지를 놓고 말해야 한다. 차세대 전기차 개발이 바로 이같은 개념에서 출발한다.
BMW i - 프리미엄 메이커의 프리미엄 재정의
프리미엄 메이커 BMW가 정의한 전기차, 미래 프리미엄 카의 연속성이 바로 BMW i다. BMW i는 이동성 컨셉이다.
기아, 레이 EV 출시
레이 EV는 기아가 출시한 미니 CUV 레이에 50 kW의 전기모터와 16.4 kW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한 고속전기차다. 국내 최초로 일반차와 같은 라인에서 생산되는 양산형 전기차다.
창원, EV 메카 되다 실증사업 확대로 경험 늘려야!
한국전기연구원은 지난해 급속충전기의 상용화에 성공했다. 5월에는 전기차 보급을 목표로 정부가 추진하는‘스마트그리드 연계 전기자동차 모니터링 기술사업’을 개시했고, 최근에는 경상남도, 창원시와 함께‘지역 전기차 육성 사업’을 시작했다.
서울, 버스이어 전기택시도! 3년 내 1,000대 도입 위한 가슴앓이
서울시 환경정책 중심에는 대중교통 활성화, 승용차 이용 절감, 전기이동성 추진이 있다.
IEA, 脫석유 전기차로! 정부, 신뢰할 수 있는 정책 만들라
석유생산 능력 한계에 가장 민감한 단체 중 하나인 OECD 산하의 국제에너지기구가 지난해 2020년까지 전기차 연 500만 대 판매를 달성하고, 궁극적으로 2050년 연 5,000만 대 이상의 전기차 판매를 목표로 하는 로드맵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