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V, ‘북 - 좌로 진로를 돌려라’
보쉬의 부사장 겸 ‘digital.auto 이니셔티브’ 의장인 디르크 슬래마 교수는 ‘AID 2024’ 컨퍼런스 키노트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 실현을 위한 ‘Shift North’와 ‘Shift Left’란 두 가지 디지털 퍼스트 전략을 말했다.
2024년 09월호 지면기사
토요타 Arene OS 양산 적용 및 전략 SDV 최신 동향과 이해 Part 2.
토요타가 공식적으로 Arene OS 전략을 발표한 것은 2022년 말. ‘스마트폰化가 되어가는 자동차 SW 생태계’란 SDV 개방형 생태계로의 전략을 발표한다. 그러기 위해 통합개발 IDE가 가장 중요하다고 언급했었다.
2024년 07월호 지면기사
SDV 진가 발휘하는 SW 중심 운영관리
SDV를 위한 SW 중심 운영 관리 SDO는 차량 사이버보안 실무 관계자들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며, 업무 효율성 제고로 이어진다. SDV의 안전한 토대를 만들고 싶다면 SDO로 지속가능한 사이버보안을 실현해야 한다.
日 스즈키, 르네사스 등 20개사, SDV 표준화 프로젝트 Open SDV Initiative
스즈키,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 등 약 20개사가 일본의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SDV) 표준화를 목표로 하는 나고야 대학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2024-06-21 온라인기사
중국 SDV API 표준 양산 적용과 일본 정부의 긴급대책 SDV 최신 동향과 이해 Part 1.
일본 정부는 자율주행, SDV, 데이터, 모빌리티DX 전략을 발표했다. 특히 중국 CAAM-SDV API 표준화 및 양산에 대응해 토요타, 혼다, 닛산이 SDV API 표준화 대응 및 적용 양산 활성화를 위해 모빌리티DX 설립 긴급대책을 촉구했다.
SDV, 모빌리티의 미래를 열다
SDV가 자동차 산업의 표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디지털화를 수용하는 기업이 성공할 것이다. 궁극적으로 생성, 평가, 반복, 최적화된 설계 선택의 클로즈 루프 프로세스에서 생성형 AI 설계기술을 구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진화하는 자동차 SW 타이밍 요구사항과 솔루션
아이티브AI의 노영규 과장이 SDV, 자율주행, 조널 아키텍처와 같은 개발 트렌드와 함께 AUTOSAR 표준, RTOS 환경에서 여전히 중요하고 심각한 타이밍 이슈에 대해 말한다.
지멘스가 EV를 지원하는 법 EDA부터 PLM까지 포괄적 데이터로 AI 잠재력 높여
Siemens의 낸드 코하르 부사장과 EV 및 DX에 대해 이야기했다. 지멘스의 강점은 EDA부터 제조까지 폭넓고, 생성되는 모든 데이터를 통해 AI와 같은 새로운 기술의 힘, 솔루션으로 올바르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프라이어가 말하는 신속한 배터리 혁신과 스케일업
프라이어는 24M Technologies 기반 반고체 배터리 기술, 기가팩토리 경로 확보를 추진하는 한편, 조지아에서 기가 아메리카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톰 아이나 얀센 회장과 만나 그들의 혁신과 신속한 스케일업 현황을 물었다.
OLED 및 LED 조명 안정적인 EMI 제어
ST의 조명 드라이버는 EMC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효과적인 EMI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ASIL B와 같은 안전을 준수하면서 정전류 소스, PWM 같은 기능을 통해 OLED 및 LED 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13회 Automotive Innovation Day 컨퍼런스 7월 개최 35명 전기-자율주행 및 SDV 전문가 강연
한국 최대 자동차 E/E 기술 및 전략 컨퍼런스 ‘Automotive Innovation Day(AID)’가 오는 7월 4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 호텔 서울에서 개최된다.
2024-06-03 온라인기사
AI: 지멘스의 디지털 전환 재정의 Siemens Realize Live 2024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디지털 전환 여정은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과 함께 속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AI와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하기 시작했다.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Siemens Realize Live 2024’에 참가했다.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법제화 통해 필수 절차로
현실의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한 도로 상황을 직접 경험하기 전,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해 차량 시스템의 안정성을 미리 검증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는 자율주행 기술 발전을 촉진하고, 시장 출시를 가속화한다.
2024년 05월호 지면기사
SDV 시대의 IC 검증 솔루션 Veloce™ CS 업계 최초 에뮬레이션, 엔터프라이즈 프로토타이핑, SW 프로토타이핑 통합
OEM, 대형 티어들도 SW 개발 및 반도체 설계에 막대한 리소스를 투자하며 자체 SOC를 개발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멘스 EDA는 최신 반도체 프로토타이핑 및 검증 시스템 ‘Veloce™ CS’를 출시했다.
2024년 03월호 지면기사
SDV 시대, 티어가 직면한 세 가지 허들은?
국내 티어의 하드웨어 개발 능력은 상당한 수준에 있고 그 안 기능을 구현하는 SW는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가 될 것이다. 그렇다면 SW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티어는 어떤 전환점을 맞이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