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드 신소재로 더 안전하고 조용한 EV 개발
어센드의 스타플램 X-프로텍트(Starflam® X-Protect)와 바이다인 AVS(Vydyne® AVS)는 전기차 플랫폼 개발 시 전기차의 안전성과 정숙성 문제를 해결해준다.
2022-10-14 온라인기사
EPS에서 출발하는 덴소의 자율이동 로봇 AMR을 더 강력하게…
EPS 모터에서 시작된 덴소의 자율이동 로봇 드라이브 모듈은 예측할 수 없는 환경과 작업에 적응할 수 있는 강력한 로봇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덴소의 로봇 부품 개발 스토리를 전한다.
2022년 11월호 지면기사
트랙션 인버터: 자동차 혁신과 성능의 교차점
실시간 제어 기능과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TI의 마이크로컨트롤러에 힘입은 트랙션 인버터의 발전은 전기차 성능에 대한 기대치를 훨씬 더 끌어올리고 있다.
TI가 답하는 ‘무선 BMS’ 전기차 출시 시기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의 마크 응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파워트레인 부문 총괄이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에 대한 TI의 지원과 업계 현황에 대해 들려줬다.
2022년 09월호 지면기사
디지털 카키를 위한 최신 NFC 칩 ST25R3920B, CR13 인증받은 세계 유일 리더 IC
ST의 ST25R3920B는 NFC forum CR13을 인증받은 세계 유일의 리더 IC로, NFC 도어 핸들과 NFC 콘솔에 사용 가능한 오토모티브 등급 제품이다.넓은 인식거리, 저전력소모가 특징이다.
2022-10-12 온라인기사
HW 하이퍼바이저로 오버헤드 및 실시간 성능 강화 차세대 E/E 아키텍처 위한 ST STELLAR MCU
Stellar는 ECU 통합 및 도메인 컨트롤러를 위한 하드웨어 하이퍼바이저를 통해 가상화를 지원한다. 순수 SW 하이퍼바이저보다 훨씬 적은 오버헤드와 실시간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20년 전통 스마트 드라이빙 MEMS 센서 3축 가속도 센서와 6축 IMU 센서
최근 자동차 제조사들은 스마트 드라이빙 관련 제품에 집중하고 있다. ST가 Automotive non safety MEMS 센서인 3축 가속도 센서와 6축 IMU 센서를 소개했다.
TeseoV, L1/L5 밴드 원칩으로 지원하는 유일 제품
TeseoV는 현존하는 GNSS 제품 중 L1/L5 밴드를 하나의 IC에서 지원 가능해, 고객은 TeseoV만으로 글로벌 모든 지역의 위성 지원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GPS 위치를 정말 신뢰할 수 있나요?
셉텐트리오가 GPS/GNSS 무결성, 그리고 사용자, 특히 로봇, 자율이동 애플리케이션과 기타 자동화 시스템에서 고정밀 GPS 사용자에게 무결성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새 인사이트를 준비했다.
유럽, 반도체 3사 역내 투자부터 지원해야 2022년까지 칩 부족 손실비용 135조원
알리안츠그룹 연구소는 최근 ‘유럽 자동차 부문 칩 부족 손실 139조원’이란 보고서를 통해 유럽의 자동차 산업을 위해 역내 칩 생산력을 높이기 위한 현실적 정책 지원이 요구된다고 조언했다.
마그나, 업계 최초 열가소성 플라스틱 리어 스윙도어 폭스바겐 ID 버즈 모델에 적용, 30% 무게 절감
마그나의 최신 혁신 기술인 열가소성 플라스틱 리어 스윙 도어가 폭스바겐 순수 전기차 ID 버즈 모델에 적용되어 첫 시장 출시되었다.?
2022-09-21 온라인기사
Alpha Argomax, 은소결 전력 모듈 접합...전기차 성능 향상에 기여 배터리 용량 높이지 않고 EV 주행거리 연장
MacDermid Alpha가 개발한 ALPHA® Argomax® 소결 은 기술은 더 작은 크기로 더 높은 출력 밀도를 가능하게 하고 기존 납땜 다이 부착 연결 대비 4배 높은 열전도도를 제공한다.
2022-09-16 온라인기사
비테스코, e바이크 배터리 교환 컨소시엄 가입 저전압 배터리 및 스왑 시스템 글로벌 표준 추진
비테스코가 배터리 교환 모터사이클 컨소시엄(SBMC)에 가입했다. SBMC는 표준화를 통해 글로벌 수준에서 L-카테고리 차량 부문의 전기화 가속화를 목표한다.
SW 정의 자동차, 새로운 아키텍처와 IP 잠재력 실현해야 2030년 자동차 산업 소프트웨어 지출 77조원!
롤랜드버거는 SDV 접근 방식으로의 전환을 위해 중앙 + 존 아키텍처와 같은 기술 요소와 함께 소프트웨어 IP에 대한 포괄적인 전략과 이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내일의 차에서 음악을 듣는 방식
엑스페리가 라디오를 듣는 미래 방식을 제안한다. 자동차에서 언제나 특별했던 라디오를 더 특별하게 만들면서 AI, 시각적 기술을 통합해 더욱 개인화하고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