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트 크라이슬러, 첨단 엔진 컨트롤 알고리즘 개발 RP 및 캘리브레이션 툴 사용 알고리즘 개발시간 단축
향후 차량 배출량 및 연비기준을 충족하고 개발기간과 비용을 줄이기 위한 핵심은 ‘고급 파워트레인 컨트롤 알고리즘’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
2016년 01월호 지면기사
차세대 전력전자 미국 제조 혁신기관
차세대 전력전자 미국 제조 혁신기관을 지원하고 있는 DfR Solutions 사는 WBG와 기타 반도체 기술에 대한 경험과 지식의 일부를 공유할 예정이다.
인포테인먼트 및 운전자 지원 애플리케이션용 커넥터 동향
전자장치를 위한 전통적인 배선 방식은 거추장스럽고, 중량을 증가시키며 많은 비용과 복잡성의 원인이 된다. 몰렉스가 인터커넥트 기술 발전의 5단계를 설명한다.
콘티넨탈, 마법의 윈도 개발 특수 필름으로 투명도 조절해 안전, 편리, 연비에 기여
콘티넨탈의 “지능형 윈도 제어기술”은 유리에 삽입돼 전기제어 신호를 통해 유리의 투명도를 변화시키는 필름 기술을 활용한다. 투명도를 조정해 주행 안전성, 편리, 보안성은 물론 연비도 개선한다.
아바타가 자율주행차의 신뢰성을 높일까 시각적 디지털 비서의 미래 가능성
자동차 HMI로 음성인식, 제스처 컨트롤 등의 도입이 늘고 있는 가운데 가상 운전 비서의 활용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프랭크 베르베른의 연구와 함께 가상 운전 비서의 가능성을 떠올렸다.
벤츠, 자동차의 가상화를 말하다 운전에서 자유로운 카 인테리어의 변신
다임러가 현재의 운전과 같은 비중을 차지하게 될 승객이 할 수 있는 그 무엇, 즐거움을 미래의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에서 찾고 있다.
BMW, CES 2016서 동작제어 기술 '에어터치' 발표
2015-12-31 온라인기사
스파이런트, 커넥티드 카 테스트 이슈 해결사 이더넷 · eCall · 무선 · V2X · 포지셔닝 · 보안
통신 네트워크 및 보안 테스팅 솔루션 전문업체인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스가 한국 자동차 테스트 시장 진출을 위해 캔시스템과 손 잡았다. 스파이런트의 토마스 슐츠 이사를 만났다.
2015년 11월호 지면기사
차량용 네트워크의 새로운 통신 패러다임 새로운 첨단 기술, Ethernet과 CAN FD
Ethernet과 CAN FD는 더 넓은 대역폭을 제공하고 기존 버스 시스템의 일부 작업을 대체하고 있다. 넓은 대역폭 외에도, 이들은 새로운 통신 패러다임 도입에 적합하다.
ams, 능동 잡음 소거 기술 시장서 인기몰이 아날로그 기반의 ANC 사용 통해 청각적 경험 극대화
능동형 잡음 소거 기능은 주변 잡음을 최소한으로 줄여줌으로써 오디오 볼륨을 낮출 수 있어 청력을 보호할 수 있다. 자동차 캐빈 소음 저감 장치, 오토바이 헬멧 등에 ams ANC 솔루션이 적용될 전망이다.
전기차용 BMS 설계 기법: 핵심 역할 담당하는 전류 센서 인터페이스
배터리 센서는 전반적으로 배터리 성능에서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 배터리 충전 및 정확한 기능 수행은 센서가 감지하는 측정의 정확성과 신뢰성에 따라 결정된다.
메탈닥터로 금형 수명 연장+제품 품질 업! 금형 분해 및 미세 용접 시 열 입력 없이 뚝딱
자동차 기계 부품, 여러 제품 생산에 활용되는 금형에서 “분해 없이, 용접시 열 입력 없이 방전경화 원리를 이용 코팅하거나 육성할 수 있는” 획기적인 툴이 국내 소기업에 의해 본격 보급될 전망이다.
BMW 3: 세대 뛰어넘는 스포츠 콤팩트의 정수
BMW 3시리즈의 데뷔는 BMW 역사에 중요한 전환점이 됐고 지금까지 BMW의 베스트셀러로서 혁신과 선구자적 정신을 가장 뚜렷하게 보여주는 모델 역할을 하고 있다.
인카 헬스케어, 주치의 되는 자동차 비즈니스 모델 개발이 급선무
자동차 대시보드는 디지털 헬스 애플리케이션과 모니터링을 통해 탑승객의 건강상태를 진단하는 ‘의사’가 될 수도 있다. 자동차 헬스케어의 시작은 안락한 시트, 실내 정화 시스템과 같은 것들이다.
마인드 센스, JLR의 자율주행 연구 휠과 시트를 통한 뇌파, 심박 감지
재규어랜드로버(JLR)가 운전자의 스트레스, 운전부주의, 집중력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 저감을 위해 진행 중인 새로운 안전기술 연구 프로젝트들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