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팔라와 데뷔한 차세대 MyLink 자연어 음성인식, 맞춤형 UI 등
올 봄 신형 쉐보레 임팔라와 함께 GM의 2세대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론칭된다. 새 시스템은 자연어 음성인식 시스템을 장착했고 10가지 모바일 기기와 연결돼 사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2013년 01월호 지면기사
램프로 인테리어에 감성 지능을! 대성전기, 지능형 무드·터치리스 조명 개발
국내 인테리어 HMI의 스페셜리스트로 자리매김한 대성전기가 이번엔 인테리어 램프에 HMI, 커넥티비티, 조명의 요소를 통합해 운전자를 이해하고 차 스스로 감성을 창조하는 지능형 조명 시스템 개발에 나서고 있다.
업계 리더들, 차세대 자동차 전략 발표 AUTOMOTIVE WORLD 2013
1월 16일부터 사흘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AUTOMOTIVE WORLD 2013 컨퍼런스에서는 현대자동차, 토요타, 닛산, 혼다, 미쓰비시, 마쯔다, 볼보, 보쉬, 덴소, 콘티넨탈, 후지쯔 등 업계 선도기업의 `차세대 자동차`에 대한 전략이 발표된다.
“언제나 같지 않은 운전에 대한 이해” 콘티넨탈의 전체론적 인테리어 혁신법
콘티넨탈에게 디스플레이와 제어장치 등 개별 인테리어 제품의 설계는 HMI 개발 과정의 일부일 뿐이다. 과정에서 요구되는 것은 전반적 시스템 이해와 운전은 어떤 경우에도 같지 않다는 사실이다.
HUD, 마법의 양탄자를 타고 실제 도로와 싱크되는 AR HUD 내비
차세대 HUD에서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은 경로를 실제도로 위에 완벽하게 포개 표시하는 방향으로 개발되고 있다.
MyFi, 클라우드 시대의 안전한 인포테인먼트
델파이가 미래의 자동차 커넥티비티, 세이프티, NHTSA의 권고안 등을 적극 고려한 마이파이(MyFi) 콘셉트란 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였다.
인터페이스 개념을 넘어선 독일의 HMI 연구
다음의 HMI 기술은 주행의 안정성이나 안전성,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인간과 기술의 공존, 그리고 상호 간 보완에 초점을 두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미래의 동반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요흔 하나벡 사장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요흔 하나벡 사장과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 동향, 전력 반도체, 센서, 운전자 지원 시스템, 안전성, 보안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MyFi는 안전 포트폴리오다! 델파이 제프리 J. 오웬스 부사장
제프리 J. 오웬스 부사장은 자율주행을 향한 안전 시스템과 V2V, ITS 등 커넥티비티의 통합과 진화를 설명하면서 인포테인먼트와 세이프티 시스템을 결합한 자사의 마이파이 개념을 강조했다.
데이터 후처리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imc FAMOS’
현장 엔지니어에게 기계와 차량에서 데이터를 취득하는 작업은 사용 대상의 상태 점검이나 연구를 위한 가장 중요한 작업이다.
2012년 11월호 지면기사
전장품 신속 개발과 향상된 신뢰성 위한 PoF 내구성 시뮬레이션
Sherlock 프로그램은 전자 제품에 대한 내구성 시뮬레이션 기능을 신속히 수행할 수 있도록 PoF 장애 스트레스 분석과 장애 메커니즘 모델링을 통합한 CAE 도구 슈트다.
CAN 노드의 부분 비활성화 부분 네트워킹 모드로 자동차의 에너지 효율 향상
‘Congress for Advances in Automotive Electronics’ 행사에서 독일의 OEM 업체들은 단기 또는 중기적으로 CAN 부분 네트워킹의 양산을 시작하겠다고 선언했다.
EB tresos를 이용한 AUTOSAR 4.0 개발방법
일렉트로비트는 최초로 AUTOSAR 4.0 솔루션을 개발해 차량에 적용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AUTOSAR 표준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ISOBUS 작업제어기 테스트하는 새로운 방법 시뮬레이션 이용한 효율성 증대
ISOBUS 규격 디바이스의 시스템 간 호환성과 제조업체 간 호환성 덕분에 농부들은 트랙터를 서로 연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제조업체의 부품을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축할 수 있다.
ETAS, 파워팩 테스트
어떠한 주행 모드에서도 BMS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포괄적인 시스템 테스트가 반드시 선행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