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기능 확장
4월부터 4가지 새로운 기능 추가
2020-03-16 온라인기사  / 편집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이하 벤츠) 운전자는 “헤이 메르세데스(Hey Mercedes)”라는 명령어로 활성화되는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통해 4월부터 4가지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

벤츠는 4월부터 독일, 네덜란드, 스웨덴, 스페인, 이탈리아, 브라질, 폴란드, 대만 및 홍콩에서 판매되는 신차에 4가지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들 국가에서는 지정된 언어가 아닌 운전자에게 친숙한 언어로 시스템과 대화할 수 있다. 

MBUX는 또한 특정 지역의 날씨 정보를 검색하여 제공한다. 예를 들어, 스키어들을 위해 스위스에 있는 인기 스키장인 잠나운(Samnaun)의 적설 정보를 거의 모든 언어로 알려준다. 적설 보고서에는 산이나 계곡의 적설량, 사용 가능한 리프트 수, 현재 운영 중인 리프트 등이 포함된다.

이번에 추가되는 옵션으로는 개인의 별자리 조회 기능도 있다. 이 기능은 우선 독일어와 영어로만 제공된다. 별자리운세의 경우, 음성으로 생년월일 또는 별자리를 입력하면 운세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MBUX는 이러한 별자리운세 서비스 외에도 세계 각국의 수도, 도시, 강 등의 지명을 맞히는 퀴즈 마스터 기능을 통해 여행의 지루함을 덜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MBUX의 또 다른 특징은 사용자 친화적인 음성 지원 외에도 미디어 디스플레이의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제어와 증강현실 기술이 적용된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등이 있다. <끝>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