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한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를 찾아서
제노매틱스는 그들만이 진실한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 솔루션을 갖고 있다고 말한다. 그 이유는 많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그들의 목표가 신뢰성과 견고성에 대한 인식이란 점이었다.
2022년 07월호 지면기사
SiC 트랙션 인버터 60% 점유의 비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 전성환 이사
전기차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고성능, 고효율의 요구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ST코리아 파워&디스크리트 부문 총괄인 전성환 이사와 SiC 트랙션 인버터 등 제품에 대해 물었다.
폭스콘의 자산-경량화 브랜드 위한 개방형 EV 플랫폼
애플이 폭스콘-MIH와 손잡느냐 마느냐에 대한 답변을 에두르면, 최소 그들은 전통적인 자동차 산업의 헤게모니에 도전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제2의 폭스콘 만들기’에 급가속 페달을 밟고 있다.
수퍼카: 운전의 즐거움과 출루율에 대해
EV의 고성능화, 수퍼카의 전기화를 즈음해 국내 애스턴마틴, 맥라렌, 피닌파리나, 리막의 매니징 디렉터를 맡고 있는 기흥인터내셔널 이승윤 총괄이사를 만나 시장, 고객, 고성능차에 대해 물어봤다.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의 ‘로비’에서 오픈소스 취약성 해결하는 AUTOCRYPT Security Analyzer
엔터테인먼트, 모빌리티 서비스, 전기-자율주행 모두에 오픈소스가 사용되고 보안 취약성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SW 정의 자동차란 '로비'에서 사이버보안 기업 아우토크립트를 만났다.
자율주행 위한 레이더 표준화 필요
독일에서 열릴 한 AD 컨퍼런스에 유니크섹의 라페이니아 CTO가 강연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왜 AD를 위한 레이더 표준화가 필요한지, 왜 그녀가 표준화 작업을 리드하는지 궁금했다.
2022년 05월호 지면기사
Radar Standardization Needs for AD
I heard that Fahimeh Rafieinia CTO of UniqueSec will give a lecture at a self-driving conference in Stuttgart. I wondered why the standardization of radar was necessary for autonomous driving and why she was leading this standardization work. So I urgently asked her for an interview.
E/E 아키텍처, 백스캐터, 무선통신의 미래 차량 무선통신 전문가가 선택한 헤일라
차량 무선통신 분야 전문가이자 백스캐터 스타트업 ‘헤일라’의 데렉 쿤 사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차내 WiFi의 저전력화부터 E/E 아키텍처와 차량 무선통신의 미래 가능성으로 연결됐다.
COVESA, 미래차 향한 GENIVI의 점프
지난해 COVESA로 명칭을 바꾼 GENIVI 얼라이언스는 차량-클라우드 연결,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수용하는 방향으로 업계를 이끌기 시작했다. 스티브 크럼 전무와 이야기를 나눴다.
다임러와 볼보, 플라스틱 광통신을 BMS, 백본에 적용
차량용 이더넷에서 기존 광케이블 기반 기술에 대한 ‘편견’을 바꾼 KDPOF의 '플라스틱' 광케이블 기술과 이것을 배터리 모니터링 시스템에 적용한 메르세데스 벤츠 사례에 주목했다.
2022년 03월호 지면기사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CES가 그곳에 돌아왔다. 팬데믹의 영향을 피할 수 없었지만 분명한 것은 자동차가 이곳을 차지했다는 것이다. 그곳에 직접 간 취재원들에게 간략한 소감과 하이라이트를 물었다.
자동차의 디지털화와 미니멀리즘 “카 인테리어 디자인은 혼란에 빠져 있다”
자동차의 디지털화와 미니멀리즘에 대한 기사를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꺼낸 카드가 UNIST 정연우 교수다. 그의 경험과 혜안이 담긴 자동차이야기를 들으면 즐겁고 고개가 끄덕여진다.
2022년 01월호 지면기사
"자율주행이 도시 대중교통으로" 베를린공과대학 안드레아스 크니 교수
독일 교통전문가 안드레아스 크니 교수는 자율주행차가 '도시'의 대중교통 수단이 될 것임을 OEM이 깨닫고 핵심 고객인 지자체, 운송협회와 다양한 자율주행 셔틀을 제공해야한다고 했다.
ST가 전기-자율주행을 지원하는 방법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이호재 부장을 통해 ST가 NEV 컨피턴스 센터를 통해 어떻게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객사의 전기-자율주행 혁신을 지원하고 있는지 들었다.
THREE TRENDS in Automotive HMI Humane, Liquid HMIs and Augmented Reality
Automotive Industry require new communication methods between drivers, passengers and cars. AEM talked with Dr. Peter R?ssger of beyond HMI//// about automotive HMI and UX.
2021년 11월호 지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