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 테스트에서 직면하는 실제 문제 Testing the unknown: The real problem with autonomous vehicles
자율주행 관련 내외부의 표준이 지속적으로 준비되고 진화하면서, 테스트 엔지니어들은 절차와 문서화에 적응할 준비를 갖춰야 한다. 개방적인 적응형 테스트 인프라에 투자함으로써 미래의 위험에 대비할 수 있다.
2018년 09월호 지면기사
고성능 신호처리 유닛 갖춘 레이더용 MCU 미래 레이더 애플리케이션 요구 충족, 자동운전 차량 안전성 향상
새 AURIX™ 레이더 MCU 제품은 높은 분해능, 빠른 응답시간, 간섭에 대한 견고성을 제공하고, 물체를 더 잘 식별할 수 있으며, 전력소모를 낮출 수 있다. 또한 AURIX™ 플랫폼의 검증된 안전성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다.
NXP, 자동차 이더넷 기술 전문 기업 OmniPHY 인수 자율주행 및 차량 네트워크 역량 강화
NXP의 자동차 포트폴리오에 OmniPHY 인터페이스 IP 및 통신 기술이 더해짐으로써, 자동차 이더넷에 대해 원 스톱 구매가 가능해졌다. OmniPHY 를 통한 기술 시너지는 고급 프로세스 내의 1.25-28Gbps PHY 디자인과 10, 100, 1000BASE-T1 이더넷에 집중될 계획이다.
2018-09-04 온라인기사
벡터, 최신 자동차 개발 기술과 적용 사례 공유하는 컨퍼런스 연다 ‘Vector Conference 2018 Korea’ 8월 30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서 개최
벡터코리아는 오는 8월 30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Vector Conference 2018 Kore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08-01 온라인기사
마이크로칩, 자동차 인증 3D 제스처 인식 컨트롤러 출시 자동차용 3D HMI 설계비용 절감
MGC3140은 자동차용 HMI 첨단 설계를 위한 내구성 높은 싱글-칩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손쉽게 사용 가능한 3D 제스처 컨트롤러 제품군 중 마이크로칩 최초로 자동차용 인증을 획득했다.
2018-07-13 온라인기사
BMW-바이두, 자율주행차 개발 협력 재개 BMW 그룹, 바이두 아폴로 이니셔티브 이사회 멤버로 참여
이번?MoU는 BMW 그룹과 바이두 사이의 새로운 자율주행 파트너십의 재개를 의미한다. 양사는 중국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하며 지능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2018-07-10 온라인기사
자율주행차 사고와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법적 책임
멀지 않은 미래에 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될 것으로 보이면서 법률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많아졌다. 특히, 자율주행차 관련 사고가 발생할 경우 배상책임의 주체 및 책임 분배의 문제, 제조물책임의 적용 문제, 형사책임의 귀속 문제, 보험 등 기타 제도의 정비 문제 등이 시급하게 논의되고 해결되어야 한다.
2018년 07월호 지면기사
일반 도로 달리는 자율주행 대형트럭 현대차 화물 운송용 트럭, 최초 임시운행 허가 받아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승용차와 버스에 이어 현대자동차의 자율주행 대형트럭에 대해 임시운행을 허가한다고 밝혔다.
자율주행을 위한 문제해결 방안 자일링스 자동차 등급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 이기종 SoC
자율주행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SWaP-C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중앙 프로세싱 모듈을 구현해야 한다. DAPD 및 신경망 가속, 안전 프로세서를 위한 고도의 통합 솔루션인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는 작고, 가볍고, 전력효율이 뛰어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DAS 애플리케이션에서 전원 공급 균형 맞추기 급작스런 부하 변동에도 정밀한 요구 전압을 공급하는 요건 만족해야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으로 자동차 운전은 더욱 안전해지고 있다. ADAS에 탑재된 카메라는 센서, 정교한 알고리즘, 마이크로프로세서와 연동돼 운전자에게 도로 위 장애물과 사각지대를 알려주고 필요 시 스스로 제동을 거는 등 많은 일을 한다. ADAS 애플리케이션이 올바르게 작동하려면, 급작스런 부하 변동에도 매우 정밀한 요구 전압을 공급하는 요건을 만족해야 한다.
Autonomous Vehicle Radar; 시뮬레이션을 통한 레이더 성능 향상
레이더 시스템은 안전하고 안정적인 차량 운행을 위한 중요한 센서 입력을 제공한다. 이러한 레이더 시스템이 간섭 없이 작동하고, 지향 범위를 모두 포함하며, 설치 효과를 완벽히 수행하고, 정확한 입력을 제어 시스템에 제공하려면 첨단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을 사용해야 한다.
“ 실생활에 적용하는 서비스 기반 자율주행 개발하고 싶어” 판교제로시티 자율주행 실증단지 인프라 구축해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자율주행연구실의 목표는 만능의 자율주행 기술 및 자율주행을 위한 원천기술 연구개발이 아니다. 연구원의 설립 취지답게 다양한 융합기술을 통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자율주행 기반의 서비스를 연구개발하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 첨단 자동차 기술로 일자리 창출과 안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자율주행차 TF팀 7개월 운영, 복잡한 의사결정 과정 줄이기도
우리나라 교통 정책과 기술을 총괄하는 국토교통부에는 ‘첨단자동차기술과’라는 부서가 있다. ‘첨단’ 자동차라고 하니, 우선 자율주행차, 수소자동차 등이 떠올랐다. 그렇다고 특별히 자율주행차과라고 칭하고 있지 않으니 분명 다른 업무도 있을 것 같았다.
‘자율주행 버스’, ‘군집주행 화물차’ 실도로 달린다 2021년까지 500여억 원 규모 R&D 진행, 산학연 실증 계획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자율주행 버스와 화물차를 개발하고 이를 대중교통, 물류 등 교통서비스에 도입하기 위한 실증연구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오토톡스와 V2X 기술 개발 협력 커넥티드카 '두뇌' 기술 협업 가속
현대자동차는 커넥티드카용 차세대 V2X 칩셋 개발 및 도입를 가속화하기 위해 오토톡스에 투자한다. V2X는 차량 및 도로 안전, 이동성을 개선하며 자율주행에 필수 기술이다.
2018-07-04 온라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