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플랫폼 '아폴로' 선보여 CES 2018, 엔비디아 드라이브 자비에 기반으로 ZF ProAI와 바이두 아폴로 파일럿 실행
바이두는 CES 2018에서?엔비디아 드라이브 자비에(NVIDIA DRIVE Xavier™)와 ZF의 ProAI 차량용 컴퓨터에 기반한 자율주행 제품 아폴로 파일럿(Apollo Pilot)을 치루이(Chery, 奇瑞)자동차의 승용차와 트럭에 적용해 시연했다.??
2018-01-10 온라인기사
오로라-엔비디아, 차세대 자율주행차 연산 플랫픔 구축 협력 오로라의 자율주행 연산 플랫폼에 엔비디아 드라이브 자비에 탑재
엔비디아 CES 2018 기자간담회에서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엔비디아의 오토모티브 팀이 오로라와 함께 자율주행차량의 상용화를 이끌 새로운 모듈의 확장형 드라이브 자비에 플랫폼 개발을 위해 협력 중이라고 밝혔다.
인피니언, 엔비디아 드라이브 페가수스 AI 플랫폼 지원 안전한 자율주행을 위해 엔비디아와의 협력 확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안전한 자율주행을 위해 엔비디아(NVIDIA)와의 협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인피니언 AURIX™ TC3xx 시리즈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엔비디아 DRIVE™ Pegasus (드라이브 페가수스) AI 자동차 컴퓨팅 플랫폼을 지원한다.
폭스바겐 차세대 지능형 차량 라인업에 인공지능 도입 엔비디아 드라이브 IX, I.D. Buzz에 적용
CES 2018에서 폭스바겐의 허버트 디에스(Herbert Diess) CEO와 엔비디아 젠슨 황(Jensen Huang) CEO는 인공지능으로 인한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대한 대담을 진행했다. 이 대담에서 양사 CEO는 폭스바겐의 아이콘 VW 마이크로버스(MicroBus)의 새로운 모델인 I.D. Buzz가 전기차 형태로 바뀌고 운전석과 자율주행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3D 프린팅 버전 자율주행 미니버스 #AccessibleOlli 공개 로컬모터스, CES 2018에서 전시
로컬모터스(Local Motors)는 장애우를 위한 운송수단을 개발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AccessibleOlli를 공급하기 위해 IBM 및 CTA재단(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과 협력하고 있다.
AWS-기아자동차 인공지능 협력 AWS, 기아자동차와 “Beyond Autonomous Driving” 미래 제시
AWS는 CES 2018에서 기아자동차와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한 “Beyond Autonomous Driving” 미래 청사진을 제시한다.
NXP, 자율주행차 개발 오토메이티드 드라이브 키트 발표
키트 센서용 드라이버가 있는 로봇운영시스템(ROS) 워크스페이스? 오토노모스터프 홈페이지 통해 오토메이티드 드라이브 키트 주문 가능
2018-01-05 온라인기사
앱티브-리프트, CES 2018에서 자율주행차 공개 CES 참가자, 20여 곳 목적지까지 가는 자율주행차 요청 가능
자율주행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테크놀로지 회사인 앱티브와 자동차 공유 및 헤일링 서비스 업체 리프트(Lyft)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8년 소비자가전전시회(Consumer Electronics Show, CES) 기간 중 100% 자율주행 헤일링 서비스를 시연하는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앱티브, 보스턴 기술센터 설립 자율주행 모빌리티 온디맨드, 데이터 관리 개발에 주력
모빌리티 솔루션 업체 앱티브(APTIV)가 보스턴에 기술센터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보스턴 센터는 기존의 피츠버그, 마운틴뷰 센터와 함께 자율주행 모빌리티 온디맨드(AMoD: Automated Mobility-on-Demand) 및 데이터 관리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7-12-19 온라인기사
아우디의 세계 최초 자율 주행 양산차에 인피니언 반도체 채택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레벨 3 자율 주행을 구현한 업계 최초의 양산 자동차 시리즈인 아우디(Audi) A8에 주요 부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2017-12-06 온라인기사
모빌아이, 자율주행차 ‘안전성’ 입증 방법 제시 협력 중인 24개 완성차 업체와 논의 시작 … 2년 내 완성 목표
올초 인텔이 153억 달러에 인수한 비전 기술 업체인 모빌아이(Mobileye)의 창업자 암논 샤슈아 박사가 방한했다. 그는 자신들이 개발한 수학공식 기반의 ‘책임 민감성 안전’ 모델을 적용하면 자율주행차가 사고 책임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2017년 11월호 지면기사
자율주행의 거부할 수 없는 유혹 자율주행차 상용화의 시동키 ‘안전’ … 절대 안전하다는 확신 필수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자동차 제조사와 기술회사에게 험난한 여정이 예상된다. 최근 미국 자동차협회(AAA)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78%가 자율주행차를 타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율주행차의 안전을 신뢰하지 못하겠다는 것이다.
미래 자동차 패권 경쟁 속 완성차 기업 생존전략 구글, 커넥티드·자율주행 분야에서 완성차 업체보다 많은 특허 보유
기술기업들이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차량 특허로 중무장하고 있다. 전통적인 완성차 업체들은 하드웨어 측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차량을 현실화시킬 지적재산권(IP)과 관련해서는 기술기업들과 주도권 다툼이 불가피 해 보인다.
SK텔레콤 자율주행차, 시속 80km로 경부고속도로 주행 성공 21일 오전7시경부터 서울 만남의광장 ~ 수원신갈IC 구간 약 26km 33분간 주행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은 자사가 개발 중인 자율주행차가 21일 오전 서울 만남의 광장부터 수원신갈 나들목(IC)까지 약 26 km의 경부고속도로 구간에서 시험 주행을 성공했다고 밝혔다.
2017-09-21 온라인기사
인텔, 웨이모와 손잡고 자율주행 컴퓨팅 플랫폼 기술 개발 레벨 5단계 수준의 자율주행차 생산이 목표
18일 외신 로이터는 인텔과 웨이모는 자율주행차의 실시간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컴퓨팅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웨이모는 구글 모회사 알파벳의 자율주행차 부문 기업이다.
2017-09-19 온라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