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안전성을 갖춘 자동차 IP 설계
품질과 내구성 측면에서 확고히 뿌리를 내리고 있는 ISO 26262 기능안전성은 산업 전반에서 품질 및 제품 탄력성을 향상시키는 기폭제 역할을 한다.
2016년 11월호 지면기사
필립스에서 퀄컴까지; NXP 10년의 여정 NXP 반도체 커트 시버스 수석부회장
퀄컴의 NXP 반도체 인수합병이 진행 중인 가운데 커트 시버스 NXP 수석부회장이 한국을 찾았다. 시버스 부회장은 자율주행 역량과 BMW 7을 예로 NXP의 기술 리더십을 강조했다.
자동차에 음수기를 달아라! 미래이동성에 대한 포드의 발명과 열정
포드가 자동차에 수도꼭지를 달았다. ‘음수기’는 ‘퍼더 위드 포드 트렌드 컨퍼런스’에서 포드의 미래이동성에 대한 열정과 상징성을 담은 올해의 심볼이었을 뿐이다.
라스트마일: 커넥티드 밴의 戰場 자동차와 물류 변화에 주목해야…
롤랜드버거는 미래의 배송에서 리딩 메이커가 되려면 파괴적인 비즈니스 혁신의 일부로서, 새 고객 그룹과 그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전개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자동차 개인비서의 시작: 아우디 연결성의 미래 풀 디지털 콕핏, MIB2+, LTE 기반 C2X와 개인화
아우디 연결성의 미래는 인포테인먼트는 물론 차, 보행자와 같은 다른 도로 사용자와 교통인프라 등 외부 환경, 심지어 운전자의 행동 패턴이나 선호사항을 연결하는 것이다.
서울을 위한 커넥티드 택시 미래이동성에 대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
‘스마트 모빌리티 국제 컨퍼런스'에서 RWTH 아헨공과대학교 공학디자인연구소(ikt) 마뉴엘 로베 소장이 “서울 커넥티드 택시 콘셉트” 연구를 발표했다. 이를 전한다.
메르세데스 벤츠 밴: 미래이동성의 시작 스타트업과 IoT, 배송, 셰어링 혁신 전개
9월, 메르세데스 벤츠 밴은 수송산업에 대한 전략적인 미래 이니셔티브인 ‘adVANce’를 공개했다. 이는 고객의 변화된 요구사항과 수송산업의 라스트마일에 대한 미래를 반영한 것이다.
자율주행과 사회 변혁, 뒤쳐지는 한국 AVS 2016, 기술에서 실증·보급 전략으로…
7월 18일부터 닷새간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자율주행 심포지엄(AVS 2016)’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자동차부품연구원 유시복 센터장이 전한다.
"어린이 안전, IEE 레이더로 차 내 숨결까지" IEE 센싱 코리아 송승훈 부사장
스마트에어백, 리어시트 세이프티, 어린이 안전이 갈수록 중요해짐에 따라 룩셈부르크의 자동차 센싱 스페셜리스트 IEE의 존재감도 높아지고 있다. IEE 센싱 코리아의 송승훈 부사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현대모비스, 탑승자 간 머리 상해 줄이는 에어백 개발 듀얼, 싱글 모드로 횡방향 충돌 시 머리 상해 80% 낮춰
현대모비스가 에어백 기술 리더로 자리매김할 기회를 포착했다. 횡방향 충돌 시 운전자와 동승자간 충돌, 운전자 홀로 주행할 때의 ‘싱글모드’, 이 모두를 통합한 기술 개발 완료를 앞두고 있다.
자동주행 전용 HMI, 통합 운전자 모니터링 요구 콘티넨탈 알렉산더 클로츠 인테리어 디비전 R&D 부문장
자동주행 기술의 고도화에 따라 인테리어 HMI의 역할과 중요성이 갈수록 강조되고 있다. 콘티넨탈의 알렉산더 클로츠 인테리어 디비전 R&D 부문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콘티넨탈이 게임쇼에 나간 까닭 제어권 반환에 대한 게임의 가능성 타진
콘티넨탈은 사상 처음 퀼른 ‘게임즈컴 콩그레스’에 참가했다. 콘티넨탈은 레벨3 이상 자율주행에서 게임이 사용자 경험, 성공적인 제어권 반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집에서 음성으로 차 문 개폐·시동·온도 조작 현대 제네시스, 업계 최초 아마존 알렉사 홈 비서 도입
현대자동차는 미국에서 판매하는 G80과 새로 출시하는 G90(국내명 : EQ900) 등 제네시스 전 차종에 아마존의 음성비서 서비스 알렉사 서비스를 적용한다.
2016년 09월호 지면기사
차량 안전과 보안 - 통합적 접근 필요 커넥티드 카, 변화된 위험 인식을 요구하다
자동차 밖에서 내부 IT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는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 커넥티드 카는 새 기회임과 동시에 위험을 수반하기 때문에 위험평가 및 보안 아키텍처를 근본적으로 재평가해야 한다.
고장 메커니즘 활용 E/E 시스템 신뢰성, 수명예측 Sherlock과 함께 개발시간·비용 싹뚝!
E/E 신뢰성 예측 분야에서 최고 전문성과 테슬라 오토파일럿 등 여려 현장 경험을 지닌 DfR Solutions의 길라드 샤론 박사가 한국을 방문했다. 엑슬리트 엣지 사옥에서 그를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