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가속되는 배터리 혁신과 기가팩토리 지멘스의 xDT: 실행 가능한 ‘디지털트윈’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지멘스 배터리 데이 2024’에서 왜 지멘스가 배터리 산업을 지배하는지, 최종 목표로 가는 길목에서 ‘실행가능한 디지털 트윈, xDT’란 무엇인지에 주목했다.
2024년 05월호 지면기사
지금이 EV 초격차 만들 절호의 찬스!
WEVA 선우명호 회장은 EV와 관련해 세계적으로 어려운 대외경제, 정치적 여건, 그리고 내적 갈등으로 전 세계 톱 5가 주춤할 때 과감하게 치고 나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EVS 37을 앞두고 선우 회장을 만났다.
2024년 03월호 지면기사
EV가 남아있어야 할 5가지 이유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마크 응 총괄 매니저는 TI 기술과 함께 더 신뢰할 수 있는 주행가능 거리, 빨라진 충전, 가속, 기능안전성, 경제성으로 더욱 높아진 전기차의 접근성을 말한다.
르노를 위한 베테랑의 출사표 R5
"R5, AN EXTRAORDINARY STORY"란 르노 CEO의 글을 읽는 동안 이 베테랑의 열정과 마법, 새로운 R5에 빠져들 수밖에 없었다. 르노에서 R5가 가진 의미, 상징성은 이제 그와 함께 새로운 매직이 돼야만 한다.
나는 미래가 인테리어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알았다
20대 중반 다임러 엠비텍의 디자인팀을 맡았던 커버스는 그의 애마 포르쉐 964 팔아 스튜디오커버스를 창립해 지금의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로 이끌었다. UX 분야 스페셜리스트의 ‘선견지명’에 대해 들었다.
한국 배터리의 두 전설, LFP와 클라우드를 말하다 우원기술이 TW에너시스를 인수한 까닭
배터리 관련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한국 배터리 업계의 두 전설 우원기술의 김태완 대표, 자회사 TW에너시스의 박정민 사장을 만났다. 이 만남은 이들이 진정한 팩커로 증폭되는 과정을 듣는 시간이 됐다.
2035년 전기차 비중 50% 넘는다 OEM 기술 선호 BEV에 맞춰져…
프로스트앤설리번의 프레조트 사테 EV 리서치 매니저에게 글로벌 전기차 시장과 관련해 몇 가지 질문을 던졌다. 2035년까지 전기차 비중이 50%가 넘는다고 말했다.
2024년 01월호 지면기사
현대가 진심으로 수소 리더십을 말한 날
현대자동차그룹의 CES 2024 하이라이트는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SDV) 비전, 기아-우버의 2025년 PBV 양산, 2028년을 목표로 하는 슈퍼널의 eVTOL이 아니었다. 바로 수소, HTWO다.
폭스바겐, 캐나다 온타리오 기가팩토리 2024년 착공 폭스바겐 그룹 배터리 회사의 북미 법인 'PowerCo Canada Inc.,'로 명명
세인트 토마스 셀 공장은 셀 제조를 위한 파워코의 첫 해외 기가팩토리이다. 여기서 제조되는 대규모 생산을 위해 설계된 최첨단 통합 셀은 북미 지역의 폭스바겐 그룹 브랜드 배터리전기차에 탑재된다.
2023-12-28 온라인기사
48V 영역 아키텍처 전환 시 탁월한 이점 제공하는 전력 모듈
테슬라(Tesla)는 향후 모든 테슬라 전기차에 48V 저전압 시스템을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런 시스템 설계의 가장 효율적 방법은 부하에서 48V를 12V로 변환하는 분산형 영역 아키텍처를 택하는 것이다.
코나, 그리고 텔레캐스터와 밸브스테이트 눈치보지 않는 방에서의 합주
11월 말, 현대자동차의 한 광고 메일을 열었습니다.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의 리어시트에는 초록색 바디의 펜더 텔레캐스터 전기기타, 그리고 마샬의 ‘밸브스테이트 40V 앰프가 있습니다.
인피니언, 650V CoolMOS MOSFET에 QDPAK 패키지 도입 빠르고 에너지 효율적인 전기차 충전 지원
QDPAK 패키지 CoolMOS 제품군은 잘 알려진 TO247 THD 디바이스보다 향상된 전기적 성능과 동일한 열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온보드 차저와 DC-DC 컨버터에서 효율적인 에너지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
2023-12-19 온라인기사
LG이노텍, 무선 BMS 개발 ··· 2024년 본격 양산 예정 통신 성능 사전검증 체계 구축으로 고객사 편의성 강화
무선 BMS의 가장 큰 강점은 차량 경량화다. 유선 BMS와 연결돼 있던 케이블을 없애면 차량 무게가 30~90 kg 감소한다. 수십 가닥에 달하던 케이블과 커넥터가 없어지면서, 배터리 팩 무게는 물론 부피까지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2023-12-17 온라인기사
트랙션 인버터에 적합한 전력반도체 선택 설계 단계부터 효율 고려
전기차를 제조하기 위해서는 혁신과 창의성이 필요하다. 자동차에 사용되는 Si와 SiC 비중을 최적화하는 것이 원하는 출력을 달성하고 효율과 자원 활용을 극대화하는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2023-12-11 온라인기사
LG엔솔, 폴란드 ICPT와 NCM 배터리 모듈 공급계약 체결 3년간 20만 개 모듈 공급 계약 합의 ··· 대형 전기상용차 3000대 생산 물량
양사는 배터리 제조부터 전기버스 생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폴란드 내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이 폴란드 브로츠와프 공장에서 생산한 NCM 배터리 모듈을 ICPT에 공급하면 이를 팩으로 제조해 솔라리스 버스 & 코치에 최종 공급하는 방식이다.
2023-12-08 온라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