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반도체 3사 역내 투자부터 지원해야 2022년까지 칩 부족 손실비용 135조원
알리안츠그룹 연구소는 최근 ‘유럽 자동차 부문 칩 부족 손실 139조원’이란 보고서를 통해 유럽의 자동차 산업을 위해 역내 칩 생산력을 높이기 위한 현실적 정책 지원이 요구된다고 조언했다.
2022년 11월호 지면기사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를 지원하는 법 매스웍스, 모델 기반 설계의 소프트웨어 팩토리 통합
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 2022”에서 자동차 산업의 트렌드,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에 대응하는 매스웍스의 변화 방향에 대해 말했다.
BYD Auto, 테슬라를 넘어서다 중국산 EV 모델들, 세계시장으로
테슬라가 여전히 순수 전기차 판매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중국의 전기차 제조사들이 빠른 속도로 따라잡고 있다. 베스트브로커스가 주목한 BYD와 테슬라, 중국 전기차 3인방 니오·리오토·샤오펑을 살펴본다.
2022년 09월호 지면기사
유럽 전기트럭, 2030년 초고속 충전으로 580만대 시장
프로스트앤설리번은 2030년 유럽의 전기트럭 시장을 580만 대로 예상하며, 충전 인프라 수요와 충전기술이 50 kW ~ 1 MW의 다양한 충전기와 함께 10년 내 정점에 도달할 것이다.
비테스코, e바이크 배터리 교환 컨소시엄 가입 저전압 배터리 및 스왑 시스템 글로벌 표준 추진
비테스코가 배터리 교환 모터사이클 컨소시엄(SBMC)에 가입했다. SBMC는 표준화를 통해 글로벌 수준에서 L-카테고리 차량 부문의 전기화 가속화를 목표한다.
SW 정의 자동차, 새로운 아키텍처와 IP 잠재력 실현해야 2030년 자동차 산업 소프트웨어 지출 77조원!
롤랜드버거는 SDV 접근 방식으로의 전환을 위해 중앙 + 존 아키텍처와 같은 기술 요소와 함께 소프트웨어 IP에 대한 포괄적인 전략과 이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L9963E, 800V 시스템서 31개 절연 직렬통신 ST, BMS 핵심 프로덕트 솔루션 대공개
ST가 BMS 핵심 부품으로 Battery cell monitoring IC인 L9963 외에 Relay driver, Power management IC, MCU 등 BMS에 적용 가능한 ST Product solution을 소개한다.
Top side cooling 파워 SMD 패키지를 통한 전력변환 장치의 전력 밀도 향상 및 최적화
ACEPACK SMIT와 HU3PAK은 Top side cooling이 가능한 SMD 타입 소자다. PCB 표면에 실장되며 패키지 상단에 외부 방열판을 부착해 열관리 유연성을 더할 수 있고 최대 가능 전력 최적화가 가능하다.
e모빌리티를 위한 전기 도로 “차는 받는 것보다 적게 사용해 주행한다”
무선충전은 단순 충전의 편리에서 동적 무선충전을 통한 대형 플릿의 고배출과 높은 운용비용 문제해결, 승용차를 포함하는 전체 플릿의 지속가능성, 나아가 자율주행으로 확대되고 있다.
재설정가능한 48V eFuse로 안전하게 연결하기
리막 5억 유로 투자유치, 고성능 기술 공급 가속
리막이 최근 5억 유로 투자를 추가했다. 리막 테크놀로지에 투입된다. 포르쉐, 현대,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코닉세그, 애스턴마틴 등을 포함한 전 세계 주요 OEM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022년 05월호 지면기사
비테스코, 오슬로서 외부 여자형 동기 모터 공개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Vitesco Technologies)가 6월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개최된 제35회 국제 전기 자동차 심포지엄에서 외부 여자형 동기 모터(EESM)를 처음 선보였다.
SiC 트랙션 인버터 60% 점유의 비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 전성환 이사
전기차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고성능, 고효율의 요구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ST코리아 파워&디스크리트 부문 총괄인 전성환 이사와 SiC 트랙션 인버터 등 제품에 대해 물었다.
2022년 07월호 지면기사
폭스콘의 자산-경량화 브랜드 위한 개방형 EV 플랫폼
애플이 폭스콘-MIH와 손잡느냐 마느냐에 대한 답변을 에두르면, 최소 그들은 전통적인 자동차 산업의 헤게모니에 도전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제2의 폭스콘 만들기’에 급가속 페달을 밟고 있다.
파워의 유혹: xEV와 모터의 기회
xEV의 중심이 풀 하이브리드에서 BEV로 급반전되며 200 kW 싱글모터, 450 kW-듀얼모터 이상이 경쟁 기준이 돼, 출력 높은 고성능 모터 개발, 채택, 이를 뒷받침하는 주변기술이 요구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