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E/E 기술 컨퍼런스 ‘AID 2021’ 28일부터 개최 전기, 커넥티드-자율주행 관련 27개 강연
AEM이 6월 28일부터 닷새간 전기-커넥티드-자율주행차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웨비나 시리즈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데이(AID)”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021-06-17 온라인기사
라이트형제, 스페이스X, 그리고 SaaS 가능한 것을 재정의하는 지멘스의 '디지털 전환'
지멘스의 사용자 컨퍼런스 ‘2021 Siemens Realize Live’가 5월 26일 개최됐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토니 해멀건 CEO의 디지털 전환 전략 강연을 듣고 인터뷰할 기회를 잡았다.
2021년 07월호 지면기사
EB,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의 이네이블러
일렉트로비트는 SW 정의 자동차 시대를 지원하는 개발 툴과 통합 서비스를 통해 OEM의 끊임없는 혁신과 미래의 경쟁 우위를 돕고 있다. 마리아 안할트 CEO와 이야기를 나눴다.
도로에서 눈을 떼지 마세요: AR HUD
AR HUD 시스템의 설계, 개발 시 우선적 고려는 운영체제와 GUI 애플리케이션, SoC 제조업체와 뉴럴 네트워크까지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기능안전성 등 모든 면에서의 엄격한 안전조치다.
지멘스, 차세대 IC HW 지원 검증 플랫폼 '벨로체' 발표
지멘스 EDA가 차세대 IC 디자인의 신속한 검증을 지원하는 차세대 벨로체 HW 지원 검증 플랫폼을 발표했다. 최초로 가상 플랫폼과 하드웨어 에뮬레이션, FPGA 프로토타이핑 기술을 결합시켰다.
2021년 05월호 지면기사
OEM, 테슬라 애플처럼 SoC와 OS 역량을
지멘스가 멘토를 품고 혁신하는 방향은 OEM이 전기, 자율주행의 미래에 주역으로 남기 위해 칩 설계, 검증, SW, 서비스까지 모든 것을 해낼 수 있는 역량, 이를 지원할 파트너를 갖춰야 한다는 말로 들렸다.
자동차의 디지털 전환 가속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말하는 포괄적 디지털트윈이란 무엇인지, 자동차 산업을 위한, 혁신적인 E/E 시스템 개발을 그들이 어떻게 지원하는 지를 들어봤다.
조셉 사위키, '실리콘에서 시스템까지' 비전 강조 '지멘스 EDA 포럼 서울 2021' 온라인 개최
조셉 사위키 지멘스EDA 수석 부사장이 ‘실리콘에서 시스템까지: 비전을 현실로’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서 지멘스의 기술 리더십을 소개했다.
2021-04-14 온라인기사
자동차 EMI, 크기·비용·시간까지 '일망타진' TI, 최초 능동 EMI 필터 통합 DC/DC 컨트롤러
TI의 혁신적인 동기형 DC/DC 벅 컨트롤러는 능동 EMI 필터, 듀얼 랜덤 분산 스펙트럼 기술을 통해 EMI 필터 면적을 절반으로 줄이면서 전원 솔루션의 전도 EMI를 무려 55 dBmV까지 낮춘다.
브롱코! 포드 SUV를 더 사랑스럽게!
포드는 차주와 SUV 간 감정적 애착에 포커스한다. 고객 니즈, 맞춤화, 세분화 대응 상징이 바로 브롱코다. 포드가 익스테리어부터 인테리어 디스플레이까지 커스터마이징의 끝판을 보여준다.
텍트로닉스, IEEE 802.3ch 멀티 Gb 이더넷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 출시 TekExpress, 멀티 기가비트 오토모티브 이더넷 적합성 테스트 애플리케이션
TekExpress는 최대 10Gb/s의 PMA 트랜스미터 측정 요구사항에 맞게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칩셋 및 ECU에 대한 검증 및 디버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2021-03-23 온라인기사
북미 ADAS 애프터마켓 정비 17억 달러
북미 승용차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애프터마켓 단순 수리 및 사고 정비 시장은 2030년 17억 달러 규모가 예상된다. ADAS가 독립 애프터마켓의 ‘빅 포인트’로 성장 중이다.
2021년 03월호 지면기사
FIXHUB, ADAS 시대의 공유정비 런치코리아, 애프터마켓 캘리브레이션 저비용·고효율화
왜 ADAS 캘리브레이션을 위한 툴이 애프터마켓 정비소에 요구되고 있는지, ADAS와 함께 공유정비의 개념이 더욱 커지고 있는지 런치코리아를 통해 알아봤다.
자율 셀 밸런싱으로 전기차의 열관리 개선
셀 밸런싱은 배터리 용량 극대화 외에도 셀 과충전과 과방전을 방지해서 안전한 배터리 작동을 보장한다. 과충전과 과방전 둘 다 셀의 열화를 가속화함으로써 유해한 작동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2021-01-22 온라인기사
UI, 기능안전성: 자율주행차는 안전할까?
이 글에서는 자율주행으로의 전개에서 UI가 무엇인지, 기능안전성에 대한 요구 수용을 위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및 생성 프로세스를 개발할 때의 과제와 잠재적 솔루션에 대해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