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비서의 동승 음성인식, 자동차의 개인화·브랜드 차별화의 핵심
자동차의 네트워크화, 클라우드 기반 음성기술, 서비스 발전으로 차량용 음성인식은 인식률을 높이는 것에서 얼마나 개인에 특화된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느냐는 고민으로 전개되고 있다.
2016년 09월호 지면기사
콘티넨탈, 사용성 안전성 높인 능동 햅틱 HMI 운전자 터치에 촉감으로 안내하는 인포테인먼트 콘셉트
촉감 피드백을 주는 디스플레이를 창조해 사용성과 안전성을 높인 콘티넨탈이 독일 디자인위원회의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수상했다.
Sheer Driving Pleasure와 굽이진 코너의 즐거움 밸런스부터 4륜 조향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까지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향한 BMW의 노력은 매 순간 코너를 돌아나갈 때마다 드러난다. 기초 골격 레이아웃부터 액티브 스티어링,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 등 다양한 기술을 통해 이를 제공한다.
성냥갑만한 레이더로 더 많이, 더 정확하게 센서·컨트롤러·V2X·이더넷·보안…자율주행 백화점 NXP
제4회 Automotive Innovation Day에서 NXP 반도체의 라스 레거 CTO가 ‘Revolution Ahead - Enabling Securely Connected, Self-Driving Cars’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비전 안전 리더 마그나의 점진적 자율주행 첨단안전, 운전자와 차량 비전의 연결
제4회 Automotive Innovation Day에서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프랭크 오브라이언 아시아 수석부사장이 ‘ADAS Past and Present into the Future’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자동차의 360° 안전 견고한 개발 프로세스로 ECU 기능안전성 확보
공동 개발한 컨트롤 유닛의 기능안전성은 ‘체계적 조직화’에 달려있다. 여러 팀의 방법론적 노하우를 종합하고 검증된 개발 툴을 사용, 기술적 전문성을 하나의 프로세스로 통합해야 한다.
콘티넨탈이 수퍼컴퓨터를 차에 넣는 법 자율주행, 검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X-BY-WIRE의 고도화
제4회 Automotive Innovation Day에서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코리아 C&S 디비전의 오희근 사장이 ‘Continental’s view on Automated Driving’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마그나, BMW 공급 트랜스퍼케이스 생산 500만개 돌파 영국에 JLR 위한 알루미늄 캐스팅 공장 신설
마그나가 BMW에 공급하는 Actimax™ 트랜스퍼케이스의 누적 생산량이 500만 개를 돌파했다. 한편 마그나는 영국에 JLR 위한 세계 최고 수준의 알루미늄 캐스팅 공장을 신설한다.
2016년 07월호 지면기사
마그나 혁신의 4갈래
마그나는 ‘혁신’이란 단어와 키워드에 대해 단지 정답을 찾는 것만이 아니라 올바른 질문을 던지기 위해 노력한다. 어떻게 하면 자동차를 보다 Smarter하고 Cleaner하게, Safer하며 Lighter하게 만들 수 있을까를 고민한다.
자동차 능동 안테나 설계 위한 효과적인 증폭기 선택
풋프린트가 급격히 감소하고 요구사항이 다양화된 최근 환경에서 신속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능동 안테나 구축은 매우 중요하다. 이상적 솔루션은 모든 능동, 수동형 부품을 솔루션에 통합하는 것이다.
ROHM, 자동차에 최적인 내황화 칩 저항기 SFR 애플리케이션의 장기 신뢰성·안전성에 기여
로옴이 자동차 및 산업기기, 통신 인프라 등 유황 성분에 노출되기 쉬운 환경에서 사용되는 용도에 최적인 내황화 칩저항기 ‘SFR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타스 툴체인 이용한 AUTOSAR 플랫폼 기반 NvM Memory stack API 구현
이타스 툴 ISOLAR-A를 이용해 NvM, Fee, Fls Configuration을 하고 RTA-BSW을 통해 Configuration한 것에 대한 결과물(Code)을 생성한다.
이타스 INCA-FLOW 캘리브레이션 효율 대폭 향상 프로세스 재사용 통해 품질도 개선
가솔린, 디젤 ECU의 캘리브레이션은 반복적이고 까다로운 작업이다. INCAFLOW를 사용하면 하나의 ECU에 캘리브레이션 프로세스를 설정한 후 다른 ECU에도 재사용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아진다.
AUTOSAR BSW 이용 고장 허용 시스템 아키텍처 구현 향후 미래의 모습은 어떻게 될 것인가?
자율주행은 기존 안전 콘셉트 외 새로운 사양이 요구된다. 고장 허용 시스템이 맞이하게 될 도전과 인식 필요성, AUTOSAR를 통한 도전 극복을 설명한다.
안전을 보장하는 무선기술 시험 V2X에 대한 무선 시험의 필요성
V2X를 통해 안전 관련 중요 정보들을 정상적으로 송수신하기 위해서는 송, 수신기에 대해 요구되는 최소한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검증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