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HM, 자동차에 최적인 내황화 칩 저항기 SFR 애플리케이션의 장기 신뢰성·안전성에 기여
로옴이 자동차 및 산업기기, 통신 인프라 등 유황 성분에 노출되기 쉬운 환경에서 사용되는 용도에 최적인 내황화 칩저항기 ‘SFR 시리즈’를 발표했다.
2016년 07월호 지면기사
이타스 툴체인 이용한 AUTOSAR 플랫폼 기반 NvM Memory stack API 구현
이타스 툴 ISOLAR-A를 이용해 NvM, Fee, Fls Configuration을 하고 RTA-BSW을 통해 Configuration한 것에 대한 결과물(Code)을 생성한다.
이타스 INCA-FLOW 캘리브레이션 효율 대폭 향상 프로세스 재사용 통해 품질도 개선
가솔린, 디젤 ECU의 캘리브레이션은 반복적이고 까다로운 작업이다. INCAFLOW를 사용하면 하나의 ECU에 캘리브레이션 프로세스를 설정한 후 다른 ECU에도 재사용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아진다.
AUTOSAR BSW 이용 고장 허용 시스템 아키텍처 구현 향후 미래의 모습은 어떻게 될 것인가?
자율주행은 기존 안전 콘셉트 외 새로운 사양이 요구된다. 고장 허용 시스템이 맞이하게 될 도전과 인식 필요성, AUTOSAR를 통한 도전 극복을 설명한다.
안전을 보장하는 무선기술 시험 V2X에 대한 무선 시험의 필요성
V2X를 통해 안전 관련 중요 정보들을 정상적으로 송수신하기 위해서는 송, 수신기에 대해 요구되는 최소한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검증할 수 있어야 한다.
ST-모빌아이, 자율주행 위한 EyeQ5 칩 개발
모빌아이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완전 자율주행차의 센서융합을 수행할 중앙 컴퓨터로 기능하는 모빌아이의 5세대 EyeQ5를 공동개발한다.
파나소닉의 자율주행 기술 파나소닉 오토모티브 에이지 후지이 상무
‘JAPAN IT WEEK 2016’에서 파나소닉 오토모티브 앤 인더스트리얼 시스템스 컴퍼니, 엔지니어링 부문의 에이지 후지이(Eiji Fujii) 상무가 ‘파나소닉의 자율주행 기술’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했다.
자율주행차와 인공지능 GPGPU와 딥러닝
인공지능이 다시 부각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술에 따라 수집 자료량이 엄청나게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컴퓨터 성능도 좋아지면서 방대한 자료 처리가 가능한게 가장 큰 요인이다.
현대모비스, 국내 부품사 최초 자동주행 허가 번호판 쏘나타에 자동 차선변경 등 차세대 기능 탑재
6월 현대모비스가 국토교통부로부터 현재 개발 중인 자동주행 시스템의 실도로 성능 개발과 검증을 위한 임시운행 허가증과 번호판을 발급받았다.
IIHS, MY2017부터 헤드라이트 성능 평가 대부분 불합격, 쏘나타·옵티마는 눈부심이 문제
헤드라이트가 차량 안전도 평가의 중요 항목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IIHS는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충돌안전성 평가 제도에 헤드라이트를 추가한다.
Rolls-Royce VISION NEXT 100 럭셔리 카의 미래: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
롤스로이스 모터카가 코드명 103EX로 명명된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Rolls-Royce VISION NEXT 100)’을 공개하며 럭셔리 자동차의 미래를 제시했다.
콘티넨탈, 스티어링 휠에 제스처 컨트롤 통합 투명 패널 위서 엄지로 하는 비용 최적 솔루션
콘티넨탈은 차 내에서 사용하는 최신 제어 콘셉트인 제스처 컨트롤 기술과 관련 휠 위에서 스마트폰을 조작하듯 하는 새로운 접근을 시도 중이다.
DiSTI, HUD·클러스터·인포테인먼트 UI 스페셜리스트 GL Studio, 최초이자 유일한 ISO 26262 인증 솔루션
재규어랜드로버 모델 콕핏의 디지털화에 한축을 담당하고 있는 UI/UX 스페셜리스트 DiSTI의 스콧 밴더와이드 자동차 HMI 개발 선임을 만났다.
BMW 7 SERIES AND USER INTERFACE 7시리즈와 혁신적인 유저 인터페이스
버튼의 촉감부터 제스처 컨트롤까지. 이 모두는 자동차의 기능, 정보와 인간의 본능적 행위에 관한 탐구로 발전해온 BMW 유저인터페이스의 결과물이다.
이타스 툴체인 이용한 NvM Basic Software 디자인
이타스는 AUTOSAR 플랫폼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툴체인 전체를 제공한다. 이를 이용하면 애플리케이션, Basic Software 설계와 더불어 가상 ECU를 통해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간단한 툴 사용방법과 Application S/W, NvM Service S/W Component Design 방법에 대해 기술한다.
2016년 05월호 지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