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기업 인수 통한 완벽한 고객 지원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지난 10월 코엑스에서 Korea Microchip Technology Fair를 개최했다. 1994년부터 한국마이크로칩을 이끌고 있는 한병돈 대표를 만났다.
2014년 01월호 지면기사
멘토, 열 및 특성 분석 통한 車 LED 최적화 2020년경 250억 달러 규모 성장
자동차 조명 산업을 위한 최상급 열관리 기능을 달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텔레다인, SENT 프로토콜 신호의 디코딩
SAE J2716 SENT는 자동차 및 교통 분야에서 비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안전성 애플리케이션에 이용되는 프로토콜이다. 텔레다인 르크로이의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해 SENT 신호를 디코드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비전 기술을 탑재한 LABCAR 테스트 자동화를 위한 미니 머신 비전 시스템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최신 임베디드 제어장치의 테스팅은 시간 소모가 많은 어려운 작업이다. 측정기 바늘의 각속도와 같은 일부 시각적 피드백은 속도가 너무 빨라 육안으로 확인하기가 어렵다.
ETAS,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미래를 만들다 자동차 업계는 엄청난 변화를 겪고 있다.
프리드헬름 피카드 회장이 ETAS의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소개했다.
맥심, 자동차용 USB Power 솔루션 높은 전류, 긴 케이블, 고사양 휴대기기 요건 충족
스마트 USB 스위치를 통합한 새 DC-DC 컨버터는 자동차 등급 USB 전원, USB 충전 이뉴머레이션, 포트 보호를 통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높은 휴대기기 충전 전류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BMW의 에너지 관리법 에너지, CO2, 비용을 절약하는 첨단 공식
전기 에너지는 ‘연료’의 사용을 통해 얻어지는 것인 만큼, 차에서 사용하는 모든 에너지는 ‘연료’로 만든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에너지 소모를 줄이기 위해서는 총체적인 에너지 관리가 중요하다.
QNX, 공간적 청각 디스플레이 HMI 반응시간, 오류, 인지부하 줄여 시스템 유용성, 안정성 향상
공간적 청각 디스플레이는 여러 가지 활동 및 지시사항을 특정한 위치와 연관시키는 청각적 단서를 제공, 직관적으로 지시사항의 출처, 위험 위치 등을 식별할 수 있게 해준다.
파이오니아 ‘라크나비’의 진화 제스처 컨트롤과 AR로 사용성 업그레이드
일본 내비게이션의 절대자 파이오니아 카로체리아 라크나비가 첨단화를 거듭하고 있다. 지난해 가을 출시된 최신 제품은 제스처 컨트롤의 사용성을 더욱 높이는 한편 증강현실 기능도 넣었다.
콘티넨탈, 더 안전한 차세대 햅틱 터치패드
콘티넨탈의 인간과 기계간 상호작용을 연구하는 HMI 분야 전문가들은 터치패드 입력장치에 능동형 햅틱 피드백을 부여해 안전운행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독일 국가산업 기반을 움직이는 전기차 EV Control Foundation of German Industry
새해의 독일 정부 키워드 중 하나는 전기이동성이다. 적어도 독일에서 판단하고 있는 전기이동성의 확보는 산업 전체가 연계돼 움직이는 거대한 국가 기반 산업의 변화를 의미한다.
알루미늄으로 연비, 성능, 안전을 잡아라! 노벨리스, OEM 요구에 아시아 투자 확대
117개 플랫폼의 자동차에 알루미늄 판재를 공급하고 있는 노벨리스가 아시아를 비롯 글로벌 투자를 확대했다. 차량 경량화, 연비와 성능 향상을 위한 OEM 수요 증대 때문이다.
파워킷이 주도하는 튜닝시장 Power Kit Leads Tuning Market
터보가 기본장착되는 요즘의 파워킷은 어떤 것일까. 튜닝시장을 주도하는 파워킷에 대해 아승오토모티브그룹의 차지원 대표가 말한다.
한국애질런트,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의 테스트 요구사항 충족 고성능, 고전력 시스템 전원 공급기 출시
한국애질런트는 자동시험장비(ATE)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1 kW 및 2 kW급 전원 공급기로부터 오토레인징 기능을 제공하는 5 kW, 10 kW, 15 kW급 전원 공급기를 출시함으로써 고전력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2013년 11월호 지면기사
멘토 그래픽스, 비용 압박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멘토 그래픽스의 월든 C. 라인스 회장은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반도체 및 전자 산업을 비롯 스마트 모바일 기기용 임베디드 솔루션과 자동차시장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