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의 파워트레인 전략
지난 6월 복스베르크에서 열린 보쉬의 61회 오토모티브 프레스 브리핑에서 롤프 불란더 가솔린 시스템 사장과 마르쿠스 하인 디젤 시스템 사장이 파워트레인의 미래를 말했다.
2013년 11월호 지면기사
카 메이커와 미래의 주차 사업
카 메이커는 주차를 텔레매틱스 시스템 내에 통합하는 등 중요한 서비스로 보기 시작했다. OEM은 인카 시스템 개발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그들의 벤처 캐피탈을 통해 다양한 스마트 파킹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한국 튜닝시장의 튜닝 정부, 카 메이커와 튜닝회사의 가교돼야
어떻게 자동차 튜닝시장을 키워나갈 것인가?”아승오토모티브그룹의 차지원 대표가 독일의 자동차 튜닝시장 활성화 과정을 소개하면서 우리가 벤치마킹해야 할 점을 이야기한다.
ETRI, 만도와 군집주행 추진 미래 자율주행, ICT 기술 융합과 보안이 중요
국내 V2X 기반 협력주행 프로젝트 및 보안기술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이병길 책임연구원을 만났다. V2X와 보안기술 개발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혼다, 퀄컴과 보행자 충돌 안전 도모 DSRC, 스마트폰 활용한 V2P 솔루션
혼다의 V2P, V2M은 첨단 통신과 센싱 기술을 통해 교통사고 위험을 예측하고 회피하도록 돕는 최첨단 운전자 지원, 안전 시스템을 개발하겠다는 혼다의 포괄적 노력의 일환이다. 퀄컴과 V2P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벤츠의 세계 최초 ‘C2X’ 선언 연말부터 폰 기반 레트로핏 모듈 보급
메르세데스 벤츠는 올 연말이면 계열 모델에 C2X 기술을 도입하는 세계 최초의 카 메이커가 된다. 이를 통해 벤츠의 고객들은 도로상 위험요소를 빠르게 인식할 수 있어 주행안전과 편의를 더욱 확대할 수 있다.
NXP, “자율주행 핵심 C2X, 보안을 논할 때” NXP 솔루션, 유럽 OEM에 공급 개시
미국에서 C2X의 의무화 결정이 예상되는 가운데, 유럽에서도 C2C 컨소시엄을 중심으로 업계가 C2X를 적극 추진하는 과정에서 2015/16년을 타깃으로 NXP가 OEM들과 공급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현대모비스, E/E 중심 중장기 전략 발표 전장연구동 신축, R&D 투자 및 인력 확대
현대모비스가 친환경자동차 핵심부품과 지능형자동차용 전자장치 제품 연구개발을 전담하는 전장연구동을 준공하고 2015년까지 총 1조 8,000억원에 이르는 R&D 투자계획을 발표했다.
소리에 대한 아우디의 5가지 이야기
파워풀한 엔진의 차별된 엔진음. 도어의 두텁고 다부진 클로징 소리. 프리미엄 카에 의해 창조된 고전적 사운드의 예다. 카 메이커들은 차를 위해 작곡해야할 더 많은 사운드가 있음을 알고 있다.
MOST, 150 개 이상 모델에 탑재
2013-11-15 온라인기사
MOST 통한 ADAS 서라운드뷰 MOST150 스타 토폴로지로 ADAS 지원
유블럭스, 2013년 "뉴미디어 상" 최우수 통신 제품 부문 수상 LISA 3G 셀률러 모듈 우수성 인정
ST, 스타트-스톱 호환 가능한 자동차 오디오 파워앰프 공개
2013-10-29 온라인기사
ARM, 자동차 및 산업용 제어 시장 위한 ARMv8-R 아키텍처 기술 공개
ARMv8-R 아키텍처, 임베디드 시스템 제어와 안전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멘토 그래픽스, 차량용 멀티코어 프로세서 기반 통합설계 플랫폼 출시
멘토 임베디드® 하이퍼바이저(Mentor® Embedded Hypervisor)
2013-10-28 온라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