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가스를 떠나며
CES가 그곳에 돌아왔다. 팬데믹의 영향을 피할 수 없었지만 분명한 것은 자동차가 이곳을 차지했다는 것이다. 그곳에 직접 간 취재원들에게 간략한 소감과 하이라이트를 물었다.
2022년 03월호 지면기사
알베이, 차량용 레이더 사상 최초 자유공간 매핑
올해 CES에서 차세대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 업체 알베이 로보틱스(Arbe Robotics Ltd.)가 혁신적인 4D 이미징 레이더 인식 스택에 자유공간 매핑(Free Space Mapping)을 추가했다.
‘라이더 Vs 레이더 戰’에 소환된 테슬라
영국의 IDTechEx와 제임스 제프 박사는 그들의 최신 보고서 ‘Automotive Radar 2022-2042’를 소개하면서 라이더와 이미징 레이더의 미래 충돌을 말하기 위해 테슬라를 들러리로 세웠다.
NXP, 플래그십 4D 이미징 레이더 칩 양산 급성장하는 자율주행 L2 이상 시장 맞춤 신제품 추가
NXP는 업계 최초의 전용 16nm 4D 이미징 레이더 프로세서인 NXP S32R45의 초기 고객이 2022년 상반기부터 증가함에 따라 S32R45 양산에 돌입했다.
2022-01-06 온라인기사
자율기기에 10cm 내 정확도 제공하는 GNSS 보정
자율기기들은 대규모 양산시장에 진입해야 한다. 이를 위해 고정밀 위치추적은 수 cm의 정확도로, 저렴하게 파악돼야 한다. 유블럭스가 차세대 보정 데이터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2022년 01월호 지면기사
프로스트앤설리번 '2030 자동차 대전망' 10선 OEM의 새로운 수익 찾기와 5G/6G
프로스트앤설리번이 2030년 자동차 산업을 전망하면서 10가지 뷰포인트를 보내왔다. 자동차의 디지털화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초점을 맞춰 OEM의 새로운 수익 찾기와 5G에 포커스하고 있다.
ADAS 검증 위한 데이터 수집서 궁금한 것들
Simcenter SCAPTOR 솔루션 관련 자율주행 및 ADAS 검증을 위한 데이터 수집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본다.
Apex.AI, 5650만 달러 규모 시리즈 B 투자유치 두 명의 새로운 이사회 이사 임명 ... 새로운 시장 개척 전기 마련
Apex.AI는 유치한 자금을 농업, 광업, 산업 자동화 및 IoT를 포함한 자동차 산업 인접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 활용하기로 했다. 또한, 시리즈 B 자금을 활용해 전 지역에 걸쳐 인력을 두 배 이상 늘리기로 했다.
2021년 11월호 지면기사
자동차의 디지털화와 미니멀리즘 “카 인테리어 디자인은 혼란에 빠져 있다”
자동차의 디지털화와 미니멀리즘에 대한 기사를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꺼낸 카드가 UNIST 정연우 교수다. 그의 경험과 혜안이 담긴 자동차이야기를 들으면 즐겁고 고개가 끄덕여진다.
"자율주행이 도시 대중교통으로" 베를린공과대학 안드레아스 크니 교수
독일 교통전문가 안드레아스 크니 교수는 자율주행차가 '도시'의 대중교통 수단이 될 것임을 OEM이 깨닫고 핵심 고객인 지자체, 운송협회와 다양한 자율주행 셔틀을 제공해야한다고 했다.
웨이모 드라이버가 안개를 극복하는 법 5세대 4D 레이더로 라이더와 카메라 약점 보완
웨이모는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안개와 언덕의 도시 샌프란시스코에서 날씨 유형을 학습시키는 데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5세대 4D 레이더가 라이더와 카메라를 보완한다.
발레오, 2024년 3세대 SCALA 라이더 출시
발레오가 2024년 선보일 3세대 SCALA 라이더를 발표했다. 이 라이더는 전 세대 대비 대폭 향상된 성능으로 자율주행 모빌리티 실현을 지원하고 더 높은 안전성을 제공할 것이다.
THREE TRENDS in Automotive HMI Humane, Liquid HMIs and Augmented Reality
Automotive Industry require new communication methods between drivers, passengers and cars. AEM talked with Dr. Peter R?ssger of beyond HMI//// about automotive HMI and UX.
미래 자동차 HMI의 세 가지 트렌드
CASE의 진전과 함께 운전자, 탑승자와 자동차 간 새로운 소통법이 요구되고 있다. 독일 beyond HMI/////의 피터 뢰스거 박사와 자동차 HMI, UX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엔비디아, 자율주행차와 로봇을 위한 엣지 AI 기술 공개 최고의 운전경험 지원하는 ‘드라이브 컨시어지’ 및 ‘드라이브 쇼퍼’ 공개
드라이브 AGX 오린은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에 기반하며 운송 업계를 위한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엔비디아 드라이브 컨시어지와 드라이브 쇼퍼의 기초가 되는 첨단 프로세서이다.
2021-11-12 온라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