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IoT 활용 분야 확대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설계, 모듈 통합 등 종합적인 기술지원 제공
세계 3대 M2M 사업자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는 2011년 모토로라 M2M 사업부를 인수하며 시장 판도에 커다란 변화를 일으켰고, 글로벌커넥트, 나브맨 등을 인수 시장 입지를 더욱 견고히 했다.
2013년 11월호 지면기사
포드, 리비오 인수로 대시보드 표준 노려 유일 희망은 닛산, 현대 등 후발업체
리비오의 인수는 포드에게는 좋겠지만 산업 전체적으로는 불붙은 시장에서 중립적 플레이어가 제거됐을 뿐이다.
멜렉시스, 광학기술을 이용한 첨단 HMI 개발
각종 편의장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및 안전 시스템이 기본 장착되고 있다. 제조사들은 더 쉽고 직관적인 인간-기계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있다. 멜렉시스가 광학 방식 HMI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한다.
BMW가 밝히는 빛의 이야기 존재ㆍ의사ㆍ안전ㆍ편의ㆍ커뮤니케이션
자동차 라이팅 시스템은 헤드라이트나 안개등, 제동등, 실내등 정도로만 인식된다. 현대적 의미에서 라이팅 콘셉트는 존재의 표현, 의사의 표현, 안전과 편의, 커뮤니케이션, 코스매틱 등으로 나눠볼 수 있다.
보쉬, 이더넷 자율주행서 핵심 역할 脫 브로드컴 선언!
보쉬의 토마스 호겐뮐러 E/E 아키텍처 엔지니어링 통신기술 팀장은 이더넷이 대용량 데이터를 강점으로 2018년까지 자동차 전 부문에 적용되고, 특히 자동주행에서 중요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내다봤다. .
TI, DSP로 미래 ADAS 패권 도전
TI코리아가 여러 시스템 간 알고리즘 투자를 공유하고 임베디드 영상장치까지 완벽히 통합하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첨단 운전자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구현할 수 있는 비전28 TDA2x를 소개했다.
포럼에이트와 3D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FORUM8`s 3D Visual Interactive Simulation
최근의 시뮬레이션과 모델링, 인터랙티브 기술의 결합은 도로 운영자는 물론 사용자에 대한 3D 디자인, 트레이닝, 다양한 시나리오 생성과 이에 대한 테스트에 있어 중요한 플랫폼이 되고 있다.
카 메이커와 미래의 주차 사업
카 메이커는 주차를 텔레매틱스 시스템 내에 통합하는 등 중요한 서비스로 보기 시작했다. OEM은 인카 시스템 개발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그들의 벤처 캐피탈을 통해 다양한 스마트 파킹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ETRI, 만도와 군집주행 추진 미래 자율주행, ICT 기술 융합과 보안이 중요
국내 V2X 기반 협력주행 프로젝트 및 보안기술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이병길 책임연구원을 만났다. V2X와 보안기술 개발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혼다, 퀄컴과 보행자 충돌 안전 도모 DSRC, 스마트폰 활용한 V2P 솔루션
혼다의 V2P, V2M은 첨단 통신과 센싱 기술을 통해 교통사고 위험을 예측하고 회피하도록 돕는 최첨단 운전자 지원, 안전 시스템을 개발하겠다는 혼다의 포괄적 노력의 일환이다. 퀄컴과 V2P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벤츠의 세계 최초 ‘C2X’ 선언 연말부터 폰 기반 레트로핏 모듈 보급
메르세데스 벤츠는 올 연말이면 계열 모델에 C2X 기술을 도입하는 세계 최초의 카 메이커가 된다. 이를 통해 벤츠의 고객들은 도로상 위험요소를 빠르게 인식할 수 있어 주행안전과 편의를 더욱 확대할 수 있다.
獨, C2X 필드 테스트 검증 완료 긴급차량ㆍ고장차량ㆍ교차로 경고로 안전향상
도로안전 부문의 차세대 기술인 C2X(Car to X) 통신에 대한 독일의 실제 도로교통 환경에서의 대규모 필드 테스트 simTD가 지난 6월 완료됐다. C2X가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NXP, “자율주행 핵심 C2X, 보안을 논할 때” NXP 솔루션, 유럽 OEM에 공급 개시
미국에서 C2X의 의무화 결정이 예상되는 가운데, 유럽에서도 C2C 컨소시엄을 중심으로 업계가 C2X를 적극 추진하는 과정에서 2015/16년을 타깃으로 NXP가 OEM들과 공급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차량용 이더넷 사용을 위한 과제 유연한 인터페이스 및 소프트웨어 툴을 통한 ECU 개발 간소화
올해 처음으로 이더넷이 양산 차량의 시스템 네트워크로 사용될 전망이다. 따라서 다음 단계는 이더넷을 CAN, FlexRay, LIN 및 MOST와 같이 이미 구축된 자동차 기술과 통합하는 것이다.
2013년 09월호 지면기사
데이터 보안, 에스크립트의 전기이동성 보안 연구 프로젝트
전기이동성의 성공을 위해서는 인터넷을 통해 차량이 지속적으로 연결 제어되고 확인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개방된 데이터 연결에는 추가적 위협요소가 동반되기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