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3C’로 車사업 입지 강화
맥심이 OEM, 전장업체와 협력해 자동차의 전동화 및 전자화를 촉진시킬 첨단 차량용 반도체 개발 및 세일즈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13년 05월호 지면기사
델파이, 신차 적용 기술 대거 공개 제네바모터쇼서 20여 모델에 탑재
제네바모터쇼에서 델파이는 라페라리 등 다양한 OEM의 신모델에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운전자와 차량을 연결시켜주는 기술을 대거 공급하며 실력을 과시했다.
볼보, 델파이와 세계 최초 ‘사이클’ 감지 긴급제동
볼보가 제네바모터쇼에서 자동차, 보행자, 사이클리스트 모두를 감지해 충돌상황을 경고하거나 완벽히 자동 제동하는 시스템을 공개했다.
콘티넨탈, BMW와 고속도로 자율주행 2년간 ‘전자 보조 운전자’ 개발 협업
콘티넨탈이 BMW 그룹과 유럽 고속도로에 적용할 수 있는 향상된 자율주행 기능의 양산 적용과 장기적인 선행조건을 규정하기 위한 개발 능력을 모으는데 힘쓰고 있다.
전자 설계 프로세스의 열관리 중요성 경쟁력, 신뢰성, 타임 투 마켓 확보 멘토가 지원
멘토 그래픽스의 전산유체역학 열 시뮬레이션 툴을 이용하면 디자이너가 여러 설계 접근방법을 시험해 볼 수 있고, 품질과 성능, 경쟁력이 보다 높은 제품을 구현할 수 있다.
센서스 커넥티드 터치, 구식 IVI를 최신으로 볼보 Sensus Connected Touch
센서스 커넥티드 터치 시스템은 구형 볼보 모델에 적용할 때 스크린을 대시보드에서 제거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터치스크린에 의존하지도 않는다.
MMI, 15년 전통의 인테리어 혁신 답안 MIB 전환으로 작고 강력한, 더 쉽고 편리한 시스템
아우디 인테리어의 상징 중 하나인 MMI 시스템은 끊임없이 개량되며 더욱 강력하고 콤팩트한 모듈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미러링크, 커넥티드카에 대한 OEM의 인내와 기대 모바일 통합의 진통제, 커넥티드 카 시장의 촉진제
OEM의 CCC 참여는 인포테인먼트의 모멘텀을 구축할 수 있는 미러링크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 약속인 동시에 개발 비용과 기대보다 못한 시장에 대한 타협이다.
인포테인먼트: 모바일 앱 통합 이슈와 기회 IHS Automotive Conference
OEM이 앱 개발 키트를 외부에 공개하기 시작했고, IVI는 차량 출시 이후에도 SW를 추가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됐다.
콘티넨탈, 메가트렌드 쫓는 인테리어 제품 혁신 연결성·HMI·비용 절감의 고도화
콘티넨탈 인테리어 사업부는 메가트렌드와 연계된 운전석에서의 조작 편의성, 기능 첨단화, 안전과 편의 요구 증대에 대응되는 미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하만, 도로안전 앱 아이온로드 인수
도로안전 앱 개발사인 아이온로드 테크놀로지스가 글로벌 인포테인먼트 서플라이어 하만 인터내셔널 인더스트리에 인수됐다.
오비고, GENIVI 정기총회에서 브라우저 스펙 공개 및 기술 시연
쇼케이스를 통해 HTML5 기반의 클러스터 및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데모 시연
2013-05-07 온라인기사
NHTSA, 연말 V2V 미래 판가름 미연방도로교통협회 제임스 L. 라이트 디렉터
미 커넥티드 카 관련 511 및 VII 프로그램 책임자 미연방도로교통협회 제임스 L. 라이트 디렉터와 V2X 추진 및 보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덴소, 운전자 모니터링 상용화 임박 훗카이도에서 시스템 실차 검증
일본 국토 교통성 산하 홋카이도 운수국과 덴소가 지난 7월부터 고속버스에 운전자 상태 감지시스템(DSM)을 탑재해 실차 검증을 실시했다.
2013년 03월호 지면기사
FPGA를 이용한 자동차 레이더의 디지털 프로세싱 구현
Altera의 Cyclone V SoC FPGA를 이용해서 자동차 레이더 시스템의 디지털 프로세싱 부분을 구현하는 것에 대해서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