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나 혁신의 4갈래
마그나는 ‘혁신’이란 단어와 키워드에 대해 단지 정답을 찾는 것만이 아니라 올바른 질문을 던지기 위해 노력한다. 어떻게 하면 자동차를 보다 Smarter하고 Cleaner하게, Safer하며 Lighter하게 만들 수 있을까를 고민한다.
2016년 07월호 지면기사
DiSTI, HUD·클러스터·인포테인먼트 UI 스페셜리스트 GL Studio, 최초이자 유일한 ISO 26262 인증 솔루션
재규어랜드로버 모델 콕핏의 디지털화에 한축을 담당하고 있는 UI/UX 스페셜리스트 DiSTI의 스콧 밴더와이드 자동차 HMI 개발 선임을 만났다.
BMW 7 SERIES AND USER INTERFACE 7시리즈와 혁신적인 유저 인터페이스
버튼의 촉감부터 제스처 컨트롤까지. 이 모두는 자동차의 기능, 정보와 인간의 본능적 행위에 관한 탐구로 발전해온 BMW 유저인터페이스의 결과물이다.
자동차 디스플레이의 대세 LED 백라이팅
LCD 백라이팅에 LED의 사용이 늘고 있다.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선 향상된 신뢰성, 낮은 전력소모, 콤팩트한 폼팩터와 콘트라스트 및 색 정확도에 향상이 있어야만 한다.
2016년 05월호 지면기사
자동주행과 BMW 디스플레이의 미래
CES에서 선보인 BMW 콘셉트 카들에는 매우 미래적인 디자인과 기술이 담겨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모두 가까운 미래에 BMW 양산 차에 들어가게 될 것들이다.
브로제에서 ‘시트’의 미래를 듣다 프리미엄 카와 SUV 강세로 파워시트 및 경량화 요구 증대
브로제에게 안락하고 편리하며 오래 타도 피로감이 덜한, 자율주행차에서 더욱 편하게 착석하고 주변을 즐길 수 있는 시트에 대해 들었다. 혁신은 안전을 전제로 비용과 경량화 이슈와 함께 전개되고 있다.
디테일 없이도 미친車 테슬라 모델3 HUD와 스티어링 휠 최대 혁신될까
테슬라 모델3는 차량의 디테일 없이도 제로백 6초, 한 번 충전으로 215마일 이상 주행 등의 탁월한 성능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향후 공개에 따라 HUD와 스티어링 휠이 최대 혁신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눈’으로 직관하는 후측방 상황 사람 시각과 비슷한 새 어라운드 뷰 모니터
이래오토모티브가 개발한 ‘어라운드 뷰 모니터 및 후측방 안전 지원 시스템’을 체험하기 위해 지프 체로키 SUV를 탔다. 이래의 시스템은 레이더나 초음파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다.
2016년 03월호 지면기사
인포테인먼트 및 운전자 지원 애플리케이션용 커넥터 동향
전자장치를 위한 전통적인 배선 방식은 거추장스럽고, 중량을 증가시키며 많은 비용과 복잡성의 원인이 된다. 몰렉스가 인터커넥트 기술 발전의 5단계를 설명한다.
2016년 01월호 지면기사
콘티넨탈, 마법의 윈도 개발 특수 필름으로 투명도 조절해 안전, 편리, 연비에 기여
콘티넨탈의 “지능형 윈도 제어기술”은 유리에 삽입돼 전기제어 신호를 통해 유리의 투명도를 변화시키는 필름 기술을 활용한다. 투명도를 조정해 주행 안전성, 편리, 보안성은 물론 연비도 개선한다.
린스피드, CES서 미래 스티어링 휠 공개
린스피드의 새 자율주행 콘셉트 카 이토스(Σtos)의 하이라이트는 스티어링 휠에 있다. 버튼을 누르면, ZF TRW가 제공하는 전자식 휠은 반으로 접힌 후 대시보드 속으로 수납된다.
아바타가 자율주행차의 신뢰성을 높일까 시각적 디지털 비서의 미래 가능성
자동차 HMI로 음성인식, 제스처 컨트롤 등의 도입이 늘고 있는 가운데 가상 운전 비서의 활용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프랭크 베르베른의 연구와 함께 가상 운전 비서의 가능성을 떠올렸다.
벤츠, 자동차의 가상화를 말하다 운전에서 자유로운 카 인테리어의 변신
다임러가 현재의 운전과 같은 비중을 차지하게 될 승객이 할 수 있는 그 무엇, 즐거움을 미래의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에서 찾고 있다.
벤츠의 전자화 브랜딩: ‘메르세데스 미’ 제공 가능한 모든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IAA에서 메르세데스는 지난해 출범한 메르세데스의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 ‘미’에 대한 단계적 확대를 언급했고, 새로운 메르세데스 커넥트 미 기능을 소개했다.
2015년 11월호 지면기사
마인드 센스, JLR의 자율주행 연구 휠과 시트를 통한 뇌파, 심박 감지
재규어랜드로버(JLR)가 운전자의 스트레스, 운전부주의, 집중력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 저감을 위해 진행 중인 새로운 안전기술 연구 프로젝트들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