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자동차 시나리오의 심각한 문제 예방
차세대 차량에 따라 엔지니어는 분산 인텔리전스로 성능을 극대화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했다. 이를 위해선 효율성과 복원력을 우선하는 새 설계가 필요하고, 정확성과 효과를 보장하는 시뮬레이션 툴이 중요하다.
2024년 03월호 지면기사
Inforum: Automotive Quality/Supply Management System with 20 Years of Expertise
Inforum by the Austrian company JAWA is a well-established solution in the global industry for comprehensive quality and supply management. AEM had a brief conversation with Senior Manager Uwe Lang.
2024년 01월호 지면기사
인포럼, 20년 노하우의 자동차 품질/공급 관리 시스템
JAWA의 협업에 중점을 둔 검증된 맞춤형 솔루션 '인포럼'은 자동차 업계 기업의 품질 및 공급 관리를 위해 글로벌 업계에서 오랫동안 확립된 솔루션이다. 우베 랑 매니저와 짧은 대화를 나눴다.
I Knew The Future Depends on Interior Design Andreas Kurbos, CEO studiokurbos GmbH
studiokurbos is an independent design studio with offices in Stuttgart and Shanghai. Andreas Kurbos, who led the design team at Daimler MBtech in his mid-20s, sold his beloved Porsche 964 in 2013 to fund the founding of studiokurbos, leading it to become the global design powerhouse it is today. The company is now widely known as a specialist in automotive, product, and particularly user experienc
나는 미래가 인테리어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알았다
20대 중반 다임러 엠비텍의 디자인팀을 맡았던 커버스는 그의 애마 포르쉐 964 팔아 스튜디오커버스를 창립해 지금의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로 이끌었다. UX 분야 스페셜리스트의 ‘선견지명’에 대해 들었다.
SDV 실현의 열쇠 ‘협업의 협업’ SDV 얼라이언스, CES서 통합 블루프린트 발표
AUTOSAR, COVESA, Eclipse SDV, SOAFEE, 보쉬, digital.auto, AWS 등 SDV 얼라이언스가 CES에서 그들의 ‘통합 블루프린트’를 발표, 조직의 다양한 기술과 방법, 표준을 살펴보고 SDV 개발 협력법을 보여줬다.
ASPICE 4.0서 요구되는 설계 분석 및 검증 위한 FMEA
자동차에 들어가는 SW를 개발하는 모든 회사는 ASPICE 인증 준비 및 대응이 필요하다. 이 글에서는 ASPICE 4.0이 배포된 시점에서 새롭게 언급하고 있는 안전 및 고장분석 방법 중 FMEA에 대해 이야기한다.
모라이, 5년 연속 CES 참가 ··· 최신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기술 시연 다양한 산업에서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적용 사례 소개 예정
모라이는 CES 2024에 참가하여 자율주행차,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 성과와 함께 UAM, 로봇, 해양, 오프로드, 국방 등 다양한 산업에서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적용 사례를 알릴 예정이다.
2023-12-26 온라인기사
로데슈바르즈, NXP 차세대 레이다 센서 레퍼런스 설계 검증 최초 28nm 단거리 차량용 레이다 레퍼런스 설계
NXP는 업계 최초의 28nm RFCMOS 원칩 레이다 SoC를 기반으로 한 차량용 레이다 센서 레퍼런스 설계를 검증하기 위해 R&S RTS 레이다 테스트 시스템을 선택했다.
48V 영역 아키텍처 전환 시 탁월한 이점 제공하는 전력 모듈
테슬라(Tesla)는 향후 모든 테슬라 전기차에 48V 저전압 시스템을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런 시스템 설계의 가장 효율적 방법은 부하에서 48V를 12V로 변환하는 분산형 영역 아키텍처를 택하는 것이다.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 위한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SOA 마이그레이션
본 기고에서는 새로운 서비스를 모델링하거나 기존 애플리케이션 구성을 SDV를 위한 AUTOSAR Adaptive 개념에 기반한 서비스로 변환하는 모델 기반 설계 워크플로에 대해 다룬다.
최신 GNSS/GPS 신호 트렌드: 싱글에서 멀티 밴드 전환 L1에서 L1/L5 또는 L1/L2 밴드로의 전환, 활용 사례, 장단점 분석
이 글은 위치추적 기술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서, 싱글 밴드 GNSS 수신기와 듀얼 밴드 GNSS 수신기를 비교하고, 활용 용도에 따라 어떤 대역 조합이 최선인지 자세히 분석한다.
헤드램프 자동 레벨링 의무화
DVN의 COO인 폴-앙리 마타는 유럽과 UNECE 1958 협약을 따르는 국가에서 갖게 될 헤드램프 자동 레벨링 시스템에 대한 새 요구사항을 설명하면서 서스펜션 높이 센서 대체솔루션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트랙션 인버터에 적합한 전력반도체 선택 설계 단계부터 효율 고려
전기차를 제조하기 위해서는 혁신과 창의성이 필요하다. 자동차에 사용되는 Si와 SiC 비중을 최적화하는 것이 원하는 출력을 달성하고 효율과 자원 활용을 극대화하는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2023-12-11 온라인기사
ADAS의 효과적인 프로세싱 및 분산을 통한 데이터 어그리게이션 구현
ADAS를 위한 다중 스트림 센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어그리게이션 및 프로세싱할 수 있는 기능은 보다 안정적이고 정교한 자율주행 기능을 구현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