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HMI 대전환 자동주행을 향한 새로운 고려사항
자동차 업계는 다가오는 2016년을 HMI의 대전환기라고 보고 있다. 자동주행의 시작으로 HMI의 최우선 고려사항이 달라질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2014년 05월호 지면기사
린스피드, 도로 위 전용기를 만들다 XchangE, 자율주행의 미래와 HMI 혁명
린스피드가 첨단기술, 새 시대의 HMI 요구를 반영한 자율주행 콘셉트 카 ‘엑스체인지’를 공개했다. 차가 알아서 주행하기 때문에 디자인 콘셉트는 운전 대신 다른 해야 할 일, 편안한 휴식 등에 포커스하고 있다.
테슬라 모델 S 티어다운
지난 3월 20일 천안의 자동차부품연구원(KATECH)을 찾았다. ‘하이테크’ 마케팅, 전기차의 신화로 일컬어지는 Tesla Model S의 실체를 보기 위해서였다.
프리스케일, 차세대 자동차 계기판용 MCU 출시
싱글 칩 ARM® Cortex® 기반 MAC57D5xx MCU 제품군, 이전까지 여러 구성요소가 필요했던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복잡한 그래픽 지원
2014-04-14 온라인기사
프리스케일, 디스플레이 중심의 실시간 임베디드 프로세싱 새로운 수준으로 향상
고성능 프로세싱, 우수한 응답성, 최대의 전력 효율을 ARM® Cortex®-A9 및 Cortex-M4 기술과 결합하는 확장된 i.MX 6 아키텍처
2014-04-11 온라인기사
Maxim, 카 인포테인먼트의 케이블 비용 및 무게 줄여주는 SerDes 칩셋 출시
차폐 트위스트 페어(STP) 케이블과 동축 케이블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설계 유연성 극대화
프리스케일-브로드컴, 자동차용 이더넷 기반 솔루션 확대
ADAS 서라운드 뷰 자동차 카메라를 고급 모델에서 주류 시장으로 확대
AUTOSAR 4.1.1의 최신 기술과 이해 Part 5: AUTOSAR CAN
Infobank 연구소가 AUTOSAR 최신 기술에 대한 아티클을 6회에 걸쳐 연재한다.
2014년 03월호 지면기사
깜빡임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EMI 감소 확산 스펙트럼 기능을 통합한 LED 드라이버
EMI를 낮출 수 있도록 확산 스펙트럼 주파수 변조 기능을 통합한 LED 드라이버는 LED 애플리케이션의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커넥티비티,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의 미래 Infotainment Driving the Course for Connectivity
인포테인먼트는 모든 발전에서 더욱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엄격한 요구와 기술을 요구한다.
AUTOSAR Ethernet을 품다
이더넷을 AUTOSAR에 통합시키는 문제를 논의한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구현에서 AUTOSAR 이더넷 스택 확장을 소개한다.
전원공급,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재정의 Power Supply, Battery Management redefined
전기 파워트레인이 점점 더 복잡해지면서 더욱 많은 기능을 수행해야 하는 BMX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
지능적 자동차 실현을 위한 시스템의 이해 written by Jochen Hanebeck, Infineon
인피니언은 하드웨어 기반 보안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동운전 실현의 토대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벡 사장이 지능형 자동차 구현법을 말한다.
CES 기술 트렌드 주도하는 아우디 AUDI Displays Auto Driving, Laser Light & Virtual Cockpit
아우디가 자동주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레이저 라이트 등을 CES에서 보여줬다.
ETAS RTPC, 미래지향적 ADAS 테스팅
진정한 팀워크는 부분의 합 이상의 결과를 낸다. 개발 툴도 마찬가지다. 이타스 재팬이 PreScan, CarSim, MATLAB/Simulink,, ETAS LABCAR-RTPC의 조합 사용사례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