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니움과 미래 자동차 HMI에 대한 논의
얼마 전 폭스바겐 그룹 IT의 자회사인 Diconium의 첨단 UX 디자이너 광 양과 자동차의 주요 격전지가 된 HMI, UX 영역에서 많은 대화를 나눴다. SDV와 자율주행, 미래의 럭셔리, 자동차의 육감, 지역별 고객 차이 등을 물었다.
2024년 11월호 지면기사
The Autonomous, 안전은 미래 모빌리티의 최우선 The Autonomous Main Event 2024
제5회 The Autonomous Main Event 2024는 모빌리티 산업의 세계적 리더들과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타협할 수 없는 자율주행 기술 안전 기준에 대한 변함없는 의지를 강조했다.
TTTech Auto가 The Autonomous의 중심인 까닭
The Autonomous 행사 전 TTTech Auto가 자율주행과 SDV에 기여하는 바, 그들이 바라보는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묻고 왜 그들이 The Autonomous의 중심인지를 깨닫는 기회를 잡았다. TTTech Auto의 CEO, CTO와 만났다.
지멘스, 소프트웨어 정의 반도체 이네이블러
EDA 투톱이 막 반도체 고객의 디지털 트윈, 통합 요구에 지멘스가 간 길을 따라 베타 CAE, 앤시스를 인수하는 동안, 지멘스는 더 정확하고 보안성 높은 AI 잠재력에 집중하며 디지털 전환, 3DIC 속도를 더 높이고 있다.
2024년 09월호 지면기사
우리나라의 SDV 현황과 방향 SDV 최신 동향과 이해 Part 3.
팝콘사의 채승엽 대표가 우리나라의 SDV 발전을 위해 올바른 정책 개발을 위한 SDV 정의, 새로운 E/E 아키텍처, 반도체, 파트너십의 조화, Chiplets 방식 고성능 반도체, SW 인재 확보 방안에 대해 말한다.
SDV 개발, 검증 가속 페달 ‘DevOps Pilot’
AVL의 맥칼리어 부장이 ‘DevOps Pilot’과 함께 Shift Left와 가상화를 말했다. 새로운 개발 프로세스에서 더 많은 가상화, 시뮬레이션을 수용하고, CI/CD 및 테스트에서 HW와 SW의 통합을 강조했다. ?
어플라이드 인튜이션이 단축하는 SDV - 자율주행 “자동차는 반드시 소프트웨어 제품이 된다”
차세대 자율주행, ADAS 개발 툴 유니콘 스타트업인 어플라이드 인튜이션의 카사르 유니스 CEO와 함께 SDV와 자율주행을 가속화하는 방법, 미래의 자동차와 산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를 전한다. ?
Eclipse SDV의 전략 회원 된 BMW 워킹그룹 양산 프로젝트 직접 참여
BMW 그룹이 Eclipse SDV 워킹그룹에 전략 회원으로 가입했다. BMW 그룹의 개발 부서, 특히 소프트웨어 팩토리 관련 전문 부서가 양산 프로젝트를 포함해 SDV 워킹그룹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한다.?
자율주행 위한 하이브리드 VIL 테스트 방법론 구현
버추얼 비히클 리서치는 ADAS에 대해 매트랩 및 시뮬링크를 활용해 하이브리드 테스트 방법론으로 검증했다. 모델 기반 설계를 통한 신속한 모델링, 시뮬레이션, ADAS 코드 생성으로 하이브리드 접근법 검증에 집중했다.
Stellar MCU가 SDV에 기여하는 법 OTA 혁신하는 ST의 ‘PCM’과 ‘OTA X2’
ST의 손성배 과장은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의 기술적인 핵심을 OTA와 E/E 아키텍처의 변화에서 찾으면서, ‘PCM(Phase_Change Memory)’과 ‘OTA X2’란 Stellar MCU의 혁신적인 OTA 방법론을 강조했다.
성공적인 SDV 전환을 위한 품질의 조건
SDV는 SW와 HW의 분리이고 SW의 고도화 정도에 따라 OEM의 고객 경험이 차별화된다. 고도화되는 SW의 안전성과 품질에 대한 우려가 지금 OEM의 심각한 고민거리다. 롤랜드버거의 이수성 한국대표가 이에 대해 말했다. ?
SDV, ‘북 - 좌로 진로를 돌려라’
보쉬의 부사장 겸 ‘digital.auto 이니셔티브’ 의장인 디르크 슬래마 교수는 ‘AID 2024’ 컨퍼런스 키노트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 실현을 위한 ‘Shift North’와 ‘Shift Left’란 두 가지 디지털 퍼스트 전략을 말했다.
베른, Mobileye Drive™ 자율주행 플랫폼 기반 로보택시 공개
‘베른(Verne, 이전 Project 3 Mobility)’이 자율주행 분야의 리더 중 하나인 모빌아이(Mobileye)와 손잡고 2026년 자그레브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한다.?
2024년 05월호 지면기사
BMW 7시리즈, 핸즈프리 레벨 3, 레벨 2+ 결합
BMW는 그들이 '핸즈프리' 레벨 2 운전 지원 시스템(BMW Highway Assistant)과 레벨 3 시스템(BMW Personal Pilot L3)을 단일 차량(7 시리즈)에 결합하는 것에 대한 승인을 받은 세계 최초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됐다고 밝혔다.
2024-06-26 온라인기사
토요타 Arene OS 양산 적용 및 전략 SDV 최신 동향과 이해 Part 2.
토요타가 공식적으로 Arene OS 전략을 발표한 것은 2022년 말. ‘스마트폰化가 되어가는 자동차 SW 생태계’란 SDV 개방형 생태계로의 전략을 발표한다. 그러기 위해 통합개발 IDE가 가장 중요하다고 언급했었다.
2024년 07월호 지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