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다-카메라-레이다戰 … 승자는 뷰런!
뷰런의 라이다 인지 솔루션에 대해 듣고, 그들의 ‘라이다 온리 자율주행 영상을 보면서 AD/ADAS 고도화에 따른 센서 조합과 헤게모니에 대해 생각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답을 ‘뷰런’이라고 결론지었다.
2022년 11월호 지면기사
마그나의 라스트마일: 로봇과 e바이크 배터리 교환
9월, 마그나가 뉴 모빌리티 관련 소식을 쏟아냈다. 자율이동 로봇 관련 자체 실증사업, 수천대에 이르는 로봇 양산 계약, 그리고 e바이크에 대한 배터리 교환 서비스 회사 설립이다.
현대車, 2025년까지 전 차종 ‘SDV’ 전환 소프트웨어 경쟁력 향상 위해 2030년까지 총 18조원 투입
현대자동차그룹이 2025년까지 전 차종을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SDV, Software Defined Vehicle)’로 전환해 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문을 연다.
2022년 09월호 지면기사
EPS에서 출발하는 덴소의 자율이동 로봇 AMR을 더 강력하게…
EPS 모터에서 시작된 덴소의 자율이동 로봇 드라이브 모듈은 예측할 수 없는 환경과 작업에 적응할 수 있는 강력한 로봇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덴소의 로봇 부품 개발 스토리를 전한다.
HW 하이퍼바이저로 오버헤드 및 실시간 성능 강화 차세대 E/E 아키텍처 위한 ST STELLAR MCU
Stellar는 ECU 통합 및 도메인 컨트롤러를 위한 하드웨어 하이퍼바이저를 통해 가상화를 지원한다. 순수 SW 하이퍼바이저보다 훨씬 적은 오버헤드와 실시간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TeseoV, L1/L5 밴드 원칩으로 지원하는 유일 제품
TeseoV는 현존하는 GNSS 제품 중 L1/L5 밴드를 하나의 IC에서 지원 가능해, 고객은 TeseoV만으로 글로벌 모든 지역의 위성 지원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2022-10-12 온라인기사
디스플레이로 동화되는 자동차
디스플레이가 나와 자동차를 같게 만든다. ‘빛글림’ 박진형 CEO와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자동차에서 가능한 디지테리어(Digi-terior)’ 컨텐츠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것이다.
GPS 위치를 정말 신뢰할 수 있나요?
셉텐트리오가 GPS/GNSS 무결성, 그리고 사용자, 특히 로봇, 자율이동 애플리케이션과 기타 자동화 시스템에서 고정밀 GPS 사용자에게 무결성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새 인사이트를 준비했다.
자율주행 회사가 ‘스낵맨’을 소개한 이유
음료와 스낵을 담아 온 로봇 ‘스낵맨’에 대해 ‘또 다른 로봇 화보 촬영을 하는 것인가’란 기우는 로봇을 개발한 "웨이브AI"의 경험 많은 엔지니어들과의 대화를 통해 사라져 버렸다.
유럽, 반도체 3사 역내 투자부터 지원해야 2022년까지 칩 부족 손실비용 135조원
알리안츠그룹 연구소는 최근 ‘유럽 자동차 부문 칩 부족 손실 139조원’이란 보고서를 통해 유럽의 자동차 산업을 위해 역내 칩 생산력을 높이기 위한 현실적 정책 지원이 요구된다고 조언했다.
셉톤, DRIVE Sim™에 라이다 모델 추가
셉톤이 NVIDIA DRIVE Sim 플랫폼에 그들 라이다 기술의 정확한 디지털트윈을 추가했다. 셉톤 라이다 모델은 실제 테스트를 최소화하면서 라이다 보급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를 지원하는 법 매스웍스, 모델 기반 설계의 소프트웨어 팩토리 통합
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 2022”에서 자동차 산업의 트렌드,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에 대응하는 매스웍스의 변화 방향에 대해 말했다.
완벽한 자율주행 위해 도로에서 실험실로 Keysight Radar Scene Emulator
AD 및 ADAS SW의 의사결정은 완전한 그림을 기반으로 이뤄져야 한다. 키사이트가 도입한 새 레이더 에뮬레이션 기술은 복잡한 주행 시나리오 테스트를 도로서 실험실로 옮기는 다른 방법이다.
SW 정의 자동차, 새로운 아키텍처와 IP 잠재력 실현해야 2030년 자동차 산업 소프트웨어 지출 77조원!
롤랜드버거는 SDV 접근 방식으로의 전환을 위해 중앙 + 존 아키텍처와 같은 기술 요소와 함께 소프트웨어 IP에 대한 포괄적인 전략과 이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자율주행 도메인 컨트롤 유닛을 위한 ST 파워 솔루션
자율주행을 위한 도메인 컨트롤러 유닛의 요구에 따라 ST는 전원 이중화, 고효율 전원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주요 자율주행 관련 고객들과 협업하고 있다. ST가 파워 서플라이 솔루션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