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축 물리계층 기반 고속 네트워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이점 경제적이며 뛰어난 강건성과 확장성, 다양한 토폴로지 지원
고대역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저가형 승용차에도 도입되고 있다. 다양한 IVI 시스템은 소프트웨어적으로는 각각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견고하면서도 고대역 기반의 물리계층 기술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2017년 07월호 지면기사
로옴 그룹의 커넥티드 카를 위한 활동 전개
완전 자율주행 실현을 위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커넥티드 카, 특히 자동차의 무선 통신에 대해 소개한다.
자율주행차에 귀를 달아라! 뉴로모픽 칩으로 가볍고, 스마트한 두뇌를
자동차의 청각은 자율주행으로 갈수록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전기차 등에는 이미 인공 엔진음이 제공된다. 이제는 더 나아가 뉴로컨트롤스의 뉴로마이크와 같은 자동차를 위한 ‘귀’ 기술이 각광받을 전망이다.
2017년 05월호 지면기사
계속 순항중인 MOST 기술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해 업체들이 개발한 고속 네트워킹 기술... 전세계적인 채택 확산 추세로 강력한 입지 굳히다
MOST (Media Oriented Systems Transport)는 고대역폭 오토모티브 멀티미디어 네트워크를 위한 사실상 표준으로, 현재 세계 200여 종 이상의 자동차 모델에서 사용되고 있다
차량용 SW 타이밍 요구사항과 대응 방안
국내외 주요 OEM에서는 SW 타이밍과 관련된 요구사항 항목들을 별도로 관리하고 각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 타이밍 요구사항의 항목으로는 CPU 사용량, SW의 WorstCase 수행시간 등이 있다.
자동차 헤드유닛 설계 단순화를 위한 대안 제시 전 세계 라디오 표준 지원 업계 최초 원격 튜너
키쇼어 레이첼라 비즈니스 매니저는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시장을 위한 RF 제품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비즈니스 개발에 열정적이며 언제나 새로운 비즈니스와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인피니언, 5GAA에 가입 커넥티드 자율주행에 기여 위해
인피니언은 독일 자동차 산업 협회(VDA)와 모바일 통신 분야의 세계 최대 협회인 GSM Association(GSMA)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다. 또한 CharIN(Charging Interface Initiative)에도 가입했다.
2017-04-18 온라인기사
BMW 그룹, 미래 이동성 전략 및 실적 발표 새 모델 라인업 강화, 전기차 리더십, 자율주행 부문에 집중
BMW 그룹은 미래의 자동차 핵심 트렌드로 자율주행, 커넥티드, 전기차 및 공유 서비스를 일컫는 ‘ACES(Automated, Connected, Electrified, Shared)’를 제시하며 향후 모든 차량에 ACES 분야에 대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완성시켜 나갈 예정이다.
2017-03-22 온라인기사
에이디링크, 타이베이 지능형 관광버스 서비스 지원 영상 식별 기술과 GPS 정보 활용한 스마트 투어
인텔의 선진기술에 에이디링크의 임베디드 시스템 분야의 오랜 경험을 더해 2층 관광버스의 지능화를 실현했다.
2017년 03월호 지면기사
델파이, 모비멘토 인수로 엔드 투 엔드 SW 성능 강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가 자동차 산업에서 점차 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가운데, 델파이 오토모티브 PLC가 자동차 부문 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라이프사이클과 데이터 관리 제공업체 모비멘토(Movimento)를 인수했다.
현대모비스, 자동차 해킹 글로벌 연합군 동참 Auto-ISAC 가입, 커넥티드 카 시대 선제 대응
현대모비스가 최근 커넥티드 카, 스마트카 시대 해킹 등 사이버 위협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자동차 사이버 보안을 위한 정보공유분석센터인 ‘Auto-ISAC’에 정규 회원으로 가입했다.
고정밀도 LCD 패널용 기능안전성 도입 오토모티브 칩셋 스피드미터, 사이드미러에도 대응 가능한 기능안전성 라인업
로옴이 대형·고정밀도 LCD 패널용으로 차량용 LCD 패널의 구동 및 제어를 실행하는 기능안전성 구현 칩셋을 개발했다.
전기차 핵심 BMS와 ISO 26262 그리고 사이버 보안 [1/2]
전기차의 핵심장치 BMS, PCU), 인버터 등에 대한 안전성은 ASIL C 또는 D를 요구받게 된다. 전기차의 확산에 따라 높은 안전, 신뢰성을 가진 BMS 개발 사례들이 향후 다양한의 표본이 될 수 있다.
스마트 팩토리의 Car-2-X 라스 레거(Lars Reger), 오토모티브 사업부 CTO, NXP 반도체
자동차 산업에서 혁신 가속은 다른 산업 부문에도 혜택을 전파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품 공급사 및 제조사는 새로운 시장을 손쉽게 개척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코니카미놀타, 충돌위험 실제 대상 위에 겹쳐 표시 운전자 초점, 눈 위치에 독립적인 3D AR HUD
코니카미놀타가 기존 HUD 기술과 차별화된, 사물의 거리, 운전 속도에 따라 운전자가 인식하기 쉽도록 위치 정보를 가변할 수 있는 ‘3D AR’ HUD 기술을 데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