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대시보드의 근원 ‘리코시스’ 콕핏 UI 디자인, 시인성, 사용성, 개발 효율성 업!
3~5년후면 3D 클러스터, 디스플레이가 전 세계 차에 확산될 것이다. 그러나 3D 요구는 서플라이어들에게는 해결하기 힘든 고민이다.
2015년 05월호 지면기사
음성인식, 일부분 운전방해 저감에 기여 센서스 Vs 마이링크 Vs 스마트폰
어떤 음성 인터페이스도 완벽한 전방주시 효과를 달성하지는 못하지만 수동이나 스마트폰 이용과 비교해 더 안전하다.
마이크로칩, MOST150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컨트롤러 ADAS 및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크에 스마트 안테나 모듈 연결
2015-04-02 온라인기사
MOST 포럼 2015, 네트워크 내 AUTOSAR 통합 발표
2015-04-01 온라인기사
ISO 26262 해외 가이드라인 쉽게 이해하기
채승엽 씨가 ‘ISO 26262 해외 가이드라인 쉽게 이해하기’를 5회에 걸쳐 연재한다.
2015년 03월호 지면기사
오실로스코프 이용한 차량용 이더넷 측정
이더넷 물리계층 테스트에는 5가지가 존재한다. 텔레다인르크로이 스코프로 어떻게 이뤄지는지 살펴본다.
자동차 보안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자동차 보안은 특정 보안 기능 구현보다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위험도 분석을 통해 치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시장을 위한 IC 검증
ISO 26262 등 표준 준수를 포함, 전자 시스템에 사용되는 IC의 신뢰성 높은 설계와 검증이 경쟁력의 핵심이 되고 있다.
QNX로 ADAS·인포테인먼트 통합
QNX가 라스베이거스 CES에서 ADA, 인포테인먼트,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통합한 운전석을 데모했다.
2018년 커브드 OLED 터치 패널 상용화 콘티넨탈, CES서 e호라이즌 등 미래기술 대공개
CES에서 콘티넨탈의 중심은 다이내믹 e호라이즌이었다. 한편 2018년이면 커브드 OLED 터치 패널이 상용화된다.
ST와 함께 스마트한 드라이빙
AUTOMOTIVE WORLD 2015서 ST가 스마트 드라이빙을 콘셉트로 ‘자율주행’, ‘커넥티드 카’, ‘그린카’ 부스를 꾸몄다.
씨잉머신 DMS, 2016년형 럭셔리 모델서 상용화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2019년 연 600만 대 시장
CES에서 씨잉머신이 재규어, 인텔 등과 함께 운전자 모니터링 기술을 선보였다. 켄 크로이거 CEO와 이야기를 나눴다.
유로 NCAP, ADAS 진화로 업그레이드 자동 긴급제동 · 긴급조향 등 테스트 다양화
ADAS 발전에 따라 유로 NCAP 능동안전 테스트가 더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태첨의 니콜라스 클레이와 이야기를 나눴다.
FORD SMART MOBILITY 포드 SYNC 개발자 커뮤니티의 현재와 미래
CES서 포드가 스마트 모빌리티 계획을 발표했다. 포드의 25개 미래이동성 테스트를 소개한다.
F 015 LUXURY IN MOTION 다임러, 미래 도시교통과 럭셔리한 이동성
F 015의 신기술들과 새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차와 탑승자, 차와 다른 도로 사용자 간 새로운 소통 가능성을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