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ISO 26262 최초 인증 ADAS 소프트웨어 인증으로 글로벌 전장 경쟁력 확보
현대모비스가 토종 자동차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ISO 26262 인증을 획득했다.
2013년 01월호 지면기사
BMW 모터사이클ㆍ보행자도 고려한 C2X
BMW의 노력은 자동차는 물론 보행자 또는 자전거, 모터사이클 운전자의 보호까지 포함시키고 있다.
인포테인먼트, 누가 진정한 승자인가? MS의 포드, 애플의 GM, 그리고 구글의 짝꿍들
인포테인먼트에서 가장 똑똑한 플레이어는 카 메이커가 제공하는 것에 관계없이 원하는 것을 얻고 있는 소비자다. 드라이빙더내이션(www.drivingthenation.com)의 루앤 하몬드(Lou Ann Hammond)가 말한다.
임팔라와 데뷔한 차세대 MyLink 자연어 음성인식, 맞춤형 UI 등
올 봄 신형 쉐보레 임팔라와 함께 GM의 2세대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론칭된다. 새 시스템은 자연어 음성인식 시스템을 장착했고 10가지 모바일 기기와 연결돼 사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토요타, 운전자 표정 읽는 DMS Read Driver`s Moods!
눈 깜빡임, 얼굴 방향을 인식해 운전부주의나 졸음운전을 방지하는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이 3D 기술을 통해 ‘인식’ 정확성을 확대해 가고 있다.
HUD, 마법의 양탄자를 타고 실제 도로와 싱크되는 AR HUD 내비
차세대 HUD에서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은 경로를 실제도로 위에 완벽하게 포개 표시하는 방향으로 개발되고 있다.
MyFi, 클라우드 시대의 안전한 인포테인먼트
델파이가 미래의 자동차 커넥티비티, 세이프티, NHTSA의 권고안 등을 적극 고려한 마이파이(MyFi) 콘셉트란 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였다.
인터페이스 개념을 넘어선 독일의 HMI 연구
다음의 HMI 기술은 주행의 안정성이나 안전성,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인간과 기술의 공존, 그리고 상호 간 보완에 초점을 두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미래의 동반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요흔 하나벡 사장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요흔 하나벡 사장과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 동향, 전력 반도체, 센서, 운전자 지원 시스템, 안전성, 보안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MyFi는 안전 포트폴리오다! 델파이 제프리 J. 오웬스 부사장
제프리 J. 오웬스 부사장은 자율주행을 향한 안전 시스템과 V2V, ITS 등 커넥티비티의 통합과 진화를 설명하면서 인포테인먼트와 세이프티 시스템을 결합한 자사의 마이파이 개념을 강조했다.
ISO 26262, 신뢰성 확보 이상의 의미
ISO 26262는 궁극적으로는 Risk-Cost와의 적절한 포인트를 찾는 것에 있다고 할 수 있다.
2012년 11월호 지면기사
7개 톱 OEM, 110개 서플라이어 CES 출전
전미가전협회는 기록적인 수의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CES에 참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수송,M2M 지존 텔릿의 대망 텔릿 와이어리스 솔루션스 이 경 준 이사
고객은 세계 어떤 시장, 어떤 M2M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더라도 텔릿 모듈을 통해 원스톱으로 대응할 수 있다.
V40, 유로 NCAP ‘역대 최고점’
볼보의 차세대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가 최근 유로 NCAP 테스트에서 역사상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해 화제다.
콘티넨탈, AEB 대량생산 체제로 엔트리부터 프리미엄 모델 대응하는 솔루션 완비
엔트리 모델부터 프리미엄 모델까지 적용할 수 있는 신뢰성 높은 센서와 ADAS 기술을 보유한 콘티넨탈이 NCAP ★★★★★ 달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