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 - C.A.S.E의 급진전과 알렉사
CES는 알렉사가 주인공이 되고 자율주행 셔틀이 봇물을 이루는 가운데 산업이 드디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수익창출에 도움이 될 솔루션을 찾고 있음을 명백히 보여줬다.
2019년 03월호 지면기사
디지털화 핵심 파트너 완성과 폭스바겐의 성명 VOLKSWAGEN’s STATEMENT ON DIGITALIZATION
연말 폭스바겐은 와이어리스카 인수를 발표하면서 '웹캐스트 와이어리스'란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는 커넥티드 카, e모빌리티, 뉴 모빌리티, 개인화 등 디지털리제이션 비전의 완성이었다.
말레, 새로운 48V 프로토타입 배터리 공개 마일드 하이브리드 성능 향상으로 배출 규제 충족
말레 파워트레인은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기술로 최대 15%까지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배터리 기술을 단 9개월 만에 평가, 설계, 분석 및 프로토타이핑까지 완료했다.
2019-02-28 온라인기사
진실한 실행! 전기-자율주행에 대한 지멘스의 경쟁력
지난해 8월말 , 지멘스 PLM과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그룹의 자동차, 전자 부문 주요 간부와 자동차의 전기화, 자율주행 트렌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2019년 01월호 지면기사
현대-SK네트웍스, 주유소를 전기충전소로
현대차와 SK네트웍스가 전기차 전용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충전소’ 조성에 나섰다. 첫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충전소’는 서울 강동구 길동 SK네트웍스 직영 주유소에 설치된다.
SEG, 48V 스타트-스톱이 최선의 솔루션 전기차, 대부분 국가서 최대 30% 더 CO₂ 배출
SEG Automotive는 ‘파워트레인의 전환’이란 백서를 발표했다. 화석연료로 전기를 생산하는 국가에서 48V 하이브리드가 장기적으로 가장 환경 친화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했다.
중대형 트럭의 전기화, 2025년 25만대 충전 시간이 걸림돌, 1MW급 충전 추진
프로스트앤설리번의 전망에 따르면, 배터리 팩 가격이 kWh 당 100달러 미만으로 떨어지면서 2025년까지 전체 중대형 트럭 판매의 11.1%인 25만 대가 전기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슈] 충전소 설치부터 까다로운 규제, 수소차 앞길 가로막나
전 세계적으로 화석연료를 대체할 차세대 친환경 연료로 수소를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수소자동차를 세계 최초로 양산한 반면, 수소인프라 확대는 더딘 것으로 나타났다.
2018-12-17 온라인기사
로옴, 업계 최고 수준 신뢰성 실현한 1700V Full SiC 파워 모듈
로옴(ROHM, www.rohm.co.kr)이 옥외 발전 시스템 및 충방전 시험기 등의 평가 장치를 비롯한 산업기기 전원의 인버터, 컨버터용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실현한 1700V 250A 정격 보증 Full SiC 파워 모듈 「BSM250D17P2E004」를 개발했다.
2018-12-07 온라인기사
솔베이, EV 전기연결용 부품 위한 새 첨단소재 Technyl® 전기장비에 적합한 저부식성 신소재
벨기에의 글로벌 화학소재 기업 솔베이(Solvay)의 폴리아마이드 기반 고성능 소재사업부 솔베이 고성능 폴리아마이드(Solvay Performance Polyamides)는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높아지고 있는 승객 보호 및 시스템 안전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 테크닐(Technyl®) 폴리머 솔루션을 출시했다. 전기장비에 적합한 저부식성의 이 새로운 소재 제품군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2018-12-03 온라인기사
벤츠 GLC F-CELL, 연료전지와 전기차의 하이브리드
메르세데스 벤츠 GLC F-CELL(수소 소비량: 0.34kg/100km, CO2 배출량 : 0g/km, 전기소비량: 13.7kWh/100km) 은 연료전지차이면서 플러그인 기술을 사용해 외부에서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 드라이브 전기차이기도 하다.
2018-11-14 온라인기사
차량용 벅 부스트 DC-DC 컨버터 IC 아이들링 스톱 탑재 차량의 시스템 안정성 향상에 기여
로옴은 벅 부스트 전원을 요구하는 자동차 ECU)용으로 업계 최저 소비전류와 안정 성능을 실현한 벅 부스트 DC-DC 컨버터 칩셋을 발표했다.
2018년 11월호 지면기사
게임 체인저: 적층제조 유체 공기역학, 전기차서 적용 활발
지멘스는 자동차 등 고객사 제품의 성능 향상, 개발 주기 혁신에 있어 적층제조가 확실한 결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의 산업화에 리더로 나서고 있다. 지멘스의 주요 간부와 이야기를 나눴다.
해크로드, 진실한 디지털 매뉴팩처링의 개척자 게임하듯 원하는 차 디자인해 3D 프린팅!
해크로드의 마이크 마우스 맥코이 CEO, 슬래드 가드너 CTO를 만났다. 해크로드 플랫폼은 완벽한 디지털 환경의 제조 미래를 구현하고 첨단 3D 프린팅으로 차량을 제작한다.
지멘스 PLM ‘유비쿼터스 혁신’의 핵 멘딕스 자동차, 제네러티브 엔지니어링과 적층제조로 혁신
8월말, 보스턴 메리어트 롱와프에서 지멘스 PLM의 토니 헤멀건 CEO를 만나 지멘스가 불러오는 혁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