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항속거리 600km 이상 가능한 바이오 에탄올 연료전지 시스템 발표 최초로 자동차의 동력원으로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 탑재
일본 닛산자동차가 친환경 바이오 연료 차량을 개발해 2020년까지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6-06-15 온라인기사
이타스 툴체인 이용한 NvM Basic Software 디자인
이타스는 AUTOSAR 플랫폼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툴체인 전체를 제공한다. 이를 이용하면 애플리케이션, Basic Software 설계와 더불어 가상 ECU를 통해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간단한 툴 사용방법과 Application S/W, NvM Service S/W Component Design 방법에 대해 기술한다.
2016년 05월호 지면기사
방대한 양의 ECU 소프트웨어를 스마트하게 이해하는 방법 이타스 EHANDBOOK으로 빠른 검색
EHANDBOOK은 PDF를 찾는 길고 지루한 과정을 없애주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스마트 검색 기능을 제공해 ASCET, Simulink 및 C코드로부터 대화형 그래픽 및 모델을 자동 생성한다.
이타스, 차량 캘리브레이션 및 검증 위한 새로운 툴 20배 향상된 데이터 전송률로 복잡한 캘리브레이션 효율적 대응
이타스가 최근 출시한 FETK 및 ES89x는 전자시스템을 검증 및 캘리브레이션하고 새로운 ECU 기능을 프로토타이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변해라 운전석! 푸조 차세대 i콕핏 작은 스티어링 휠, 높은 헤드업 클러스터, 안락한 공간
최근 푸조가 차세대 i콕핏을 공개했다. ‘콤팩트 스티어링 휠’을 통해 직관적인 조작, 기민한 반응의 즐거움은 물론, 낮은 휠 높이에서 비롯되는 확대된 시야를 통해 12.3인치 고해상도 ‘헤드 업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적용하고 있다.
엘모스, BLDC 및 스텝 모터 드라이버 전문 업체 그릴 셔터, 엔진 쿨링팬, 워터 펌프, 전조등 조절 모터 드라이버
엘모스는 차량용 BLDC 및 스텝 모터를 위한 신뢰성 높은 IC 제품을 공급하는 전문 업체다. 예를 들어 엘모스 제품은 자동차 공기 역학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그릴 셔터를 제어하여 차량의 연료 소비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레볼루셔너리 엔지니어링, 드라이브라인에 포커스 한 개 부품부터 e드라이브 시스템까지
1월 킨텍스서 개최된 오토모티브 테스팅 엑스포에 파워트레인, 드라이브트레인 다이나모미터 테스팅 업체 레볼루셔너리 엔지니어링이 참가했다. 데이나, AAM, GM, 메르세데스 벤츠, 현대(중국) 등이 주요 고객사다.
2016년 03월호 지면기사
스바루, AWD·AEB로 팬심 잡아… 항공기 DNA 품은 총체적 안전 대책
기술, 철학, 디자인 등 모든 요소를 안전에 포커스한 스바루가 “안전한 차가 팔리는 시대”가 도래하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후지중공업 테츠오 오누키 부사장의 강연을 전한다.
덴소, 페일 세이프 EPS 시스템 두 개를 하나로 통합해 리던던시 확보
덴소가 세계 최초로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두 개의 EPS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 페일세이프(Fail-Safe EPS) 시스템을 개발했다.
최고의 전기차를 위한 마그나 e드라이브 시스템 HEV·EV서 구동, 구동력 보조, AWD 기능까지
1월, 하이브리드-네이션 일본 도쿄서 개최된 ‘Automotive World 2016’ EV JAPAN에서 마그나 파워트레인은 ‘Highly Integrated e-Drive’를 하이라이트했다.
데이나와 고효율, 고성능으로 데이나 조지 콘스탠드 CTO
‘Automotive World 2016’에서 데이나의 조지 콘스탠드 CTO를 만나 아시아태평양 비즈니스 현황과 계획, 업계 트렌드에 따른 구동계, 실링, 열관리 기술 등 데이나의 주요 혁신에 대해 들었다.
英 리버심플, 테슬라 로드스터 크기의 소형 연료전지차 개발 'RASA' 첫 번째 프로토타입 완성... 2018년 출시 목표
영국의 벤처 기업인 리버심플(Riversimple) 사는 2인승의 소형 연료전지차 라사(RASA)의 첫 번째 프로토 타입을 완성했다고 발표했다. 2018년 출시를 목표로하고 있다.
2016-02-23 온라인기사
보쉬, 안전과 연비 절감 돕는 능동형 가속페달 발표 최대 7% 연비 절감...역주행 차량에 대한 경고 제공
자동차 연료 소비의 약 25%가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어떻게 밟느냐에 달려 있다. 지금까지 운전자가 이에 대해 할 수 있는 것은 부드러운 운전 습관과 경제적인 주행에 대한 교육을 받는 것 밖에 없었다.
2016-02-18 온라인기사
도심에서 즐기는 다이내믹한 설원 드라이빙 BMW 코리아 드라이빙 센터, ‘윈터 드라이빙 프로그램’ 오픈
2016-01-19 온라인기사
FPGA 기반 전력제어 시스템 사용 EV 트랙션 제어 성능·정확도 향상
FPGA는 고유의 병렬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다중의 복잡한 알고리즘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VVC와 모터 제어같은 EV 구동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2016년 01월호 지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