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를 향한 ‘코렌스’의 디지털 전환 지멘스와 글로벌 최고 수준 디지털트윈 목표
자동차 산업의 대변화에 따라 내연기관 중심 포트폴리오를 지닌 중소 자동차 부품사들이 생존의 갈림길에 놓였다. EGR쿨러 부문 세계적인 기업 코렌스의 디지털 전환 노력을 들었다.
2021-12-15 온라인기사
기계 부품사가 ‘기술 5스타’를 획득하는 법 삼보모터스의 ‘숨은’ 키패드 電裝 - Episode 2
삼보모터스를 다시 찾았다. 이번엔 미래를 향한 전통적인 기계 부품사의 디지털 전환 노력, ‘기술 5스타’ 획득 과정을 말하기 위해서다. 이 글은 전편의 후속편이자 '프리퀄'이다.
2022년 01월호 지면기사
다쏘시스템, 클라우드 기반 솔리드웍스 대확장 3D 익스피리언스 웍스 … 시뮬레이션, 거버넌스 기능 강화
다쏘시스템이 마침내 제조업 혁신을 지원하는 솔리드웍스(SOLIDWORKS)의 본격적인 버추얼트윈, 클라우드화를 선언하는 ‘3D익스피리언스 웍스(3DEXPERIENCE Works) 2022’를 발표했다.
스마트 메모리 아키텍처 요구하는 스마트카 XIP의 필요성
MCU 또는 MPU가 외부 플래시를 사용해 SW를 실행하는 것을 XiP라고 한다. 백서에서는 XiP가 자동차 산업에서 추구되는 이유와 XiP가 차량 아키텍처에 미치는 이점을 살펴본다.
현대자동차, 지멘스와 차세대 설계환경 구축 MOU
현대자동차가 10월,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와 함께 차세대 설계환경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NX와 Teamcenter 기반 단일 CAD 및 PDM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2021년 11월호 지면기사
ST가 전기-자율주행을 지원하는 방법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이호재 부장을 통해 ST가 NEV 컨피턴스 센터를 통해 어떻게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객사의 전기-자율주행 혁신을 지원하고 있는지 들었다.
파워반도체 구동IC 일괄 검증 가능 무료 웹 시뮬레이션 툴 로옴, 업계 유일, 솔루션 회로 규모 온라인 전기·열연성 해석
로옴이 자동차 전자회로·시스템 설계자를 위해, 파워반도체와 구동IC 등을 솔루션 회로상에서 일괄 검증할 수 있는 웹 시뮬레이션 툴 ROHM Solution Simulator에 열해석 기능을 추가했다.
미래 자동차 디지털 전환 파트너 다쏘시스템 전기-자율주행 시대의 데이터와 지속가능성
소비자, 환경, 규제, 지속가능성 요구에 더 다가갈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해서는 엔터프라이즈 차원의 디지털 최적화가 요구된다. 다쏘시스템의 정운성 본부장과 인터뷰했다.
열관리 비용과 출시기간 단축 시뮬레이션
새로운 기술과 방법론 개발에 따라 차량 열 관리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AI와 머신러닝이 데이터 준비에서 설계 탐색에 이르는 모든 것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A·S·E 위해 선택해야 할 자동차 IP 이매지네이션 IP로 AI·그래픽·컴퓨팅·커넥티비티 기술 가속
CASE와 관련해 첨단 그래픽, 대대적인 AI 성능을 필요로 하는 기술을 개발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에게 이매지네이션은 최적의 파트너다. 그들의 IP를 사용하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포르쉐의 디지털화: 미래 위한 이머징 기술 잠재력
포르쉐의 성공은 디지털화의 힘을 보여준다. 개발, 설계, 생산, 서비스 조직을 포함 여러 부서 데이터를 연결하면, 디지털 스레드 전반에 걸쳐 혁신과 발전을 위한 기회를 조명할 수 있다.
2021-08-23 온라인기사
아우디 스카이스피어, 휠베이스를 마음대로
아우디가 스카이스피어 컨셉에 대해 인터랙티브한 인테리어 공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했지만, 최고의 차별성은 휠베이스를 필요에 따라 늘리고 줄인다는 점에서 출발한다.
2021년 09월호 지면기사
자동차 산업 위한 딥러닝 기반 솔루션
OCR에 대한 새 딥러닝 접근은 불필요한 라벨링을 제거하고 노이즈가 심한 배경서 문자를 잘 판독해 학습, 개발시간을 단축한다. 코그넥스 ViDi 블루-판독은 변형문자를 쉽게 판독한다.
2021년 07월호 지면기사
성공적인 e모빌리티를 위한 핵심 요소 산업 표준 준수하는 충전식 전자장치 개발 및 테스트
벡터는 광범위한 테스트 시스템과 맞춤형 LRU SW를 통해 충전 컨트롤러, 컬럼 및 유도 충전 시스템 개발자를 지원한다. 글은 전기 항공 택시도 적용할 수 있는 e모빌리티 분야 충전 기술을 다룬다.
모델 기반 분석 통한 E/E 시스템 안전성 확보 기능안전성, SOTIF, 그리고 사이버보안
E/E 시스템의 안전성 범위는 CSMS 및 ISO/SAE 21434, ISO 21448까지 확대됐다. E/E 시스템의 안전성 관련 세 가지 표준에서 공통적으로 요구하고 있는 모델 기반 분석의 목적과 역할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