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 소형 LCD 패널 대응 6채널 LED 드라이버 3~12인치 클래스 차량용 패널 구동, 제어기판 플랫폼화 기여
LCD 패널의 대형화, LCD 백라이트 LED의 점등 수 및 밝기에 대한 요구도 다양해지고 있어 LED 드라이버에는 다채널화를 비롯해 조광 고도화 및 LED 플리커 현상 방지 등이 요구되고 있다.
2019년 09월호 지면기사
알티아, OEM GUI 요구사항 신속 구현 원하는 그래픽 고품질 실시간 저비용으로 자동 코드화
알티아의 GUI 기술은 3,900만 대의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알티아의 제이슨 윌리엄스 마케팅 부사장과 OEM의 콕핏 차별화, 개발 효율화, 주행안전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폭발적 성장 대비하는 SiC 절대자 ST, 공급망 확장 주력…4세대 트렌치는 2021년에
ST는 30년 이상의 SiC 노하우, 확고한 고객 기반, 다양한 산업 특화 제품을 기반으로 현재 공급망 확장과 차세대 제품 개발에 집중하며 넘버 1 포지션 유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포레시아가 전개하는 미래의 콕핏 더 많은 기술, 안전에서 편안함으로
포레시아는 차에서의 안전, 편안함, 웰빙을 증대시키기 위해, 포괄적이고 정확한 상황을 얻기 위해 카메라, 레이더, 바이오메트릭 센서, 커넥티드와 데이터를 이용해 미래의 콕핏을 만들어가고 있다.
자율주행-NCAP 위한 프론트-인테리어 카메라 통합 콘티넨탈 ‘로드 앤 드라이버’ 2021년 양산
로드 앤 드라이버로 불리는 콘티넨탈의 새로운 카메라 시스템은 윈드실드 뒤쪽, 리어뷰 미러 위에 위치하면서 ADAS를 위한 프론트 카메라, DMS를 위한 인테리어 카메라를 통합한다.
전기차 테스트-고효율 프로젝트: eDrive 테스팅 Better Results Lead To Increased Efficiency
인버터와 모터는 전기차 핵심부품으로, 두 제품의 효율성은 배터리 수명과 차의 가속 및 감속 특성에 곧바로 영향을 미친다. 시장은 효율성을 측정할 수 있는 첨단기술을 주목하고 있고, 그 선두에 HBK가 있다.
싱글칩 솔루션 독립형 저소음 BLDC 모터 컨트롤러 위저드 툴 통해 S/W 개발 없이 간단 스타트업 가능 E523.81
엘모스가 컨트롤러, 드라이브, MOSFET 모두 내장된 독립 3상 BLDC 모터 컨트롤러 E523.81을 소개했다. IC 안에 포함된 스테이트 머신 덕분에 별도 사용자 소프트웨어 없이도 BLDC 모터를 컨트롤한다.
현대모비스, 상용차용 중거리 레이더-카메라 개발 Hyundai Mobis Supplies Radars/Cameras For CV
현대모비스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중거리 프론트 레이더와 카메라 센서를 국내 상용차에 9월부터 양산 적용한다. 트럭 등 국내에서 생산되는 상용차에 이같은 첨단 센서가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 전기차 배터리, 유럽 시장에서도 역시 원료 소재 싸움이 관건 2025년부터 유럽산과 경쟁 불가피 전망 나와
일본 수출 규제에 따른 부품소재에 대한 중요성이 다시 부각된 가운데, 우리 기업들의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도 안정적인 원재료 확보 필요성이 제기됐다.?
2019-08-16 온라인기사
전자파 장애 차폐 문제 해결 위한 전기전도성 유연 실리콘 접착제 DOWSIL™ EC-6601 Electrically Conductive Adhesive
다우가 교통 부문 E/E 애플리케이션에 신뢰성 높은 성능과 탁월한 EMC 구현을 위해 개발된 차세대 신제품 DOWSIL™ EC-6601 전기전도성 접착제를 공개했다.
2019년 07월호 지면기사
현대모비스, 크렐과 협업한 ‘럭셔리 사운드’ 12개 스피커, 500W 이상 고출력 앰프 적용
현대모비스가 미국의 하이엔드 홈오디오 강자 크렐(KREL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차량용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콘티넨탈, 레이아와 3D 라이트필드 디스플레이 개발 입체 안경 없이 3D 경험, 2022년부터 양산
콘티넨탈의 라이트필드 디스플레이는 차량 내에 최고 수준의 3D 기술을 제공함은 물론, 차원이 다른 편안함과 안전성을 구현한다. 2022년부터 양산된다.
마그나, 프리폼 시트 트림 Magna Introduces ‘FreeForm’ Seat Trim Technology
마그나의 프리폼 시트 트림은 고도로 오목한 표면, 체형을 감싸 안는 형태로 향상된 등받이로 안락함을 제공한다. 후면 패널은 부드러운 감촉을 가지며, 최대 102 mm의 뒷좌석 무릎 여유 공간을 제공한다.
로옴의 속도계 인디케이터, 인테리어 LED 기술 Innovative Speedometer Indicator And Interior LED Technology
자동차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소형 LED 채용이 추진되는 상황에서, 까다로운 환경 스트레스로 인한 경년열화에 대한 대책이 실시된 고신뢰성 제품이 요구되고 있다.
“레벨 5보다 플라잉 카가 빠를 것” 쿼너지, 스마트폰에 라이더 넣을 때까지 혁신
연 100만 개 고체 라이더 센서 양산체제를 갖추고, AEC-Q100, ISO 16750 및 IATF 16949 : 2016의 요구사항을 충족한 쿼너지의 루아이 엘다다 CEO와 자율주행과 라이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