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SAR, 이대로 완벽한가?
AUTOSAR는 광범위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다양한 업체들이 생산한 소프트웨어 요소들을 통합하는 기반이 되고 있다. 그러나 원하는 만큼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새로운 표준에 맞춰 재구축할 필요가 있다.
2014년 11월호 지면기사
전기차 위한 인버터 통합 다위상 모터 설계 높은 안전성 위한 리던던시 기능과 콤팩트하고 효율적인 설계
전기모터의 다위상 디자인은 가동성과 페일세이프 동작을 향상시키고 통합 수준이 높으며 전기적 성능이 뛰어나다. 희토류 물질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향상된 패키징과 통합 기법을 이용해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고전력 LED 전조등 위한 다기능 LED 드라이버 IC LED Driver ICs Enable High Power Automotive LED Headlamps
HB LED 드라이버 IC는 입력 전압이나 LED 포워드 전압 변동에 상관없이 균일한 밝기를 유지하도록 일정한 전류를 제공하고, 높은 효율로 동작하며, 극히 넓은 디밍 비율을 제공해야 한다.
새로운 센싱 토폴로지, 12V 자동차 배터리의 하이사이드 센싱 구현
동력 부하가 엔진에서 배터리로 옮겨감에 따라 배터리의 충전 상태를 유지하고 정확하게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필수 요건들이 중요해졌다.
자동차 분야에서 FPGA가 적합한 이유 Why FPGAs are a Good Fit for Automotive Applications
FPGA는 최종 시스템의 차별화와 현장 업그레이드 가능성을 보장한다. 새 툴들은 더 넓은 범위의 디자이너들이 FPGA를 채택해 신속하게 프로토타입을 작성하고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콘티넨탈, 2015년 폰 통합 위한 다기능 단말기 출시 케이블 없는 무선충전, 안테나 커플링, NFC 기능
콘티넨탈의 스마트폰 통합 단말기는 2015년부터 양산될 예정이다. 다기능 스마트폰 단말기는 스마트폰 배터리의 무선충전, 무선 안테나 커플링, NFC 기능을 갖추고 있다.
“비싼 자동주행인데 전방을 주시해야 한다고?” 자율주행과 인적요소의 도전과제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의 손준우 박사는 “차에서 사람이 할 것인가, 로봇이 할 것인가에 대한 끊임없는 논쟁 속에서 사람에 대한 깊은 고민이 동반돼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세대 컨슈머 디바이스 LTE 카의 요건 라이브 동영상, 브랜드 태블릿, 증강현실…
이전 세대의 셀룰러 표준과 비교할 때 LTE의 속도와 보장된 서비스 품질은 차량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준다.
THE INTERNET OF CARS
스마트카 수요는 당장 초기 단계지만 향후 10년 동안 크게 성장할 것이다. 산업은 ‘자동차 인터넷’과 함께 지능화 및 탐색이 용이한 새 시대의 출현을 목격할 것이다.
포드의 가상ㆍ몰입ㆍ원격 디자인 가상현실로 디자인, 개발시간, 비용 개선
포드는 개발 단계에서 실시간으로 전 세계 디자이너, 엔지니어들이 협업할 수 있는 가상현실 랩의 활용과 기술적 깊이를 갈수록 높이고 있다.
마이크로칩, 세계최초 2D 터치와 3D 제스처 결합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궁합이 관건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세계 최초 2D 멀티터치와 3D 제스처를 결합한 개발 플랫폼인 3D터치패드를 출시하며, 휴먼 인터페이스 입력 센싱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손가락만 까딱하면 돼! 립모션, 정밀하고 지연 없는 동작인식의 신세계
립모션의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마이클 벅월드는 내년 립모션이 자동차에서 보여줄 미래 통합 기술에 대해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희미해지는 가상과 실제 AR 위한 다임러의 3단계 진화론
다임러는 현재 증강현실의 진화를 3단계로 구분해 마지막 단계 연구개발에 돌입했다.다임러의 스테판 호이어가 그들의 AR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첨단 기술과 프리미엄의 도화선 첨단 기술과 프리미엄의 도화선
파리모터쇼에서 글로벌 브랜드들은 그 어느 때보다 첨단 전기/전자 시스템을 이용해 모든 면에서 더욱 똑똑하고 고급화된 모델들을 소개했다.
자동차의 생존전략… “더 가벼워야 산다” Lightweight materials
A&D Consultants의 “자동차 경량화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자동차 업계는 다른 산업에서는 그 유래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급격한 패러다임의 변화를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