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Fi, 클라우드 시대의 안전한 인포테인먼트
델파이가 미래의 자동차 커넥티비티, 세이프티, NHTSA의 권고안 등을 적극 고려한 마이파이(MyFi) 콘셉트란 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였다.
2013년 01월호 지면기사
인터페이스 개념을 넘어선 독일의 HMI 연구
다음의 HMI 기술은 주행의 안정성이나 안전성,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인간과 기술의 공존, 그리고 상호 간 보완에 초점을 두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미래의 동반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요흔 하나벡 사장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요흔 하나벡 사장과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 동향, 전력 반도체, 센서, 운전자 지원 시스템, 안전성, 보안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MyFi는 안전 포트폴리오다! 델파이 제프리 J. 오웬스 부사장
제프리 J. 오웬스 부사장은 자율주행을 향한 안전 시스템과 V2V, ITS 등 커넥티비티의 통합과 진화를 설명하면서 인포테인먼트와 세이프티 시스템을 결합한 자사의 마이파이 개념을 강조했다.
데이터 후처리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imc FAMOS’
현장 엔지니어에게 기계와 차량에서 데이터를 취득하는 작업은 사용 대상의 상태 점검이나 연구를 위한 가장 중요한 작업이다.
2012년 11월호 지면기사
전장품 신속 개발과 향상된 신뢰성 위한 PoF 내구성 시뮬레이션
Sherlock 프로그램은 전자 제품에 대한 내구성 시뮬레이션 기능을 신속히 수행할 수 있도록 PoF 장애 스트레스 분석과 장애 메커니즘 모델링을 통합한 CAE 도구 슈트다.
CAN 노드의 부분 비활성화 부분 네트워킹 모드로 자동차의 에너지 효율 향상
‘Congress for Advances in Automotive Electronics’ 행사에서 독일의 OEM 업체들은 단기 또는 중기적으로 CAN 부분 네트워킹의 양산을 시작하겠다고 선언했다.
EB tresos를 이용한 AUTOSAR 4.0 개발방법
일렉트로비트는 최초로 AUTOSAR 4.0 솔루션을 개발해 차량에 적용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AUTOSAR 표준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ISOBUS 작업제어기 테스트하는 새로운 방법 시뮬레이션 이용한 효율성 증대
ISOBUS 규격 디바이스의 시스템 간 호환성과 제조업체 간 호환성 덕분에 농부들은 트랙터를 서로 연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제조업체의 부품을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축할 수 있다.
ETAS, 파워팩 테스트
어떠한 주행 모드에서도 BMS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포괄적인 시스템 테스트가 반드시 선행돼야 한다.
MOST150에 기반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IP 아키텍처
다임러가 MOST150 기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한 IP 아키텍처의 구성 요소를 설명한다.
스마트 카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스마트폰 연결기술
SK플래닛이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이용환경에서 차량 디바이스와 스마트폰의 다양한 연결기술을 소개한다.
분해능 향상, 노이즈 적은 12비트 오실로스코프 텔레다인 르크로이
텔레다인 르크로이가 최근 HD4096 기술을 적용한 HD 오실로스코프 HDO4000과 HDO6000 시리즈를 발표했다.
공기역학, BMW스타일 위한 또 다른 매직 툴
공기역학(Aerodynamics)은 외부 디자인은 물론 보이지 않는 곳까지 포함한 BMW의 총체적 디자인 역량이 드러나는 영역이다.
HVAC 제어용 레퍼런스 솔루션 프리스케일
최근 프리스케일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OEM 업체와 티어1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개발 주기를 단축하고 전반적인 연구개발 비용을 절감하도록 지원하면서 양산 준비가 완료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원을 제공하는 냉난방 및 공조 레퍼런스 제어 솔루션 두 종을 발표했다.
2012년 09월호 지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