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 공통 컴퓨팅 플랫폼 개발 컨소시엄 'AVCC' 공식 출범 Arm, 보쉬, 콘티넨탈, 덴소, GM, 엔비디아, NXP반도체, 토요타 등 협력 발표
AVCC는 대규모의 자동화 차량과 자율주행차 구현을 위한 첫 과제로 시스템 아키텍처 관련 권고사항과 컴퓨팅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2019-10-14 온라인기사
NXP, 차세대 자동차 개발용 딥러닝 툴킷 발표 S32V 프로세서와 통합돼 효율적인 ADAS 개발 구현
elQ Auto 추론 엔진은 엄격한 요건에 맞춰 개발되었으며, Automotive SPICE®를 준수한다. S32V 프로세서는 ASIL-C, IEC 61508 및 DO 178까지 ISO 26262를 지원하는 최고 수준의 기능 안전을 제공한다.
2019-10-11 온라인기사
고도의 GNSS 정확도 구현을 위한 과정 The Path To High-Precision GNSS Accuracy
고정밀 GNSS 정확도 구현은 ADAS 및 자율주행 기술을 위한 핵심이다. 멀티밴드 수신기 및 SSR 보정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고정밀 GNSS는 어떤 상황에서도 차량의 보장된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2019년 09월호 지면기사
알티아, OEM GUI 요구사항 신속 구현 원하는 그래픽 고품질 실시간 저비용으로 자동 코드화
알티아의 GUI 기술은 3,900만 대의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알티아의 제이슨 윌리엄스 마케팅 부사장과 OEM의 콕핏 차별화, 개발 효율화, 주행안전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자율주행차 멀티 기가비트 대역폭 요구에 답하다 MIPI 얼라이언스, 차량용 초고속 통신 표준으로 발렌스 기술 채택
발렌스의 ‘HDBaseT Automotive’ 기술은 자동차가 요구하는 EMC 요건을 충족하면서 단일 비차폐 케이블을 통해 비압축 풀 HD 비디오/오디오, 이더넷, USB, PCIe 등 신호를 최대 15미터까지 전송한다.
ST33-A, 커넥티드 카 보안의 진화 150도 지원하는 오토모티브 eSE eSIM
7월 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사옥에서 티에리 아마나시유 매니저를 만났다. 발등에 불이 떨어진 ‘자동차 보안’에 대한 ST의 전략과 제품에 대해 듣기 위해서였다.
자율주행 ISO 26262 대응 고정밀 GNSS 테세오, 다중 위성 멀티밴드 데시미터 리시버
ST의 최신 ‘테세오 APP’은 모든 GNSS 위성단을 동시에 추적하고 각 위성 시스템의 최소 두 개 주파수를 이용 차선 레벨의 정확한 위치추적과 신속한 시간 통합을 전 세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포레시아가 전개하는 미래의 콕핏 더 많은 기술, 안전에서 편안함으로
포레시아는 차에서의 안전, 편안함, 웰빙을 증대시키기 위해, 포괄적이고 정확한 상황을 얻기 위해 카메라, 레이더, 바이오메트릭 센서, 커넥티드와 데이터를 이용해 미래의 콕핏을 만들어가고 있다.
자율주행-NCAP 위한 프론트-인테리어 카메라 통합 콘티넨탈 ‘로드 앤 드라이버’ 2021년 양산
로드 앤 드라이버로 불리는 콘티넨탈의 새로운 카메라 시스템은 윈드실드 뒤쪽, 리어뷰 미러 위에 위치하면서 ADAS를 위한 프론트 카메라, DMS를 위한 인테리어 카메라를 통합한다.
벤츠의 레벨 3 ‘드라이브 파일럿’ 조건부 자율주행 위한 추가적 고려사항
레벨 3 자율주행에 해당하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드라이브 파일럿’ 기능 설계는 라이더, HD맵,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의 추가를 시작으로 “자동주행 기능과 운전자/폴백-레디 유저 간 상호작용 관리”가 최대 특징이다.
레벨 3, 고속도로 자동주행의 요건 보험산업, 데이터 통한 책임 규명에 초점
보험산업의 기본 원칙은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운전자에게 의존하는 주행 시스템을 자동주행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레벨 2 운전자 지원, 어찌하오리까? ADAS 평가 시스템 개발 위한 IIHS 고민
테슬라 오토파일럿 같은 레벨 2 시스템은 대중화되기 시작했지만 아직 완벽하지 않다. 그만큼 시스템 보급을 위한, 안전한 사용을 위한, 시스템의 성능 개선을 위한 평가 제도화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현대모비스, 상용차용 중거리 레이더-카메라 개발 Hyundai Mobis Supplies Radars/Cameras For CV
현대모비스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중거리 프론트 레이더와 카메라 센서를 국내 상용차에 9월부터 양산 적용한다. 트럭 등 국내에서 생산되는 상용차에 이같은 첨단 센서가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자율주행 개발 위한 오픈소스 기반 모형차 플랫폼 Open Source Based Model Car Platform For Autonomous Driving Development
오픈소스 기반 모형차 플랫폼은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서 실차를 대신해 비용과 안전 문제를 덜어주는 대체제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엔니지어 양성, 비즈니스 진입의 디딤돌이 될 수 있다.
만도를 통해 배워보는 컨버전스 전략 만도 뉴비지니스 총괄 김 윤 기 상무
KOTRA가 자율주행 기술 및 투자 협력, 미래차 분야로의 컨버전스 전략을 키워드로 ‘한-미 오토텍 커넥트(AutoTech Connect)’를 개최했다. 만도의 뉴비지니스 총괄 김윤기 상무의 강연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