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배터리 업계, 리튬 공급망 독립 방안 강구 리튬브리지, 2030 위한 26개 권고 및 생산 실행계획 보고
미국 DOE가 소집하고 아르곤 국립연구소가 관리하는 미국 배터리 생태계 대표 민관 연합인 리튬브리지가 리튬 기반 배터리의 견고한 제조 기반 조성 및 공급망 구축을 촉진하기 위한 실행 계획을 발표했다.
2023-02-17 온라인기사
SDV 시대를 함께하는 모빌리티 테크기업 컨트롤웍스, 당신과 미래 모빌리티로 함께 갑니다
컨트롤웍스 사옥을 찾았다. 박승범 대표와의 만남은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SDV) 시대에 대응하는 컨트롤웍스의 자세, 미래를 차분히 준비하는 자신감에 대한 것이었다.
2023년 03월호 지면기사
더 빠른 혁신 위한 E-Mobility 에코시스템 에뮬레이션
EV 및 충전 인프라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디지털 트윈 애플리케이션은 제품 개발 및 설계 검증 프로세스에서 없으면 안 될 존재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보쉬의 ADAS 수장이 이타스에 간 이유
보쉬의 거대 소프트웨어 조직인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부문을 이끌다가 최근 이타스의 사장 겸 CEO에 취임한 토마스 이라완 CEO를 만나 그가 그려갈 이타스의 청사진을 들었다.
2023년 01월호 지면기사
누수방지! 냉각 성능! 비용! 중량! 제로릭 튜브, EV 쿨링 시스템 이슈 一網打盡
SJM의 자회사인 엠에이치기술개발은 혁신적인 ‘제로릭 튜브’ 기술로 전기차의 누수 이슈는 물론 열 관리, 비용 문제 등을 동시에 해결하면서 전기차 쿨링 테크의 게임체인저가 되려 한다.
전기차 대규모 도입 위한 충전 인프라 개발
전기차가 오늘날의 자동차처럼 보편화되기 위해서는 주유소가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충전을 보장하기 위해 매우 정교한 커넥터와 케이블, 릴레이, 변환장치 및 수동부품 등이 필요하다.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온보드 충전기
DC-DC 고속충전은 더 많은 충전소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온보드 컨버터로 해결하는 것이 최선이다. 바이코는 모듈식 접근방식의 ‘가상 배터리’를 통해 EV의 DC 고속충전 문제를 해결한다.
유럽 전기차 충전, 승리를 위해 필요한 것은?
롤랜드버거가 유럽 EV 충전시장에 대해 말한다. 포지션 기준은 설정됐고, 기업은 선택한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 위치를 계속 개발할 것이다. 올바른 결정으로 CAPEX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2022년 11월호 지면기사
지엠의 일렉트릭 전격전
11월 제주에서 개최된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특별세션에서 GM 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의 유영우 상무가 GM의 e모빌리티 비전을 말했다. 이를 전한다.
digital.auto, SDV 위한 오픈소스 타임머신
SW 정의 자동차에 대한 새 주춧돌이 될 수 있는 오픈소스 이니셔티브 ‘digital.auto’가 출범했다. 주목할 점은 사용사례 접근, 고전적 컨소시엄의 단점 극복에 중점을 두고 차량용 SW 안전 인증도 논의한다.
UL Solutions, EV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 평가법 발표 TaG, 내년 UL 2596에 추가
UL Solutions는 전기차(EV)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 선별에 대한 새로운 평가 방법인 TaG(Torch and Grit)를 발표했다.
2022-11-08 온라인기사
시온! 모든 전기차에 태양의 힘을
태양전지로 둘러싸인 소노 모터스의 전기차 시온은 2만 명 이상의 강력한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으며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소노 모터스는 현재 대대적인 북미 투어에 올랐다.
EPS에서 출발하는 덴소의 자율이동 로봇 AMR을 더 강력하게…
EPS 모터에서 시작된 덴소의 자율이동 로봇 드라이브 모듈은 예측할 수 없는 환경과 작업에 적응할 수 있는 강력한 로봇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덴소의 로봇 부품 개발 스토리를 전한다.
트랙션 인버터: 자동차 혁신과 성능의 교차점
실시간 제어 기능과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TI의 마이크로컨트롤러에 힘입은 트랙션 인버터의 발전은 전기차 성능에 대한 기대치를 훨씬 더 끌어올리고 있다.
TI가 답하는 ‘무선 BMS’ 전기차 출시 시기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의 마크 응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파워트레인 부문 총괄이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에 대한 TI의 지원과 업계 현황에 대해 들려줬다.
2022년 09월호 지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