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 및 퓨즈를 대체하는 이상적인 고전류 반도체 스위치 매우 낮은 온저항과 새로운 차원의 에너지 용량
릴레이는 여전히 고전류 부하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제 전원분배의 새 시대를 여는 극히 낮은 저항의 스마트 하이사이드 스위치가 출시돼 상황이 바뀌고 있다.
2017년 03월호 지면기사
ROHM, SiC 파워 디바이스 2020년부터 본격화 도쿄서 고품질 탑승자 맞춤 오디오 IC 등 공개
Automotive World 2017에서 로옴이 SiC 파워 디바이스, 기능안전성 대응 차세대 인포테인먼트용 칩셋, 고음질 오디오 디바이스 등 핵심 제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가솔린 엔진 글로벌 DoE 모델 기반 캘리브레이션과 시험자동화 모델 기반 캘리브레이션으로 기존 대비 시험시간 76% 절감
환경규제는 기존 NEDC에서 RDE로 변경되면서 크게 강화됐다. 엔진 캘리브레이션을 위해 검토해야 할 운전 영역 및 환경 조건이 큰 폭으로 확대됐다는 의미다.
자율주행 무선충전 전기차를 향해… 퀄컴 헤일로, 벤츠 S 550e 통해 최초 상용화
헤일로(Halo)로 전기차 무선충전 시대를 열고 있는 퀄컴의 비즈니스 개발담당 사이먼 알버스넛 이사와 현재와 미래 무선충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높은 신뢰성 요건 충족하는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
리니어가 업계 최초 무선 BMS 콘셉트 카를 시험운행 중이다. 이 콘셉트 카는 BMW i3에 배터리 스택 모니터와 무선 메쉬 네트워킹 제품을 결합해 기존의 유선 연결을 대체했다.
2017년 01월호 지면기사
플러글리스, 2018년 중국에 7.2kW 무선충전 론칭 에바트랜 제이크 래스 부사장
에바트랜은 7.2 kW 무선충전을 가능케 하는 2세대 플러글리스 충전기를 북미에 론칭했고, 2018년 중국시장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하이에서 7.2 kW, 254 mm 간격의 무선충전을 시현했다.
오토메카니카 상하이와 미래이동성
오토메카니카 상하이가 커넥티드 카, e모빌리티, 모빌리티 서비스 등 최신 자동차 산업 트렌드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오토메카니카 상하이를 둘러봤다.
셰플러, 전기차를 더 깨끗하고 즐거우며 안전하게 최신 하이브리드 모듈부터 인휠까지…
오토메카니카 상하이에서 셰플러는 다양한 애프터마켓 제품과 함께 고전압 P2 하이브리드 모듈 등 e모빌리티 솔루션을 소개했다.
차데모는 사라질 것이다 BMW 마이클 슈바이거 FH
ISO/IEC 15118 조인트 워킹그룹 리더인 BMW의 마이클 슈바이거 FH와 전기차 충전 표준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슈바이거는 차데모가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로옴, 마일드 하이브리드 위한 새 전원 구성 제안 혁신적인 원칩 강압 스위칭 레귤레이터 개발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전개에 따른 전자회로에서의 에너지 소비 저감을 위한 ECU 구동 전압 저감에 따라 전원 IC에 ‘48 V 저출력 전압’ 동작이 필요해졌다.
무선충전·V2G 준비하는 그리드위즈 그리드위즈 김현웅 이사
12월 초 ISO/IEC 15118 국제표준 회의 및 테스팅 심포지엄의 주최사인 그리드위즈의 김현웅 이사를 만나 미래의 전기차 충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CCS: The Advent of Smart Charging and EV Era Conference on ISO/IEC 15118 International Standard Held in Jeju
A sneak peek into the future of 2025, more specifically, the global EV market was available in Jeju in early November.
2016-11-28 온라인기사
CCS: 다가온 스마트 충전과 전기차 시대 제주서 열린 ISO/IEC 15118 국제표준 회의
‘ISO/IEC 15118 JWG 국제표준 회의’ 및 ‘기술검증 테스팅 심포지엄(ISO/IEC 15118 Testing Symposium)’이 제주에서 열렸다. 이곳에서 미래의 충전 환경과 전기차 시장을 엿볼 수 있었다.
2016년 11월호 지면기사
NXP, 차량용 모터 제어 시스템 속도 개선, 간소화
NXP 반도체가 업계를 선도하는 차량용 모터 제어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확장하는 다양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합 모터 제어 솔루션을 발표했다.
차량용 고전압 IC 사용 서지 억제 디바이스 제거
트럭, 자동차, 중장비는 전원 변환 디바이스에 매우 까다로운 환경이다. 넓은 전압 범위, 높은 트랜션트와 큰 폭의 온도 변화를 견뎌야 해 견고한 전자 시스템 디자인을 달성하기가 까다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