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마일드 하이브리드 위한 새 전원 구성 제안 혁신적인 원칩 강압 스위칭 레귤레이터 개발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전개에 따른 전자회로에서의 에너지 소비 저감을 위한 ECU 구동 전압 저감에 따라 전원 IC에 ‘48 V 저출력 전압’ 동작이 필요해졌다.
2017년 01월호 지면기사
무선충전·V2G 준비하는 그리드위즈 그리드위즈 김현웅 이사
12월 초 ISO/IEC 15118 국제표준 회의 및 테스팅 심포지엄의 주최사인 그리드위즈의 김현웅 이사를 만나 미래의 전기차 충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CCS: The Advent of Smart Charging and EV Era Conference on ISO/IEC 15118 International Standard Held in Jeju
A sneak peek into the future of 2025, more specifically, the global EV market was available in Jeju in early November.
2016-11-28 온라인기사
CCS: 다가온 스마트 충전과 전기차 시대 제주서 열린 ISO/IEC 15118 국제표준 회의
‘ISO/IEC 15118 JWG 국제표준 회의’ 및 ‘기술검증 테스팅 심포지엄(ISO/IEC 15118 Testing Symposium)’이 제주에서 열렸다. 이곳에서 미래의 충전 환경과 전기차 시장을 엿볼 수 있었다.
2016년 11월호 지면기사
NXP, 차량용 모터 제어 시스템 속도 개선, 간소화
NXP 반도체가 업계를 선도하는 차량용 모터 제어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확장하는 다양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합 모터 제어 솔루션을 발표했다.
차량용 고전압 IC 사용 서지 억제 디바이스 제거
트럭, 자동차, 중장비는 전원 변환 디바이스에 매우 까다로운 환경이다. 넓은 전압 범위, 높은 트랜션트와 큰 폭의 온도 변화를 견뎌야 해 견고한 전자 시스템 디자인을 달성하기가 까다롭다.
비접촉식 충전 방식으로 밝아진 e모빌리티의 미래 ISO/IEC-15118 무선충전 방식 표준화
벡터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OEM, 공급업체들이 참가했던 ‘2015 벡터 e모빌리티 엔지니어링 데이’ 등과 같은 포럼에서 논의된 비접촉식 충전기술과 그 표준화에 관한 현안을 다룬다.
로옴, 벤츄리 포뮬러 E팀과 파트너십 SiC 파워 디바이스 제공, 머신 성능 극적 향상
로옴이 포뮬러 E팀의 전기 머신 구동의 중핵인 인버터 부분에 첨단 파워 반도체 실리콘 카바이드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필립스에서 퀄컴까지; NXP 10년의 여정 NXP 반도체 커트 시버스 수석부회장
퀄컴의 NXP 반도체 인수합병이 진행 중인 가운데 커트 시버스 NXP 수석부회장이 한국을 찾았다. 시버스 부회장은 자율주행 역량과 BMW 7을 예로 NXP의 기술 리더십을 강조했다.
경량화: 배출전쟁의 열쇠인가, 골칫거리인가 배출저감 위한 전기차 시대의 퍼포먼스 확보 로드맵
배출 규제가 엄격해지고 있다. 시장에서는 SUV와 같은 스타일, 각종 안전, 편의, 다이내믹 장치 추가가 요구된다. 모든 것에 대응하려면 신소재를 통한 중량 저감, 비용 감당 방법을 마련해야 한다.
도요타, 2017년부터 일본서 연료전지 버스 판매 도쿄도 교통국이 운행하는 노선버스로 사용
내년에 판매되는 연료전지버스는 총 2대로 도쿄도 교통국이 운행하는 노선버스로 사용될 예정이며, 2018년부터 추가 도입이 이뤄질 전망이다.
2016-10-22 온라인기사
로옴 1700V 내압 SiC-MOSFET 「SCT2H12NZ」 개발
최근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범용 인버터 및 제조장비 등 산업기기에 있어서 저전력화를 실현하는 파워 반도체가 채용되고 있다.
2016년 09월호 지면기사
고장 메커니즘 활용 E/E 시스템 신뢰성, 수명예측 Sherlock과 함께 개발시간·비용 싹뚝!
E/E 신뢰성 예측 분야에서 최고 전문성과 테슬라 오토파일럿 등 여려 현장 경험을 지닌 DfR Solutions의 길라드 샤론 박사가 한국을 방문했다. 엑슬리트 엣지 사옥에서 그를 만났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가는 다임러 다임러 테크데이 - 드라이브트레인
6월 다임러는 친환경 파워트레인에 2년 간 약 8조 5,400억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다임러는 전 모델에 내연기관과 배터리 파워 구동 시스템을 모두 제공하는 전 세계 유일 카 메이커가 될 것이다.
자율주행을 위한 ECU 아키텍처 및 통합 절차
도메인 ECU는 플랫폼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중앙에서 데이터를 처리한다. ADAS의 ECU 아키텍처 요구사항과 현재 양산 개발에 사용되는 새로운 솔루션에 대해 설명한다. 문의│(주)한일프로텍, hanilprotech@hanilprote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