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의 순수 기계식 하이브리드 Flywheel KERS 배터리 하이브리드 대비 저비용, 경량 솔루션
플라이휠 KERS라 불리는 기술은 순수 기계식 시스템으로 기존의 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비해 가볍고 비용이 적게 든다. 플라이휠 KERS는 볼보가 유일한 것은 아니다.
2013년 07월호 지면기사
게임을 바꿀 PSA 풀 하이브리드 Hybrid Air
전기 하이브리드와 대조적으로 하이브리드 에어 시스템은 에너지 저장을 위해 가압 스틸 탱크의 압축 질소를 이용한다.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는 HEV에 호의적이지 않던 시장도 바꿔 놓을 수 있다.
다운사이징ㆍ터보차저ㆍDCT 대세 중국 연비규제 강화, OEM 투자 증대에 한몫
OEM의 연비 향상 집중에서 가솔린과 디젤 등 내연기관의 화두는 다운사이징이다. BMW, PSA, 르노, 포드 등의 3실린더 엔진 채택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AUDI R8 e-tron 고전압, 고효율 드라이빙의 조건
R8 e-tron에는 최초, 최첨단의 고전압, 고효율 기술을 대거 동원됐다.e-tron의 고성능 디자인 전략은 전기차는 물론 내연기관의 효율개선에도 좋은 본보기가 된다.
액티브 셀 밸런싱으로 배터리 팩 가용 용량 및 수명 개선 리니어, 고효율 양방향 멀티셀 액티브 밸런싱 IC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팩의 가용 용량과 수명을 개선하는 액티브 방식 셀 밸런싱 기능을 집적한 멀티셀 배터리 밸런서를 발표했다.
2013년 05월호 지면기사
맥심, ‘3C’로 車사업 입지 강화
맥심이 OEM, 전장업체와 협력해 자동차의 전동화 및 전자화를 촉진시킬 첨단 차량용 반도체 개발 및 세일즈에 적극 나서고 있다.
델파이, 신차 적용 기술 대거 공개 제네바모터쇼서 20여 모델에 탑재
제네바모터쇼에서 델파이는 라페라리 등 다양한 OEM의 신모델에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운전자와 차량을 연결시켜주는 기술을 대거 공급하며 실력을 과시했다.
독일정부 전기차 보급 가속에 확신 라인-루르 권역의 EV 시범운영 사례
독일의 전기차 시범운영 사업은 2단계 2년차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5년간 8개 권역에서 누적 주행거리 500만 km를 달성하며 수많은 문제와 해결방안을 도출했다.
IEA 보고서, 글로벌 전기차 리더 EVI의 현재와 미래 GLOBAL EV OUTLOOK
IEA 탈리 트리그 분석관이 EVI 국가의 전기차 보급 현황을 분석하고, 전략과 기회를 담은“Global EV Outlook”이란 보고서를 보내왔다.
서울이 전기차 시범도구 될 이유 없다 박원순 시장, 불편하고 대기업 투자 없는 EV 전수조사 지시
박원순 서울시장은 "전기차는 현실적 불편과 어려움이 많고, 대기업이 적극적 투자에 나서지 않는 상황에서 시가 앞장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ETAS, 최고의 요건을 충족하는 ECU 소프트웨어
실시간 ECU 인터페이스 ETK(에뮬레이터 테스트 프로브)는 측정 전략 및 인버터 제어장치의 효율적인 개발을 수행한다.
페어차일드 반도체, 차량용 3-상 가변속도 인버터 전력모듈 발표
개발시간 단축, 신뢰성 증가, 고전력 모터 드라이브 조립 단순화
2013-05-07 온라인기사
델파이, 한정판 스페셜 시리즈 모델 라페라리의 배기가스 절감 기술 제공
2013-03-21 온라인기사
덴소의 차세대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
`AUTOMOTIVE WORLD 2013` 전시회의 컨퍼런스 세션2에서 보쉬, 덴소, 콘티넨탈 등 세계 3대 서플라이어의 비즈니스 전략이 발표됐다. 덴소의 히로유키이나 상무의 강연을 전한다.
2013년 03월호 지면기사
헤일로, 퀄컴의 EV CDMA 퀄컴, 존 바렛 상무
3G, 차세대 무선통신계의 거물 퀄컴에게 무선충전은 전혀 새롭지 않으며 이는 전기차와 관련해서도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