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V, ‘빛바랜’ 귀환되나
캘리포니아 대기자원위원회가 새 ZEV 규제를 발표했다. 전문가들은 프로그램에 대해 “기대 만큼 대단치는 않을 것이다. 빠져나갈 구멍이 마련돼 있다”고 평가절하하고 있다.
2012년 03월호 지면기사
SK이노베이션, 콘티넨탈과 조인트벤처 설립
SK이노베이션이 세계적 부품 메이커 콘티넨탈(Continental)과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인피니언, TO 패키지 타입 100% 무연 전력 MOSFET 40V OptiMOS T2 전력 MOSFET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100% 무연 전력 MOSFET을 TO 패키지 타입으로 출시했다.
2012년 01월호 지면기사
눈 깜짝할 사이의 10만분의 1까지
LABCAR 테스트 시스템을 위한 최초의 PCIe 기반 보드가 출시됐다. 새 보드는 예를 들어 자동차의 전기 파워트레인 시스템 개발에 요구되는 극도로 낮은 지연시간의 HIL(Hardware-in-the-Loop) 테스트를 제공한다.
최대 30% 소형화한 고성능 인버터 델파이
델파이가 연비 향상, 배기가스 및 비용저감 효과가 뛰어난 새 고성능 파워 인버터를 출시했다.
파워트레인 보안 위한 혁신적 MCU 솔루션/ 인피니언
칩 튜닝 등 파워트레인 데이터 조작을 통해 출력을 높이면, 엔진 제조업체에서 심사숙고해서 방지하려 했던 문제들이 야기될 수 있다.
전기이동성 전환, 고급 EDS 설계 툴이 지원
자동차 설계자들은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기차를 합리적인 가격을 요구하는 미래시장에 대입시켜야만 한다.
전기/하이브리드 자동차의 ECU 테스트 동적 전류 소모량에 대한 지능형 측정
절전 기술은 전기차 개발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거리, 사용 가능한 배터리 기술 및 시스템 비용 간에 우선순위가 서로 충돌하는 자동차에서 전기 에너지는 극도로 부족한 자원이다.
e모빌리티의 미래와 프리스케일
오토모티브 마케팅 부문 글로벌 파워트레인 및 HEV의 쉐리프 아사드 매니저가 파워트레인의 전자화 요구, 이에 따른 전기/전자 부문의 혁신에 대해 말한다.
OLEV, 충전 게임의 새 옵션
주행 중에도 충전이 가능한 비접촉 충전(inductive power transmission) 솔루션이 현실화돼, 전기차를 충전장치에 연결해 충전하는 수고가 필요 없다고 생각해보자.
유럽 e-LCV, 20만대 규모
100% 전기 힘만으로 구동하는 전기트럭은 일반적으로 100마일 이하의 고정 이동경로를 커버하고 매일 밤 다시 복귀해 재충전할 수 있는 지점 기반의 도시 내 배송 플릿에 최적이다.
전기트럭, 니치마켓 탈출할까? 투자는 다시 이뤄진다
전문가들은 현재 전기트럭의 시장 상황이 좋지 않지만 지속적인 연료값 상승과 기술비용의 하락으로 다시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며 전기 상용차 제작사들에게 자신감을 가질 것을 주문하고 있다.
개조사업으로 EV시장 개발 촉진 구조변경, 차령 5년 미만 제한 아이러니
전기차는 반드시 해야 할 차로 평가받는다. 다가올 미래의 신성장 산업으로 기술 확보, 표준 모델의 선점 등의 중요성에 따라 적극적 대응이 요구된다.
대중교통과 카 셰어링의 원터치 결합
자동차 중심 교통체계에서 비롯되는 많은 문제점 해결을 위해선 집카나 버즈카와 같은 카 셰어링 시스템이 도입될 필요가 있다.
폴더형 전기차, 동적 요금체계 카 셰어링
인구성장의 약 90%가 도시지역에서 이뤄진다. 이 수치는 전체인구의 약 60%를 차지하고 부의 80%를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