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의 핵이 된 LCD 디스플레이 IPS, 커브드, OLED 패널 도입 가속
IHS에 따르면, 2020년이면 최대 9개의 디스플레이가 미드클래스카에 장착될 전망이다. 스테이시 우 애널리스트가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과 기술을 전망했다.
2015년 11월호 지면기사
무엇이 커넥티드카를 견인하는가?(영문)
2015년 09월호 지면기사
소음분석 기반의 품질평가
모터, 샤프트, 기어, 베어링 등의 소음을 분석해 원인 제거 또는 최소화해 감성품질 및 수명주기를 향상시키는 노력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2013년 9/10월호에 게재된 ’소음 분석방법과 분석장비’에 이어 장비를 활용한 분석 절차를 소개한다.
이타스 툴 체인 이용한 AUTOSAR 기반 FuelCut 제어 가상 ECU 구현 및 시뮬레이션 프로그램(2)
FuelCut 제어 가상 ECU 구현 및 검증 프로젝트는 ASCET을 통한 AUTOSAR 기반 ECU 소프트웨어의 구현 및 모델링을 한 후 ISOLAR-A를 통해 Authoring하는 과정을 거쳐 Bottom-Up 방식으로 ECU SW의 개발 가능성을 검증하고 적용 시 고려사항들을 점검하는 것이다.
EMI를 위한 시험주행
브라질 피아트-크라이슬러의 엔지니어팀은 ANSYS HFSS 및 전체 차량 테스트를 통해 생산 차량의 잠재적인 EMI 문제를 조사함으로써 완벽한 제품 무결성을 확인하고 있다.
납산 배터리 밸런싱
납산 배터리 팩은 밸런싱을 유지할 경우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균형을 이룬 배터리 팩은 스택에서 가장 용량이 낮은 배터리 전압에 제한 받지 않고 배터리 지속 시간이 연장된다.
FPGA를 통해 경쟁우위 솔루션 구현 가능
알테라 자동차 사업부의 존 골디 전략 마케팅 매니저로부터 FPGA가 자동차 전장 시스템 설계에 어떤 이점을 제공해줄 수 있는지 이야기를 나눴다.
커넥티드 카에서 갈수록 중요한 보안 문제 기능안전성 및 데이터 보호 위한 SW/HW 요구
자동차가 외부 세상과 갈수록 연결성이 높아짐으로써 엔진이나 브레이크 등에 관련된 전자제어 장치로 사이버 공격의 위험성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인피니언이 차량 보안 대책에 대해 말한다.
선진 자동차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복잡성 해결 노하우 디지털 프로세스를 통한 혁신적 프로그램 퍼포먼스 구현
지멘스 PLM의 박세종 상무는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화를 위해 복잡성 원인에 대한 규명을 통해 요소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도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BMW PLUG IN HYBRID 성능과 효율의 균형을 위한 솔루션
BMW는 성능과 효율의 균형을 합리적으로 이룰 수 있는 하이브리드 기술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국내에 공식 판매되는 BMW i8은 BMW 하이브리드 기술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좋은 예다.
수명예측 위해 GMㆍ테슬라 EV가 선택한 Sherlock 엑슬리트엣지 권 형 안 대표
업계는 자동차의 안전과 성능을 보장하는 핵심 모듈인 파워트레인 전기/전자 장치의 분석을 Sherlock에 맡기고 있고, Sherlock을 통해 OEM이 공급업체의 제품 검증을 의무화하는 추세다.
다이내믹 라이팅용 6ch 이상 RGB LED LIN 컨트롤러
엘모스(Elmos)의 IC 제품 E521.31은 LIN BUS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RGB LED 시스템을 다양한 방식으로 쉽게 설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다.
맥심, 르네사스ㆍ엔비디아와 스마트카 공략
맥심 인터그레이티드가 르네사스의 파트너십 프로그램 R-Car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한편, 엔비디아의 자동주행 플랫폼의 아날로그 블록 구현에 나서면서 자동차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사라지는 사이드ㆍ백미러 콘티넨탈, 전통적 미러 카메라와 OLED로 대체
콘티넨탈은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이 어떻게 전통적인 사이드 미러와 백미러를 대체할 수 있는지 보여줬다.
마그나와 V8 카니발로…지속가능한 ‘운전의 즐거움’ 우드워드 드림크루즈, 자율주행, AWD
최근의 주요 트렌드 중에는 ‘프리미엄 차별화 전략’과 스포츠 유틸리티, 특히 북미의 픽업 트럭 성장이 두드러진다. 마그나의 포트폴리오와 관련해 ‘지속가능한 운전의 즐거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