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L D 만족할 세계 최초 타이밍 솔루션 글리바 T1으로 개발 초기부터 문제 해결
'2015 자동차 SW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글리바가 차량 탑재 ECU의 ‘타이밍 문제’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대응 현황을 소개했다. 글리바의 타이밍 측정 툴은 사실상 유럽과 북미의 표준 툴이다.
2015년 07월호 지면기사
유비쿼터스와 안드로이드 IVI 부팅 속도 업!
인포테인먼트에서 리눅스와 안드로이드 사용이 증가하고 있지만 콜드 부팅에서 애플리케이션 시작까지 시간이 문제가 되고 있다.
앞선 비주얼 컴퓨팅으로 자율주행 시대 개척 엔비디아의 대니 샤피로 이사
엔비디아는 자율주행 시대의 주역이 되려 한다. 티어2 칩 서플라이어가 아닌 OEM과 직접 협력하는, 고객 요구를 능가하는 시스템 개발을 돕는 파트너로 생각한다. 대니 샤피로 이사와 이야기를 나눴다.
전장 고도화, 신속하고 높은 통합력의 맥심과 함께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자동차 비즈니스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 배터리 매니지먼트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액세스 부문에서 크게 성공하며 안착했다. 김현식 사장을 본지 윤범진 편집장이 만났다.
델파이 자동주행, 양산기술로 美대륙횡단 경제적 커넥티비티ㆍ안전ㆍ전자 아키텍처 기술 성과
델파이의 전자 및 안전 시스템 한국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는 표종훈 상무와 자동주행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2015년 05월호 지면기사
동작으로 보이지 않는 것을 느껴라! 제스처, 울트라햅틱스 빼면 반쪽짜리 솔루션
울트라햅틱스에게 3D 제스처는 반쪽짜리 솔루션일 뿐이다. 이 기술은 차에서 보이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만지고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씨잉머신 DMS, 2016년형 럭셔리 모델서 상용화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2019년 연 600만 대 시장
CES에서 씨잉머신이 재규어, 인텔 등과 함께 운전자 모니터링 기술을 선보였다. 켄 크로이거 CEO와 이야기를 나눴다.
2015년 03월호 지면기사
유로 NCAP, ADAS 진화로 업그레이드 자동 긴급제동 · 긴급조향 등 테스트 다양화
ADAS 발전에 따라 유로 NCAP 능동안전 테스트가 더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태첨의 니콜라스 클레이와 이야기를 나눴다.
RTA, ETAS의 새 사업영역 ECU 하드웨어 플랫폼 기반 독자적 임베디드 SW 개발
ETAS의 리얼타임 애플리케이션 사업 배경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시장에 대해 사이먼 버튼 박사가 말한다.
2015년 01월호 지면기사
EVS 개최 도시 비교 ··· EV 보급대수 아쉬워 세계전기자동차협회(WEVA) 선우명호 회장
세계전기자동차협회(World Electric Vehicle Association, WEVA) 선우명호 회장(한양대 부총장)이 5월 개최되는 EVS 28을 예고해줬다.
“NXP, 카 엔터테인먼트 칩 세계 1위” RFCMOS-펌웨어 원칩 통합해 시스템 확장 요구 대응
NXP는 CAN/LIN을 비롯한 차량 네트워크용 트랜시버 IC, 디지털 라디오를 포함한 자동차 엔터테인먼트용 DSP와 튜너 IC, ABS 등에 사용되는 자기저항(MR) 센서를 공급한다.
2014년 11월호 지면기사
손가락만 까딱하면 돼! 립모션, 정밀하고 지연 없는 동작인식의 신세계
립모션의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마이클 벅월드는 내년 립모션이 자동차에서 보여줄 미래 통합 기술에 대해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브로제, 숨은 혁신의 세 갈래 모터ㆍ도어ㆍ시트 메카트로닉스 리더
잘 드러나지 않지만 OEM, 시스템 서플라이어의 꾸준한 지지를 얻어 도어, 시트, 전기모터 혁신에 묵묵히 공헌해온 회사가 있다. 브로제 코리아 스테판 할루사 사장을 만났다.
시스코, 커넥티드 카의 중추신경 보안·빅데이터·포그컴퓨팅·파트너 통합 조력자
8월 시스코 시스템즈, 스마트 커넥티드 비히클 부문의 안드레아스 마이 이사와 커넥티드 카의 미래와 시스코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2014년 09월호 지면기사
디지털 시대의 D.R.I.V.E 전략 폴라릭스파트너 엥겔베르트 빔머 박사
지난 6월 독일 컨설팅사 폴라릭스파트너의 총괄이사 엥겔베르트 빔머 박사와 만나 자동차 산업의 미래 요구사항과 이의 대응법인 ‘DRIVE Auto’ 전략에 대해 들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