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 개발 통합 툴 체인을 말하다 앤시스, 레벨 4 이상을 위한 완전한 전략
신뢰할 수 있는 자율주행을 위한 완전한 툴 체인을 위해서는 일반적인 로드데이터나 테스트데이터 같은 드라이버 데이터들이 버추얼 시뮬레이션 툴 체인과 결합해야만 한다.
2021년 01월호 지면기사
바야 4D레이더, 차 안팎 안전 복잡성 및 비용 절감
바야의 4D 레이더 솔루션은 2개에서 최대 4개 센서로 10여 가지 ADAS 애플리케이션을 대체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에서 1개 칩으로 2열까지 탑승자를 모니터하고 여러 기능을 수행한다.
메이 모빌리티, 장거리 라이다 센서 공급 업체로 벨로다인 라이다 선정 자율주행 차량용 알파 프라임 센서 공급
메이 모빌리티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자사의 자율주행 셔틀 차량에 사용할 장거리, 주위 감지 라이다 센서의 공급 업체로 벨로다인을 선정했다.
2020-12-17 온라인기사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과거, 현재, 미래
프리미엄 카의 전유물이었던 HUD는 이코노미 차량에도 들어가기 시작했다. AR HUD 관련 전기차 등 브랜딩 요구 모델이 늘면서 OEM이 이 기술의 가능성과 사용 사례에 집중하고 있다.
HMI: 콕핏의 소셜 미디어와 빅테크 대응
알티아의 최고경영자 마이크 주란에게 자동차 산업의 도전 과제와 미래 트렌드, 그리고 자율주행차에서 사용자 경험의 중요성에 대한 몇 가지 질문을 했다.
자율주행 여정의 과제 “멀미”
자율주행차는 여행의 미래가 될 수 있다. 그러나 멀미가 기존 자동차보다 자율주행차에서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승차감과 맞물려 멀미는 자율주행차가 풀어야 할 또 하나의 과제이다.
2020년 11월호 지면기사
덴소, 차세대 ADAS 검증에 포티파이 플랫폼
덴소는 ADAS 및 자율주행 솔루션의 안전성 강화, 개발 비용 및 출시기간 단축을 위해 이스라엘 스타트업 포텔릭스의 커버리지 기반 검증 플랫폼 포티파이(Foretify™)를 선택했다.
우버 ATG, 코로나와 함께 오로라 품으로
우버는 수억 달러를 쏟아 부어온 자율주행 노력을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오로라에 매각했다. 자율주행 산업 통합을 향한 또 다른 이정표가 세워졌다.
뉴 모빌리티 위한 만도의 ‘듀얼’ 인프라
만일 탁월한 고객 대응에 양질의 하드웨어 품질과 이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까지 갖춘 기업이 모빌리티 서비스를 한다면 어떨까? 이것이 바로 만도가 추구하는 신사업 방향이다.
서플라이어, 77 GHz 레이더 진입장벽 직면
강화된 NCAP은 레이더 기술 전문성을 확대하고자 하는 서플라이어들에게 큰 부담을 주고 있다. 기술 개발을 위한 과제는 무수히 많지만 OEM 요건에 부합되는 경로는 크게 단순화될 수 있다.
쌍용자동차, L3 자율주행차 임시운행 허가 추가 취득 코란도 기반 자율주행 자동차 ... 2017년 티볼리 에어 기반 자율주행차에 이어 두 번째
코란도 자율주행차는 차선 유지 및 변경, 차간 거리 및 속도 유지 기능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고정밀지도(HD map)와 정밀 측위 정보를 기반으로 톨게이트와 톨게이트 구간을 고속도로의 최고 제한속도를 준수하며 스스로 주행할 수 있다.
2020-11-30 온라인기사
vInsight™, 차량 상태 모니터링의 진화 동작 학습, 빅데이터 분석해 고장 ‘일망타진’
vInsight™ 차량 상태 관리 솔루션은 수천 가지 파라미터와 시그널에 실시간 액세스할 수 있도록 온보드에 임베디드된다. 차량 동작 학습, 빅데이터 분석,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딥러닝한다.
마그나, 모빌아이 EYEQ5 기반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발표 마그나의 전장 및 카메라 전문성과 모빌아이의 영상 처리 기술 결합
유럽의 프리미엄 자동차 회사 중 한 업체가 마그나의 차세대 카메라 기반 운전자 지원 기술을 통해 보다 많은 자동차 라인업에 걸쳐 운전자 지원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0-11-25 온라인기사
벨로다인 라이다,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 센서 공개 양산 가격 500달러 미만에 제공 예정
벨라레이 H800는 벨로다인이 2020년 9월 30일 상장한 이후 처음 내놓은 센서 신제품이다. 이 센서는 회사의 차세대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 포트폴리오의 첫 단추이기도 하다.
2020-11-16 온라인기사
광학위장이 탑승자 시야 넓힌다 교세라 모아이, MaaS 시대 새로운 인테리어 제안
교세라가 컨셉카 “Moeye(모아이)” 개발과 함께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는 새롭고 독특한 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광학위장 기술을 대시보드에 적용해 탑승자의 시야를 넓힌다.
2020년 01월호 지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