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EV 무배출 장거리 트럭에 적합한 이유 44톤-800km 주행 e트럭, 5억짜리 1,600 kWh 배터리 필요
장거리 전기 트럭은 연료전지 파워트레인이 장착된 경우 경제적으로 생존할 수 있다. 리카르도가 장거리 운송에서 배터리 전기트럭과 연료전지 트럭을 비교했다.
2020년 05월호 지면기사
벤츠, 순수 배터리 전기 밴 EQV 하반기 출시 극한의 조건에서 막바지 내구성 테스트 진행
메르세데스 벤츠는 배터리 전기밴 EQV를 영하 30도의 스웨덴 아르예플로그에서 혹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열악한 조건에서도 완벽한 신뢰성과 기능을 검증하기 위해서다. 올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20-03-27 온라인기사
BMW 코리아, PHEV 모델 뉴 X3 xDrive30e 국내 공식 출시 1회 충전 시 순수 전기 모드로 최대 31킬로미터 주행
뉴 X3 xDrive30e는 12.0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순수 전기 모드로 최대 31km 달릴 수 있고 시속 135km까지 주행 가능하다. 배터리 충전 시간은 가정용 소켓 이용 시 약 6시간, BMW 전용 충전기인 i월박스(충전전력 3.7kW) 기준 3시간 30분이면 완충 된다.
2020-03-26 온라인기사
인피니언, 마일드 하이브리드 위한 100V MOSFET 다양한 48V 애플리케이션 요구 충족하는 OptiMOS™ 5
인피니언이 다양한 48V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하도록 OptiMOS™ 5 기술 기반의 80V 및 100V MOSFET을 위한 새로운 패키지를 출시했다.
2020-03-25 온라인기사
로옴 SiC, 중국 티어1 UAES의 OBC에 채택 EV 충전 시스템의 고속화, 고효율화, 소형화에 기여
로옴의 SiC 파워 디바이스가, 중국 티어1, UAES의 전기차용 온보드 차저(OBC)에 채택됐다. 이 OBC는 올 10월에 UAES로부터 카 메이커에 제공될 예정이다.
2020-03-17 온라인기사
볼보, 벨기에 겐트 공장에 배터리 조립라인 신설 볼보 최초의 순수 전기차 XC40 Recharge P8 연내 생산
볼보는 2025년까지 매출의 50%를 전기차로, 나머지 50%를 하이브리드 차로 달성할 계획이다. 또한, 2025년까지 차량 당 탄소발자국을 2018년 대비 40% 줄이고 2040년까지 기후 중립 기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0-03-16 온라인기사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1회 충전에 800km 주행 가능한 차세대 ‘전고체전지’ 기술 공개 세계적인 학술지 ‘네이처 에너지’에 원천기술 게재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은 이번 연구가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를 혁신적으로 늘리는 핵심 원천기술이라며, 전고체전지 소재와 양산 기술 연구를 통해 차세대 배터리 한계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0-03-12 온라인기사
GM, 전기차 전략의 핵심 ‘Ultium’ 공개 모듈식 전기차 아키텍처...향후 5년간 200억 달러 투자 계획
GM이 새로운 모듈식 전기차 아키텍처를 공개했다. 이는 소형차부터 SUV, 고성능 카, 트럭까지 GM의 차종에 널리 채용될 예정이다.
2020-03-05 온라인기사
포뮬러 E 사라진 로옴의 ‘오토모티브 월드 2020’ 전기화 트렌드 본격화로 고객 사례 풍성
새해 전망에 대한 로옴 후지와라 타다노부 사장의 답변은 ‘Automotive World 2020’ 전시회에 그대로 반영됐다. SiC 중심의 파워 반도체,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본격화에 대한 기대였다.
2020년 03월호 지면기사
데이나, SUV부터 중장비까지 전기화 지원 Dana’s e-Driveline Technologies at Automotive World 2020
Automotive World 2020에서 데이나 부스를 찾았다. 데이나는 중국에서 전기 파워트레인, 전통적인 파워트레인 모두를 지원하는 강력한 엔지니어링, 제조 역량을 갖추고 아시아 시장을 겨냥하고 있었다.
닛산: 전기차 리프의 미래 차세대 모빌리티 사회 위한 V2G와 자율주행 개발
모빌리티는 도시, 지방 등 사회구조에 따라 다르고 해법 또한 다양하다. ‘Automotive World 2020’에서 닛산의 쿠니오 나카구로 부사장이 닛산이 전기화와 자율주행 기술로 이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혼다 모바일 파워팩 월드 모든 이에게 삶의 가능성을 확대하는 즐거움
혼다의 비전은 '모든 이에게 삶의 가능성을 확대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것. 그 중 하나가 에너지 매니지먼트와 로보틱스 기술에 의한 ‘모바일 파워팩 월드’다. 혼다의 이타이 요시하루 COO가 이를 설명했다.
분산형 48V 아키텍처 통한 전기화 Solving Electrification Challenges via a Decentralized 48V Power Architecture
바이코는 혁신적인 최첨단 48V 솔루션을 공급한다. 차량 전력 분배 아키텍처에 분산형 모듈식 접근방식을 사용하면, 복잡한 전력 공급 문제를 간소화하고, 성능 및 생산성을 높이고, 시장 출시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과도기적 기술 이상인 48V 전기 시스템 고성능 반도체 사용 효율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인피니언이 48V 시스템이 과도기적 기술로만 그칠 것인지, 또 다른 잠재력이 있을지를 살펴본다. 인피니언은 전기차용으로 고전압 기술에 투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48V 기술과 제품에도 투자하고 있다.
2023년 지게차 60%가 전기화 북미-유럽부터 리튬배터리와 고속충전 …
프로스트앤설리번에 따르면, 2023년까지 전기 포크리프트는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연평균성장률 5.2%를 기록하며 전 세계 포크리프트 판매량의 58.5%를 차지할 전망이다.